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옥수수 밭에서 실종자가 매년 수천명?

2022. 11. 26. 02:55세상만사/USA

키가 크고 숲이 진 옥수수밭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합니다.

 

 

옥수수를 좋아하는 엄마를 닮아서 그런지 유난히 옥수수를 좋아합니다. 

쫀득한 찰기 식감이 있는 한국산 옥수수도 맛있지만 쫀득한 식감은 없어도 단맛이 강하고 옥수수 알이 톡톡 튀며 부드러운 미국산 옥수수도 좋아합니다. 

 

어릴 적 마당가에 심어둔 옥수수 밭에서 숨바꼭질하던 기억 또한 잊히지 않은 추억이며 간직하고 싶습니다.

옥수수는 우리의 생활에 깊숙한 식품이며 싫어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대중적인 식품일 것입니다.

 

미국의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거대한 옥수수밭은 유명한 이야깃거리를 만듭니다.

확인되지 않은 이야기이지만 

해마다 미국에서 옥수수밭에서 실종되는 사람이 수천에 이른다는 말이 있고 

옥수수 추수가 끝이 나면 시신을 찾기 위해 헬기가 동원된다고 하는 루 우머가 돌기도 합니다. 

지난해에는 실제로 한 아이가 옥수수 밭에서 실종되어 헬기와 경찰이 동원되어 찾았다는 기사도 있었고

 

올해, 지난 7월29일 에는 옥수수 밭에서 실종되었다는 신고 3일 후 죽은 채 발견되었다는 기사를 본 적도 있습니다. 

실종 신고 3일 후, 현지 여성이 7월 29일 금요일 Johnson 카운티 필드에서 죽은 채 발견되었습니다.

 

50세 Kathy Downs은  7월 22일경에 180 에이커의 옥수수밭에 들어갔을 가능성이 있다고 들은 경찰이. 그 지역을 수색하기 시작해 시진을 찾은 29일 금요일까지 매일  그녀의 위치를 ​​찾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커다란 옥수수밭은 도보 수색에 영향을 미쳤으며 결국 드론을 사용했지만 열을 가두는 바람대문에 아무것도 감지를 못했고 개인 헬리콥터를 사용해 수색 도중 다운스로 추정되는 죽은 여성을 옥수수밭에서 찾았습니다.
 

이것은 그만큼 끝을 모르고 펼쳐진 미국의 옥수수밭에 대한 단면적 현실을 표현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옥수수 재배의 최적의 광합성 지역  

 

 

미국은 전 세계에서 소비하는 옥수수의 1/3을 재배할 만큼 세계 최대 옥수수 생산국이며  미국의 중요 작물 중 하나가 옥수수입니다

미국 전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지만 대량 재배지는 주로 중서부 지역이고 그중에 아이오와와 일리노이 주에서 옥수수를 가장 많이 재배합니다.

 

연구원들의 보고서에 따르면 지구상에서  광합성이 가장 많은 곳이 미국 중서부 지역이며

특히 오하이오에서 네브래스카와 캔자스에 이르는 옥수수 벨트는  7월쯤에 아마존에서 관찰된 광합성보다 40% 더 높은 수준으로 지구 최대 광합성 활동을 생성했음을 연구 데이터는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옥수수 재배지로서 최상의 지역임을 보여주는 데이터이기도 합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NATO)가 무엇일까?

 

미국 옥수수의 쓰임새

 


2020년,  미국에서 옥수수 재배지는 거의 10.000  에이커에 이르는 넓이 이 며. 이는 축구장 7000만 개 이상과  맞먹습니다.
다 

미국에서 재배되는 옥수수는 주로 세 가지 부야에서 사용하는데 
1.  그리고 이 작물의 약 1/3은 미국 내에서 소, 돼지 및 가금류를 먹이는 동물들 사료로  사용되어 "탄수화물"을 제공하고 
1.  3분의 1 이상은  가솔린에 재생 가능한 연료 첨가제 역할을 하는 에탄올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1.  나머지 옥수수 작물은 미국에서 식품, 음료 및 산업용으로 사용되고 다른 나라에 식품 또는 사료용으로  수출됩니다.

특히  아이오와 들판에서 재배되는 옥수수의 99%는  동물 사료용으로 사용되고 1%만이 인간이 먹을 수 있는  "단옥수수"가 재배됩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본다면,

1.  미국에서 재배된 옥수수는 수백 가지 용도가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아침에 먹는 시리얼, 토르티야 칩, 밀가루, 통조림, 1.  맥주, 탄산음료, 식용유 분해성 포장재를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되고 

1.  화단 같은 곳에 잡초 방지를 위해 사용되는 글루텐 퇴비에도 사용되며

1.  생명을 구하는 의약품의 성장 배지의 핵심 성분이 있어 페니실린을 포함한  의약품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카페 운영할 부부를 찾습니다(미국 서부 섬)

 

미국 옥수수 수출국

 

 

미국에서 단일 작물로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옥수수는 1/3이 수출을 하는데 가장 큰 고객은  멕시코, 한국, 일본, 콜롬비아입니다. 미국의 하얀 옥수수는 멕시코와 콜롬비아에서 고품질 식품재료로 평가되는 반면, 일본과 한국은 가금류나  쇠고기용 육우 사료로 사용됩니다.  


미국의 다양한 토양과  날씨 조건은 미 전역에서 고품질 옥수수 재배가 가능하게 하며

거기에다가 특별히 하이브리드 유기농 생명공학적 우월한 품종으로 개발된 종자는 미전역에  가장 적합하도록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사료용 옥수수, 단 옥수수, 흰색 옥수수 및 팝콘을 포함하여 다양한 쓰임새에 따라 사용될  다양한 옥수수 품종을 개발했습니다.

미국 농업연구청(ARS)은 생산에서 거래, 가격, 가축사료로서의 수요 등 다양한 데이터 항목을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곤충 및 잡초 해충, 그리고 새로운 작물 품종을 연구하여 월간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자세한 데이터를 미 농무부를 통해 게시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모국어가 되기까지의 영어 변천사

세계 옥수수 생산

 


옥수수는 아메리카 대륙이 원산지이지만  남극 대륙을 제외한 지구상 거의 모든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한 작물입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재배되는 중요한 작물로  남극 대륙을 제외한 모든 대륙에서 자랍니다. 

2000년  중요한 옥수수 재배 지역은 중앙아메리카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아시아 및 남부 유럽의 일부에서 재배하고 있지만  미국 아이오와와 캔자스에 있는 것들만큼 거대하지는 않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