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고에서 시작된 억만장자들의 성공 스토리

2023. 1. 15. 19:01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사람은 누구나 한 뻔쯤 억만장자의 꿈을 꿀 것입니다.

그러나 알고 있는 억만장자의 성공스토리를 자신에게 실천하려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억만장자들 중 시작은 참으로 미약함에서부터 성공한 기업의 사례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라 함은 커다란 통 유리로 덮인 단독 건물이 있고 커튼이 드리운 커다란 사무실이 있고 고급스러운 집기들과 회전의자를 생각하게 되고

신입사원들 역시 자신의 미래를 위해 그런 기업들에  원서를 내며 인생을 시작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미국의  가치있는  많은 성공한 사업체들이  설립자의 침실이나 그들의 집 차고에서 시작하여 억만장자의 대기업이 되었습니다.

대중에게 잘 알려진 회사들 중에 작은 차고에서 잉태되어 성공한 기업들이 있습니다.

 

차고에서 잉태된 기업중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1975년,  Microsoft를 설립한 Bill Gates와 Paul Allen은 참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Windows을 탄생시켰습니다. 

작업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차고를 사용하였고 그들을 도울 어떤 자원도 없이 그들의 꿈을 향한 노력과 천재적인 아이디어, 집중된 의지만으로 세계 최고의 부자 기업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Windows 첫 운영체계를 개발한 후  합법적 라이선스를 취득하기 위해 거금 $80,000를 투자하였고,  몇 년 뒤 더 발전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에 착수하면서  단계마다 새로운 Microsoft로 업데이트 되면서 오늘날의 안전하고 신망받는 운영체제로 고정되었습니다. 

 

오늘날 마이크로 소프트 개발자 빌 게이츠의 순자산은 $1000억 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며 세계의 1,2,3위 권의 성공한 억만장자입니다.  영국 왕실이 지우고 싶을 만큼 당혹 시킨 스캔들


델 컴퓨터 

1987년, 마이클 델은 대학을 중단하고 자신의 차고에서 주문 컴퓨터를 조립해 만들었습니다. 1년후 자신이 벌었던 수입으로 사무실을 준비하였고 꾸준히 성장하던 사업은 10억이 넘는 자산을 가진 중견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컴퓨터 시장에서 Dell 은 경쟁력과 인지도와 수입에서 선두업체가 되었습니다.  

 

구글

1998년, 구글의 창업자 래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는  캘리포니아의 허름한 차고 하나를 임대하여  그곳에서 5개월 만에 구글을 만들었습니다. 

 오늘날 세계인구 10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구글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며 3,50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대기업으로 성장했고 창업자 래리와 세르게이는 순자산이 300억 달러가 넘는 억만장자로 만들었습니다. 

엘리자베스여왕의 죽음을 신호로 영국이 이제는 사과하고 돌려줘야 할때

 

 아마존

1994년 설립된 아마존은  Jeff Bezos 가 자기집 차고에서 시작한 작은 온라인 서점이었습니다.

차고 공간에서 상품을 보관하고 거래를 위해 절차를 수행했으며 배송을 준비하는 공간으로 사용했습니다.  

차고의 서점을 오픈한 1년만에 첫 번째 책이 팔렸지만 사업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여 현재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자 종합 소매점이 되었습니다.  

창업자 베조스는 순자산  1,355억 달러로  2018년과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영국 여왕의 사망과 함께 바뀌어야 할 것들

 

애플

지금은 우리곁에 없는 스티브 잡스와 그의 친구 스티브 워즈니악은 1971년에 만나 함께 일하기 시작하였고 1976년,  위즈니악이 자신의 컴퓨터를 만들고 이름을 Apple로 지었으며

 

이후 이들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잡스의 집 차고에서 컴퓨터를 만들기 시작해 30일 만에 50개를 만들었고 이 컴퓨터를 지역 작은 소매점에  판매하면서 공식적 애플사가 시작되어 1980년에 상장되었습니다

 

컴퓨터의 모든 부품 잡스가 주문해 조립하던 그들은 기술이 향상되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명실상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술 회사로 성장해  현재 약 1조 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여왕 2세의 왕위 계승 70주년

 

양키 캔들(Yankee Candles)

Michael Kittredge는 16세때 매사추세츠에 있는 자신의 집 차고에서 크리스마스날 어머니께 드릴 선물로 향초를 만들때 

집안에 있는 부러진 크레용을 녹였고, 우유갑, 신발끈 등을 모아 향초를 만들었으며

이것을 본 이웃들이 구매에 관심을 보이자 친구 두 명과 함께 양초를 만들어 팔기 시작, 5년 만에 대학 캠퍼스 근처에 매장을 열어 사장 판매가 본격화 되어 오늘날 중견 기업으로 까지 성장했습니다.

