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봐야 할 가장 아름다운 곳

2021. 7. 20. 18:37여행

살아가면서 꼭 가 보고 싶은 곳을 나열하다 보면 열개의 손가락이 몇 번을 접혔다 폈다가 해야 할지,,, 그러나 먼저 가봐야 할 곳으로 지구 상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몇 곳을 추려 봤습니다. 이들 중에 가야 할 곳이 있고 이미 다녀온 곳도 있지만 여전히 죽기 전에 가야 할 곳 리스트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지구는 참 아름답습니다. 우뚝솟은 산꼭대기가 있으면 천 길 깊이의 계곡이 있고 그 가운데 무섭에 쏟아지는 폭포가 있는가 하면 눈부신 모래가 반짝이는 해변이 있고 그 모든 것을 안고 손짓하는 열대 섬들은 환상의 그림 같은 풍경으로 희망을 불어넣는 것 같습니다.   

인간이 만든 오염으로  기후 변화로 , 생태가 파괴되고 코로나 같은 질병이 닥쳐와도  지구의 아름다움은 변함이 없습니다. 도리어 인간으로 지친 우리 행성은 코로나를 통해 잠시 쉼을 얻었고 지친 자연이 회복하며  경이로움을 자랑합니다. 

주관적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을 이 곳에 나열합니다.  지구의 아름다움과 인간이 만든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뉴질랜드 밀포드사운드

밀포드 사운드, 뉴질랜드 



뉴질랜드 남섬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피요르드 중 하나를 자랑합니다. 밀포드 사운드로 알려진 이곳은 스키와 야외 활동으로 유명한 리조트 센터인 퀸스타운에서 북서쪽으로 약 96km 떨어진 섬의 남서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습니다. 

밀포드 사운드는 뉴질랜드의 14개 국립공원 중 가장 큰 피오르드가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울창한 녹음과 함께  지그재그로 지나는 피요르드는 호주와 뉴질랜드 사이에 위치한 태즈만 해로 이어집니다.   깎아지른 듯한 절벽과 높은 산봉우리로 구성된 이곳은 지구에서 가장 습한 곳이며 , 연간 평균 강우량이 22피트(7m)로 추정됩니다.  습한 곳인 만큼 이끼류, 양치류가  번성하고 풍부하게 자랍니다.  토종 침엽수와 kahikatea( Dacrycarpus dacrydioides ) 다양한 나무도  성장이 좋아 60m(196피트) 높이로 키가 그며.  은고 사리( Alsophila dealbata )를 포함하여 여러 고사리 종이 풍부합니다.

남섬의 남알프스 산맥에서 흘러내리는 빙하가 합쳐 지면서 주변 경관에 깊은 상처를 남겼고 빙하가 후퇴하여 피요르드에 독특한 지형과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그리스 산토리니 섬

그리스 산토리니 섬의 피라 마을



피라(Fira)의 그리스 마을은 푸른 지붕에 회백색벽의 그림 같은 그리스 풍경으로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에게해 남부에 위치한 산토리니는 그리스 본토에서 남동쪽으로 120마일(2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화산섬입니다. 험준한 풍경,  우뚝 솟은 절벽, 화산 해변, 낭만적인 일몰 및 깊고 푸른 바다를 360도 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3,600년 전 미노아 문명이 절정에 달했을 때 화산 폭발로도 유명합니다.  이 분화로 섬의 많은 부분이 파괴되었고 화산재와 파편들로 인해 여러개의 섬이 생겼으며.  분화는 또한 정착지인 아크 로티 리(Akrotiri)의 고대 마을을 파괴했습니다. 1967년에 처음 발굴된 이곳은 현재 잘 알려진 고고학 유적지이며 일부는 부분적으로 재건되었지만 대부분은 폼페이(Pompeii )와 같이  여전히 두꺼운 화산재 아래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산토리니는 주요 관광지이며 아크로티리의 고고학 유적지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자세히 보기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스코틀랜드 스카이 섬
 

