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왕실이 지우고 싶을 만큼 당혹 시킨 스캔들

2022. 12. 15. 14:27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최근 미국의 언론 지면을 장식하는 인물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기꺼이 투자하면서 흥미롭게 지켜보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화려하고 완벽한 로열패밀리의 속살을 들여다보는 짜릿함 때문일 것입니다. 

이와 같은 흥미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기꺼이 재미를 제공하고 있는 사람은 다름 아닌 영국 왕실 가족의 일원인 해리 왕자와 메건 부인입니다.  

 

빨간 머리 해리 왕자는 현 영국 왕인 찰스와  다이애나비의 막내아들이자 왕위 계승 서열 5위인 영국 왕족이며  반항적 이미지에 맞게 21세에 군대에 입대해 10년 동안 군 복무를 했고 아프가니스탄 전쟁에도 참여 한 경험이 있으며 아파치 헬리콥터 조종사였습니다.

2018년 5월 19일 윈저성 세인트 조지 예배당에서 전 미국 여배우 메건 마클과 결혼해 메건은 서섹스 공작부인이 이라는 칭호와 함께 왕실에 합류하여  2019년 5월에 아들을, 2021년 6월에 딸을 낳았습니다. 

그러나 2020년 메건과 해리는 왕실에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를 한 후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습니다.

 

왕실과 헤어질때 그들의 공식 인터뷰는 새로운 자선 단체에 집중하고 영국과 북미 사이에서 시간을 나누고 싶다는 모호한 내용이었지만1년 후 다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좀 더 진솔한 설명이 있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왕위 계승 70주년

 

 

 "해리와 메건"

 


해리 왕자 부부가 전 미국의 언론은 물론,  넷 플랙스까지 장식을 하면서 대중의 관심을 모은 것에 대해 영국 왕실은 매우 당혹러울 것입니다.  
 
공식적으로 영국 왕실과 헤어진 서섹스 공작부인은 넷플릭스에서 왕실 드라마 '더 크라운' 시즌 5에 이어 서섹스 공작과 공작부인의 삶을 탐구하는 다큐시리즈 '해리와 메건'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대해 영국 왕실은 왕실 공식 작가인 Richard Fitzwilliams를 통해   넷플렉스에 공개된 "이 [시리즈]는 왕실에 대한 전면적이고 극도로 파괴적인 공격입니다. "이것의 효과는 앞으로 몇 년 안에 느껴질 것입니다."라고 염려 섞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넷플렉스에 공개된  '해리와 메건'이라는 주제는 다음과 같은 인터뷰가 포함되었습니다.

어머니인 다이에나 비가 겪었던 산후우울증을  메건이 겪으면서 자살을 시도했고 왕실에 갇힌 느낌과  인종차별을 느낀 메건과 해리는 자신의 정신건강을 위해 왕실을 나오기로 결정했습니다.

 

해리 왕자는 특별히 왕실에서 분리되는 길을 선택한 데는 어머니 다이에나가 파파라치에게 쫓기다가 삶이 끝난 것 같이 메건에게 동일한 불행이 닥칠 것이 염려되었다는 내용이 있으며 넷플렉스 다큐시리즈에서 이에 관한 더 많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화려하고 많은 사람의 동경 속에 있는 영국 왕실은 왕실을 당혹스럽게 한 해리 왕자뿐 아니라 몇몇의 지우고 싶은 역사가  있습니다.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사랑 때문에 왕위를 포기한 에드워드 8세,  

 

 

영국의 왕실의 오랜 전통과 교회의 가르침은 군주가 이혼녀와 결혼하는 것을 금했습니다. 그러나 에드워드 8세로 영국 왕 계승 1위 순차였던 윈저 공작과 미국 사교계 명사이자 이혼녀였던 월리스 심슨은 1937년 6월 3일 프랑스 몽스의 샤토 드 캉데에서 결혼합니다, 

 

수세기에 걸친 왕족 전통을 거스리며 에드워드가 결혼 관계에 있으면서 자신과 불륜관계를 맺고 있던 심슨과 결혼을 계획할 때는  "헌법적 위기"를 촉발할 만큼  논란이 컸습니다.

영국 총리와 의회로부터 왕위냐 결혼이냐에서 선택해야 하는 최후통첩을 받은 에드워드는
1936년 12월 11 일  BBC 라디오를 통한 대국민 연설에서 자신의 동생인 요크 공작에게 공식적으로 왕위를 양위하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그는 발표를 하면서 내가 사랑하는 여인의 도움과 지원 없이 왕의 의무를 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주어지는 규칙은 무엇일까요?

 

 

찰스와 카밀라의 불륜  

 

 

우리가 잘 아는 다이에나 비는 불행한 결혼 생활과 함께  삶도 짧은 생으로 끝이 났습니다

2023년 5월 6일 찰스 3세가 공식적으로 왕위에 오르면 "왕비"라는 칭호는 그의 두 번째 부인인 카밀라가 받게 될 것입니다. 카밀라는 영국 국민들에게 존경받기까지 먼 길이 될 것이며  백발의 왕과의 부끄러운 과거가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찰스와 카밀라는 20대 일 때부터 사랑하는 관계였지만 카밀라는 주변에 남자 친구들이 많았고 귀족이 아니라는 이유로 찰스의 배필로 허락되지 않았습니다. 

