유아기 부모의 애정 결핍의 결과

2021. 9. 26. 18:01지식인/자연과 동물

유아기 애정결핍의 결과

 

아이들의 어린 시절 부모의 관심 부족은 그 어린이의 평생의 삶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어린이는 사랑과 관심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어린이들이 필요한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대 사회에서 부모는 점점 더 바빠지고 끝없는 걱정거리와 스트레스로 지쳐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중에 하나는 자녀에 대한 필요한 애정을 주는 것입니다.

어린 시절에 부모로 부터 받은 애정과 성장 후 그들의 미래의 건강과 행복 사이에는 연관성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어른들은 항상  아이들을 사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아이들을 위해 무엇이든지 지원하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히 보기    포유류로 처음 멸종된 스텔라 바다 소

 
어린 시절 애정 결핍의 결과?

 
감정 식별의 어려움


어린 시절에 애정 결핍이 있을때 아이가 자라면서 첫 번째로 나타날 수 있는 결과로는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식별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주의력 부족으로 인해 부모는 자녀에게 자신의 감정을 건전하게 다루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아이들은 자신의 감정의 강점과 약점을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결국 그들은 속이 빈 것처럼 언제나 허전함과 헛헛함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영아는 주로 말과 몸짓을 통해 감정을 해석하는 법을 배웁니다.  영아때 이와 같은 방법의 필요한 애정을 받지 못한다면, 감정 교류 경험에서 오는  감정을 인식하고 식별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상에서 멸종되어 더 이상 볼수 없는 동물들 

 

감정 기술 부족


어렸을때 감정 교류가 부족한 부모 밑에서 자란 아이들은 일반적으로 거의 모든 삶의 영역에서 낮은 성과를 보입니다. 이 아이들은 인지, 애착, 정서적 기술 및 사회적 기술의 결핍을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정서적으로 양육자와의 사랑의 결핍은 영아가 자란후에  인생에서 애착을 형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의 소통과 교류는 학교나 사회적 상황에서 적절한 행동을 배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가정에서의 결핍은 결과적으로 아이의 미래에 어떤 행동에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현대의 부모들은 많은 짐이 있습니다. 사회생활이 있고 직장을 통해 일과 스트레스가 있고 가만히 있는 것 같으나 바쁜 생활이 이어지며 자녀를 바라보는 시간이 쫓길 수가 있지만 부모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모든 것을 멈추고 자녀에게 필요한 애정을 주는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까마귀란 어떤 새인가 알아 본다



 자존감 부족


어린 시절의 애정 결핍은 성장 후 그들이  자신과의 관계를 가장 어려운 관계로 만듭니다.  때때로 그들은 자신을 사랑할 수 없는 존재로 여기고 때로는 자신을 최악의 적이라 생각하고 자신에 대한 가장  비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자존감과 관련된 이러한 문제는 자신의 삶이 느끼는 것과 느끼고 싶은 것 사이의 끊임없는 싸움이 될 것입니다. 그로 인해  아이들은 자신을 엄격하게 판단하고 비판 수위를 높이게 됩니다.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짧은 시간에 어려울 수 있으나,  자신이 가장 중요한 존재임을 인식케 하는 것은 미래에 큰 변화와  능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자신을 보는 방식이 달라져야 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까마귀에 대한 흥미로운 실체  

 


타인과의 신뢰관계 문제

 

어린 시절 애정결핍은 상대방에 대한 신뢰가 쌓일 수가 없어 문제가 됩니다.  그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필연적으로 자신을 해칠까 봐 끊임없이 걱정할 수 있습니다. 

성장기의 아이들이 안정적이고 환영받는 환경이 아니었다면 그들의 미래에 타인에 대한  신뢰관계 형성이 어려울 수 있어  거의 모든  장기적인 관계를 어렵게 만듭니다.

신뢰감은 정서적 애착관계에 대단히 중요한 요소이며  어릴적 어른들의 애정과 보호를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은 성인이 된 후에도 사랑할 때 상처를 피하기 위해 스스로 방어체제로 돌입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결론적으로, 어린 시절의 애정 결핍의 결과는  부모가 자녀에게 제공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 즉 사랑, 애정결핍으로 오는 경향이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어머니로서 당신은 자녀가 우선순위에 있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사랑과 관심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윤리 논쟁이 되는 세계의 나이 많은 임산부들

자세히 보기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몇살일까요?

자세히 보기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들

자세히 보기    뉴욕을 방문하려면 꼭 봐야 할 것들

자세히 보기    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자세히 보기     두 가지 형태의 현대시대 대리모, 비난의 대상인가?

자세히 보기    세계 역사상 최악의 전쟁은 언제인가?

자세히 보기     코로나 대처를 잘 못한 지도자는 누구?

자세히 보기  ☞  바퀴벌레와 동거했던 호텔을 소개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