 

1969년에 설립된 이후 매우 빠르게 성장했을때  1999년, Michael은 회사를 매각했지만 오늘날까지 명성을 유지하고 있는 양키 캔들(Yankee Candles)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유명한 양초 제조업체가 되었습입니다.

세계에서 발견 된 최고의 보물은?

 

디즈니

상상할 수도 믿을 수도 없지만 디즈니는 실제로 차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1923년에 Walt Disney 형제와 그들의 삼촌 Robert는 Robert의 차고에서 "Alice's Comedies"를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촬영한  Walt의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얻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지만  그곳에서  미키 마우스가 태어났고  거기에서 영화, TV 프로그램 및 테마파크가 나왔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타임지에서 20세기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고 오늘날 디즈니는 순자산은 1,300억 달러로 추정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미디어 회사가 되었습니다.

2022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자동차로 등극한 차량들

 

할리 데이비슨(Harley Davidson)

1903년에 공식적으로 설립된 할리 데이비슨은 

1901년 William S. Harley가 자전거에 동력을 연결할 계획을 세웠고 이를 위해 윌리엄은 그의 친구 Arthur Davidson과 함께 위스콘신주에 있는 작은 나무창고에서 오토바이를 만들기 위해 청사진을 설계하고 만들기 시작했으며

이때 그 차고 문에는 "Harley Davidson Motor Company"라는  수제 표지판이 전부였습니다.

 

1903년에 Harley와 그의 친구 Arthur Davidson이 첫 번째 오토바이를 만들었을때 시카고 한 딜러가 이를 알고 더 큰 생산시설로 이전했으며 본격적인 생산으로 성장을 했습니다.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마글라이트

마글라이트 설립자는 크로아티아 이민자 Anthony Maglica로 1950년에 125달러 벌기 위해 기계공 기술로 선반작업을 시작했습니다. 

 

1955년, 그는 남부 캘리포니아에 있는 작은 차고를 임대하였고 이곳에서 기계 제조업체의 의뢰된 기계 작업을 수행하고

제조업체에 제공할 손전등의 개별 부품들을 만들었습니다.

 

1974년, 그는 시장에서 출시되는 것보다 내구성이 뛰어난  손전등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하고 직접 만들기 시작햇으며

그의 발명품에 대한 소문은 빠르게 퍼졌고 군대와 다른 산업계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1979년 Maglica는 경찰을 위해 특별한 Maglite 손전등을 개발했습니다.

오늘날 마글라이트 사는  캘리포니아에서 700,000평방 피트 이상의 유통 공간을 점유하고 수백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미국 복권의 당첨금을 노려 보세요

 

 마텔 (Mattel)

1969년, 남부 캘리포니아의 한 차고에서 설립된 Mattel 은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장난감 회사 중 하나입니다.

1945년. Elliot Handler와  Matt Matson은 한 차고에서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Mattel이라는 회사를 설립해 액자 프레임을 만들어 팔았고 작은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두 사람은 액자프래임을 만들고 남은 액자 스크랩으로 인형 집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 인형의 집 가구 판매 수익이 액자 판매 수익을 추월하므로  하던 일을 장난감 사업으로 돌렸고 현재까지 이 업계에서 30억 달러가 넘는 가치로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리는 장난감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사람들

 

한마디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개인적으로 무언가 특별한 것을 만들고 신화적인 성공사례들을 듣기를 좋아합니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많은 성공한 억만장자들은 차고에서 시작했다고 주장하며 오늘날 신화적 성공사례자로 많이 소개됩니다.

차고에서의 시작은 바닥부터의  겸손과, 근면성과 성실성이 확보된 선전효과도 있을 것이며 성공스토리를 만들고자 가장한 겸손도 있을 것입니다. 

 어찌 됐건 그들의 성공에는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있었을 것이고 자신의 잠재력을 잘 발휘했다는 것이기에 신화적인 지위를 얻는 것, 그리고 성공한 사람들로 인정받아 마땅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0년 한국의 50대 부자들 명단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