카밀라가 먼저 Parker Bowles라는 남성과 결혼했고 찰스는 당시 과거도 없는 순수한 19 세의 Lady Diana Spencer와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찰스와 카밀라의 관계는 계속되었고 1986년 찰스도 카밀라도 각자의 결혼생활이 불행하게 되자 두 사람의 사랑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찰스와 다이애나의 관계가 악화되자 영국 타블로이드 신문이 집중 취재에 들어가면서 1989년에 찰스와 카밀라 사이의  "폰 섹스" 교환을 발표합니다.

 

언론에서 이 사건이 발표되면서 카밀라는 찰스와 다이애나의 별거와 이혼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는 대중의 비난을 받았고,  엘리자베스 여왕은 그녀를 " 그 사악한 여자 "라고 불렀다고 했습니다. 이후 다이에나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찰스와 카밀라는 함께 뭉쳤고 2005년  결혼을 했습니다.

 

2022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죽기 얼마 전에 영국 국민들의 미운털이 박힌 카밀라를 자신의 사후 왕비로 인정해 달라고 호소를 하면서 둘은 화해를 했습니다.  영국 왕실가의 자산은?

 



다이애나 비의  인터뷰

 

찰스 왕세자와 부인 다이애나비는 1992년에 별거에 들어갔지만 공식적인 이혼을 밟기까지 몇 년이 걸렸습니다.

그러는 사이 영국 언론은 대중의 흥밋거리를 제공하며 왕실의 모든 것을 들추어냈습니다. 

이때 다이애나 비는 그간의 모든 기사를 바로 잡을 생각으로  BBC와의  인터뷰를 했고  1995년 11월 20일에 2,300만 명이 시청을 했습니다.  

다이애나는 그녀는 산후우울증을 겪는 동안 왕가가 그녀에게 등을 돌리고 그녀를 "불안정"하다고 비난했다고 말하며  자신의 낮은 자존감으로 섭식 장애와 자해로 고통받게 된 과정을 공개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치명적인 내용은 다이애나가 자신의 불륜을 인정했고,  다이애나는 또 "이번 결혼에는 우리 셋이 있었기 때문에 조금 붐볐다"라고 말하며  찰스와 카밀라의 관계로 원인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찰스가 왕이 되기에 적합한지 의문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이 인터뷰는 영국 전역에 충격파를 보냈고 왕실을 정말 짜증 나게 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은 찰스와 다이애나에게 이혼을 마무리 짓도록 촉구하는 별도의 편지를 썼습니다.
세계 부자들 기부 운동에 동참한 억만장자들
 

 

앤드류 왕자가 "추방당하다"

 

요크 공작 앤드루 왕자는 영국의 왕족으로, 엘리자베스 2세의 차남으로 왕위 계승 서열 8위입니다.  

"플레이보이"라는 명성답게 성범죄에 연루되면서 왕족에서 추방당했습니다. 


 Andrew 왕자는 총각시절 헬리콥터 조종사였으며 모델이나 여배우들과 잦은 스캔들을 만들었고  2019년에는 금융가이자 성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제프리 엡스타인과 연결되면서 그의 치욕이 드러났습니다.

왕자는 젊은 여성을 인신매매로 성범죄를 저지른 엡스타인과의 관계를 부인했지만  2001년에 왕자에게 여러 차례  성폭행했다고 고발한 17세 소녀 버지니아 주프레(Virginia Giuffre)를 왕자가 팔로 감싸고 있는 사진이 등장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재판에 회부되었을 때,  엘리자베스 여왕은 엔드류 왕자에게서  왕실 칭호를 박탈하는 특별한 조치를 취했고  엔드류는 법정 밖에서 피해자와 합의금을 지급 하면서 합의했으나 더 이상은 왕족으로 왕실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습니다.  미국 복권의 당첨금을 노려 보세요

 

 

한마디 

 

대중의 동경의 대상인 영국 왕실은 긴 역사만큼이나 다양한 사건 사고 중심에 있었고 그 많은 사건 중에 특별히 잊고 싶은 스캔들이 있을 것입니다. 

군주의 자리에 있으면서 절재 된 생활을 하며 국민들의 힘이 되고자 했던 엘리자베스 여왕은 뜻하지 않게 왕실 가족으로 인해 당혹스러운 순간들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1992년은 왕실의 가장 운 나쁜 해로 스캔들이 난무하는 해였습니다. 품위 있는 전통을 가진 왕실과 여왕은 1992년을 "끔찍한 해(annus horribilis)"라고 불을 만 했습니다.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비는 공식적으로 별거를 시작했고

앤드류 왕자도 그의 아내 사라 퍼거슨과 이혼을 했으며.

앤드류와 피거슨이  이혼하기 전 해변에서 외간 남성이 피거슨의 발가락에 키스하는 사진이 유출되어  왕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앤 공주도 그해에 이혼했고

왕의 어린 시절 집인 윈저성이 불에 탔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2020년 세계 억만장자 순위20

세계 제1의 억만장자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세계 제2의 억만장자 마이크로 소프트 빌 게이츠

세계 제3의 억만장자 버나드 아르노와 가족

세계 제4의 억만장자 워렌 버핏

세계 제5의 억만장자 래리 엘리슨

세계 제75의 억만장자 이건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