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진에 대한 자연 요법 알아보기

2021. 7. 1. 18:07건강 정보/건강

알로에 식물

 

습진은 여름보다 겨울에 더 악화되는 질병입니다.  보기에 불편하지만 본인은 가렵고 건조하고 갈라지는 피부로 고통을 겼습니다. 건조한 계절이 피부에 영향을 미치며 증상은 더  악화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습진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습진 관리를 위해 크림이나 천연제품 생활 습관을 관리하고 사용합니다. 가정에서 자연요법으로 습진으로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인류는 오랬동안 천연물질을 이용해 여러 질병을 다스려 왔고 그 효과가 입증이 된 것들이 있습니다. 자연요법은 습진을 완치할 수 없지만 예방과 발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로에 베라젤과 코코넛 오일 등은 천연물질로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으며 염증과 나쁜 박테리아와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알로에 베라 젤



알로에 식물에서 추출된 알로에 베라 젤은 인류가 수세기 동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습진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탁월한 선택입니다.  

2015 년 의 체계적인 조사에서 알로에 베라젤이 인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을때 다음과 같은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항균
항염
면역 체계 강화
상처 치유
이상의 항균 및 항염 효과는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에 감염을 예방하고 사람이 건조하고 갈라진 피부를 가질 때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은 피부 감염을 예방 상처를 치유하며 피부를 진정시키고 치유를 촉진합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해 방부제나 알코올이 없는 순수 알로에 베라젤을 사용할수 있고,  다른 방법으로는 살아있는 알로에 식물 잎에서 속에 맑은 부분을 추출하여 섭취할 수도 있고 이용할 수도 있도 또 하나는 다른 천연재료와 혼합 치료방법을 통해 치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더보기  ☞  손 피부염 관리 지침

 


애플 사이다 식초


사과 사이다 식초는 오랬동안 피부 질환을 포함한 여러 질환에 사용해온 가정요법입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를 고를 때는 성분을 잘 살펴야 합니다. 강한 식초의 산이 연조직을 손상시킬 수 있음을 주위가 요구됩니다.                                                 더보기  ☞  당뇨병에 도움되는 계피


사과 식초는 산성입니다 

1. 습진피부에 원액을 도포했을 때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깨끗한 물과 희색 해서 사용하며 피부의 산도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많은 비누나 세제는 알칼리성이므로 피부의 산도를 방해하여 피부에 손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사과 사이다 식초가 박테리아와 싸워 갈라진 피부에 감염을 막는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사과 식초 사용전 더운물과 1:1의 희색이 필수이며,  젖은 몸이나 랩을 그리고 거즈를 이용해 바르고 3시간 동안 기다립니다.  

3. 따뜻한 목욕물에 사과 식초 2 컵을 넣고 20분간 담급니다.  끝나고 행굽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더보기  ☞   초콜릿과 뇌졸중 관
 

목욕 표백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목욕용세제는 항균 및 항염증 효과가 있어 습진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목욕세제는 포도상 구균 감염을 막아주고 피부 표면의 박테리아를 죽일 수 있습니다.  

목욕세제를 사용하려면  규칙적인 강도 (6 %)의 일반 목욕제를 사용하되  
한통 욕조물에 입욕 표백제 반 컵을 추가하여 10분 동안 담급니다.  이용후 더운물로 철저히 행군 후 피부를 두드려 건조시킵니다.    건조 후 즉시 보습하십시오.       더보기  ☞   암과 식단의 연관성



 콜로이드 오트밀

콜로이드 오트밀은 피부 치유를 위해 귀리를 갈아서 끓여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2015 연구 보고서에서는 귀리에 들어있는 성분이 항산화 및 항 염증, 개선 효과가 있다고 보고 했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콜로이드 오트밀 보습제가 피부 건조나 가려움증을 감소시키고 피부를 더 스케일링했습니다. 

콜로이드 오트밀 가루를 더운물 욕탕에 넣고 몸을 담그는 방법으로 약15분 기다립니다. 
 더보기  ☞   훈자계곡의 장수비결



 목욕할대 금지할것들 



목욕은 피부에 수분공급을 위해 필수입니다. 습진이 있는 피부는 외피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추가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물 사용을 금지하고 
잘못된 비누 사용금지
나중에 보습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바로 보습을 해야 합니다
너무 잦은 목욕은 금하십시오.  

 성인의 목욕은 미지근한 물로 1일 1회 샤워 약 15분으로 제한합니다, 비누보다 클린저를 사용하고  베이킹 소다, 식초, 오트밀 등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너무 뜨겁거나 너무 긴 목욕 시간은 몸의 천연 오일을 제거할 수 있으니 짧은 샤워와 미지근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목욕 후 몸이 건조되기 전에  3 분 이내에 보습을 하여 몸에 물을 가두는 식으로 해야 습진 발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보기  ☞   셀리악 질병이 주는 무서운 합병증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좋은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건성습진에 도움이 됩니다.  버진 코코넛 오일 은 염증 예방하고 피부 장벽을 개선하여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습진을 부작위로 시험한 결과 8주후 미네랄 오일보다 증상이 더 좋아졌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목욕 후 버진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직접 발라 밤새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합니다.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벌꿀


천연 꿀은 항균 및 항염증제이며 인류가 수세기 동안  화상과 상처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유하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습진에 직접 꿀을 바르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치유를 가속화 하면서 감염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부위에 꿀을 바르고 두드리십시오     더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티 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항염, 항균 및 상처 치유에 효과 적이며. 피부 건조와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티트리 오일을 사용할때는 언제나 에센셜 오일을 희석하되.   아몬드 또는 올리브 오일과 같은 캐리어 오일과 섞어서 사용합니다.     더보기  ☞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식이 요법


습진은 염증성 질환입니다.  특정 음식은 염증을 유발하거나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식이요법이 습진 발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염증성 식품에는 유제품, 계란, 콩 및 밀등이 있습니다 식단에서 제거하고 습진의 상태를 살펴보십시오 

 

😊 더보기 

남성도 아이젖을 줄 수 있다

유향 오일, 암환자 건강에 미치는 이점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눈밑의 다크서클 치료가능

담쟁이 넝쿨이 치료를한다

갑상선 증상과 자연치유법

당뇨병 예방과 자연치료에 대해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