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화 순 10

2023. 1. 10. 15:30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통화란 무엇입니까?

 

통화는 유형의 화폐이며 무형의 가치 체계입니다. 그리고 이 통화는 다른 모든 통화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변동합니다.
정부가 발행하고 액면가로 인정되는 돈으로 취급되도록 승인된 매개체입니다. 그리고 이 통화란 오래전에 물물교환이나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물건을 직접 교환하던 방식에서 현대에는 주요 거래, 교환 수단이 되는 종이나 동전식 형식의 물리적인 가치입니다 
 
21세기에는 암호화폐라고 하는 가상통화가 토용 되기도 하지만 미국을 비롯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정부에서 승인되지 않았습니다.  21세기 혁신으로 거래되지만 전자적으로만 저장됩니다.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통화의 연대

 

인류가 통화를 사용하기 시작한 것은 약 3000년 전이며  물물교환이던 거래가 동전을 사용하면서 대륙간 무역을 촉진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현대의 종이로 만든 통화는 그 자체로는 가치가 없으며  금, 은, 동의 가치로 액면가를 설정합니다.  



돈과 통화의 다른 점 


돈과 통화를 같은 의미로 생각하기 쉽지만 각각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돈은 상품과 서비스의 교환을 할 수 있는 무형의 가치이며 통화는 단순히 유형의 돈입니다.

 

돈은 가치를 저장하는 수단으로 사용되며 지속적인 특정가치를 유지하고 있어 시간적인 제한 없이 동일한 가치를 갖는 무형의 가치 시스템입니다  

화폐는  시간결과에 따라  항목 가치의 변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는 유형의 형태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물품을 물물교환하는 대신 통화(종이 지폐와 동전)를 사용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미국의 돈, 달러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3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화는 

 

일반적으로 통화의 가치가 가장 높은 것이 미국 달러 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일반 생각을 넘어섭니다.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통화는 쿠웨이트 디나르입니다.  

 

 

1.  쿠웨이트 디나르 – (1 KWD = 3.29 USD)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통화는 쿠웨이트 디나르입니다. 
이라크와 사우디 아라비아 사이의 페르시아 만 끝에 위치한 쿠웨이트는 석유수출국으로 국가의 경재를 이룹니다.

쿠웨이트는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후 1961년에 처음 통화를 도입했으며 현재는 가치가 가장 높은 통화가 되었습니다.  
 

 

2.  바레인 디나르 - (1 BHD = 2.65 USD)

 

 

바레인 왕국은 카타르 반도와 사우디아라비아 북동부 해안 사이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로.

1965년에 도입되었으며 통화는 $1 USD = 0.376 BD 또는 1 BD = $2.65957 USD로 고정되었습니다. 

몰타가 유로를 법적 통화로 채택한 후 디나르는 두 번째로 가치가 높은 통화 단위가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3.  오만 리알 – (1 OMR = 2.60 USD)

 

 

1973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영국 파운드 가치의 거의 두 배인 1리 알에 대한 2.60 USD의 통화가치를 갖습니다.
오만 역시  아라비아 반도의 다른 국가와 마찬가지로  석유 생산에 의해 경제가 발전하고 삶의 질이 높습니다.
그러나 매장량이 고갈됨에 따라 가스 생산, 관광을 개발하여 소득 자원을 다양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4.  요르단 디나르 – (1 JOD = 1.41 USD)

 

 요르단은 통화 가치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석유등  중요한 천연자원이 부족하고 상당한 외부 부채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통화가치가 높은 것은 정부가 고정 환율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5.   파운드 스털링 – (1 GBP = 1.26 USD)

 

영국이 EU를 탈퇴하면서 파운드 가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지만 영국 파운드는 
1489년,  처음 사용되어 가장 널리 사용되는 통화이자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 통화입니다. 

영국 외에도 영국 식민지국가들이 사용하며 영국령 내에서 남국에서 등 사용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국립공원 10 곳

 


6.   지브롤터 파운드 – (1 GIP = 1.23 USD)

 

 
자체적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액면가로 영국 파운드와 교환할 수 있으며  보기에도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7.   케이맨 제도 달러 – (1 KYD = 1.20 USD)

 


케이맨 제도는 카리브해에 위치한 영국 영토로 세계 최고의 조세 피난처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1972년 자메이카 달러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되어 오늘날  강력한 통화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에게 주어진 지원 혜택

 


8.   유로 – (1유로 = 1.10 USD)

 

EURO는 1999년 1월 1일 유럽 연합의 기본 통화로 채택되었으며,  EU의 28개 회원국 중 19개 국가의 공식 통화이자 두 번째 세계 기축 통화입니다. 

EURO가 도입되게 된 원인은  EU 회원국 간의  무역 시 경제적 상호의존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었지만  오늘날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고 강력한 통화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 , 독일, 오스트리아, 벨기에, 핀란드, 그리스, 아일랜드, 이탈리아와 등 유럽 19개국 의 공식 법안입니다.

미국 달러에 이어 전 세계적으로 두 번째로 많이 보유하고 있는 통화이며 세계 저축액의 25%가 유로화입니다.  

미국 달러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거래되고  유로존 일부 국가들과  아프리카 국가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율을 유지하기 위해  유로를 자국 통화로 고정합니다.

자세히 보기      암살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9.   스위스 프랑 – (1 CHF = 1.01 USD)

 

 스위스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중 하나이며, 스위스 프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하고 안정적인 통화 중 하나입니다.  특히 은행 및 금융 분야에서 강한 실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통화 정책과 낮은 부채로 투자자들이 장기 보관용으로 가장 안전한 통화이자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지 않는 유일한 통화입니다.
 
스위스는 또한 예금에 대해 마이너스 금리를 가지고 있어  소유자가 자신의 재산을 은행에 보관하기 위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10.  10. 미국 달러 (1 USD = 0.96 EUR) 

 

세계 통화가치 중심은 미국 달러입니다. 달러는 미국의 통화이자 세계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통화입니다.  
전 세계의 중앙은행과 상업 은행들이 보유하고 있으며 통화단위로 사용됩니다. 
 

오늘날  외환 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통화로 가장 높은 수요를 가지고 있으며 일일 외환 거래의 85% 이상이 달러거래입니다. 

 

마무리 


쿠웨이트는 자국에 엄청난 석유 매장량을 보유하고 있어 이를 수출하면서 막대한 이익을 얻습니다. 오늘날 석유 수요가 높기 때문에 많은 국가에서 석유 거래를 위해  쿠웨이트 디나르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통화의 환율에 영향을 미치므로 금전적 가치가 가장 높습니다.
통화의 가치는 인플레이션율, 이자율, 국가 부채 수준 등과 같은 많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부자가 되는 길을 막는 것들

부자들 "돈" 모으기 조언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소비에 대한 나쁜 습관

부자에게 감추어진 돈의 진실

신용카드 부채 해결하기

트럼프 대통령 괴짜 소비형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