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 물질이 건강한 가정과 삶을 파괴한다.

2021. 7. 19. 18:20건강 정보/건강

담배에는 70가지가 넘는 발암물질이 있습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된 뉴스를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발암물질이 무엇인지 더 알고 싶었고,  간단한 내용을 나누고자 옮깁니다.  

발암물질은 말 그대로 암을 유발할수 있는 화학물질입니다.  발암물질은 우리가 숨을 쉬는 공기 중에도 있을 수 있고 사용하는 제품 중에도, 음식과 음료 중에도 함유될 수 있는 화학 물질 일 수 있습니다.  

발암물질과 접촉했다고 해서 무조건 암에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요건이 결합되면 암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 요건중에는  발암물질에 노출된 기간과 양, 그리고 유전자도 한 역할을 합니다.  

무엇이 왜 발암물질로 구분되는지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구분합니다. 그 첫 단계로 실험 동물에 물질을  투여한 후 암에 걸리는지를 확인합니다.   오늘은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발암물질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정기적인 목욕이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담배


담배에는 70가지가 넘는 화학물질이 있습니다. 이 많은 물질들이  DNA를 손상시키는 암 유발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직접 흡연이 아닌 간접흡연이라고 할지라도 동일한 암 유발 가능성이 있으며 무연담배 역시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치매를 이르키는 물질 타우는 어떤 단백질인가?

 

라돈


라돈 가스는 주로 자연 속에 있는 바위 등에서 소량 발생합니다. 라돈이 함유된 자재를 이용해 주택을 건설한다거나 하면서  실내에 축적되면 호흡을 통해 폐의 내벽을 분해하며 폐암을 일으켜  비 흡연자들의 폐암 발병 원인 1위입니다.  이 가스는 냄새도 없고 보이는 것도 아니지만 테스트를 통해 가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잠을 자지 않고 72시간을 견디면 미치는 영향들



석면


석면은 보온재로 주택이나 건물 건축을 할 때 지붕이나 천장 타일, 벽등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이 단단하고 작은 섬유는 자동차 부품과 같은 제품을 강화하는데도 많이 사용됩니다. 이 섬유는 호흡을 통해 폐에 박힐 때 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물을 통해 실험한 결과 석면 역시 발암물질입니다.                                                                                         자세히 보기  ☞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은 어떤 것인가?


바삭한 튀김


감자 같은 야채를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건강식이 될 수도 암을 유발하는 식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야채는 고온으로 가열할 때 아크릴아미드라는 화학 물질이 방출될 수 있습니다. 이 아크릴 아미드를 장기 복용한 쥐는 암이 걸렸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이 맛깔스럽게 하기 위해 짙은 갈색이나 황갈색이 될 때까지 굽고 튀기면 아크릴아미드가 방충되며  이 물질은 담배 연기에서도 발견됩니다.    자세히 보기  ☞    인간에게 맹장이란 장기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포름알데히드


이 화학 물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합판이나 일부 직물 등의 가정용품들에 많이 함유될 수 있습니다. 이 물질에 자주 노출된 사람들과 실험 쥐를 통해 포름알데히드 물질은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로 규명했습니다.   

가정에 목재제품이나 가구에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새가구를 구입한 후 가능하면 집을 많이 비우고 실내온도는 낮추고 습도를 높일 것을 권합니다.  자세히 보기  ☞    낮잠을 길게 자면 빨리 죽는다?



자외선


요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외선의 피해를 알고 자외선 광선을 잘 피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태양이나 태닝 베드에서 나오는 자외선(UV) 광선이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피부암을 일으킵니다.  대부분의 피부암이 자외선 때문이라는 결과입니다.

현대의 대기 오염과 기후 변화는 인체에 해로운 광선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안전의 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할 이유이며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태닝을  피할 것을 권합니다.   자세히 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알코올


요즘은 남녀노소 술을 많이 즐기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술을 많이 마실 때 일부의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머리와 목
식도
유방

결장직장

그 이유 중 하나는 맥주, 와인 및 독주를 만들 때 생성되는 발암성 화학 물질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건강을 위해 권장하는 알코올은 여성은 하루에 한 잔, 남성은 두 잔 이상은 금하는 걸 제안합니다.                                            자세히 보기  ☞   여성의 난자가 독성물질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



가공육


베이컨이나 살라미 소시지 그리고 페페로니, 소시지 등 가공육은 맛을 내기 위해 그리고 보존을 위해 처리하는 과정에서  결장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물질이 발생합니다.   전문가들은 이 결정을 위해 800개 이상의 연구를 통해 이 같이 발표했습니다.  그 외에도 염장, 발효, 경화 또는 훈제 식품도 제한적인 양과 회수가 필요합니다.                                        자세히 보기  ☞     CBD 오일의 효과와 부작용



엔진 배기


트럭이나 버스, 기차 등 디젤 연료를 사용하는 일부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나 그을음은 폐암과 그외의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능하면 자동차 공회전하거나 디젤 차량 옆에 있을 시간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보기  ☞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오염된 환경


디젤 자동차 배기 가스 외에도 오염된 실외 공기에는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먼지와 미량의 금속 및 솔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염을 피할 수는 없지만 오염에 기여하지 않도록 할 수 있고 공기 질이 나쁜 날에는 실내에 머무는 것도 건강을 챙기는 일일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미국 전역의 12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보고 이를 발견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눈밑의 다크서클 치료가능

혈관을 손상 가져오는 앉아있는시간

부신피로를 아십니까? 극복3단계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커피와 뇌졸중 연관관계

초콜릿과 뇌졸중 관계

손 피부염 관리 지침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세상을 바꾼 최악의 전염병 5가지

사람이 잠 안자고 버틸수 있는 시간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