스코틀랜드 스카이 섬 


스카이 섬은 노래, 이야기, 소설 및 시에 등장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가이자 시인인 Walter Scott은 그의 서사시 "Lord of the Isles"의 배경으로 그림 같은 장소를 사용했으며 Harold Boulton 경의 낭만적인 발라드 "The Skye Boat Song"은 찰리 왕자가 스코틀랜드 본토에서 스카이로 도주하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1746년 Culloden 전투에서 패배한 후. Skye라는 이름이 어디에서 왔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Gazetteer of Scotland와 같은 일부 출처에서는 "구름 섬"을 의미하는 고대 노르웨이어 "sky-a"에서 유래했다고 주장합니다. , " 종종 섬을 뒤덮는 안개와 관련이 있습니다. 

스카이는 스코틀랜드의 서부 해안에 위치한 섬들의 하나로 가장 큰 섬입니다. 섬의 너비는 동쪽에서 서쪽으로 약 50마일(80km)이며 황무지, 푸른 호수, 바람이 부는 해안선, 헤더 들판, 황량한 중세성 및 험준한 산지형 들으러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후는 습하고 바람이 많아 시원하지만 날씨가 자주 흐립니다.  해가 뜨면 무지개, 반짝이는 호수, 영국 제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풍경으로 변함에따라 스카이 섬 (Isle of Skye)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섬의 주요 볼거리인  북쪽 Storr의 노인(Old Man of Storr)과,  킬트 록(Kilt Rock)은 퇴적암과 화성암으로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으로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50m(164피트) 높이에서 바다 물까지 떨어지는  밀트 폭포를 보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그리고 탄산칼슘 형성물로 채워진 스파 동굴이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반값 여행을 위한 저가 항공의 장 단점을 살펴보자.

중국 화산산의 사원

화산산에 있는 절

시안에서 동쪽으로 약 120km 떨어진 중국 산시성 화인시 근처에 위치한 우뚝 솟은 산인 화산은 5개의 개별 봉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가장 높은 사우스 봉우리는 2,155m입니다. 

유네스코 에 따르면 이 산은 수백만 년에 걸친 지질 단층의 결과로 생긴 중생대 화강암 융기로 구성되어 있고 산꼭대기에서 아래 계곡으로 가파르게 경사면을 만들었습니다. 주변에  식물은 풍부하고 다양하여 이끼류와 여러 종의 소나무가 가파른 암벽과 절벽에 불안정하게 달라붙어 상부층을 형성합니다. 

고대 중국 종교인 도교의 수행자들은 수세기 동안 화산을 가장 신성시 해 왔으며 이 산의 경사면과 봉우리에는 여러 도교 사원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사원인 서쪽 봉우리의 신전은 기원전 2세기에 건립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산은 세계 유명관광지로 초반에 완만하던 길이 정상에 향해 돌계단을 걸어야 하고 이어 손잡이를 의지해야 하며 판다로 된 길을 따라 위험한 트레일을 해야 하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하이킹"이라 할 만큼 위험한 여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체코 프라하,블라타 강(Vlata River)과 일몰의 유명한 다리의 탁 트인 전망.



체코 공화국의 수도인 프라하는 130만 명이 거주하는 도시로 유명한 성, 대성당, 고딕 양식과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 중세 광장과 다리를 등을 참조하여 "백 첨탑의 도시"로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프라하는 수천년간 구석기 시대인들의 정착 지였다가 나중에는 켈트족이 정착했습니다.  중세 시대에 현대 규모의 도시로, 범위 및 명성을 얻으며 14세기에 정치적, 문화적 주요 도시가 되었습니다. 1348년 신성로마제국 황제 카를 4세는 프라하에 카를 대학교를 설립했는데, 이는 중 유럽 최초의 학문 센터였습니다. 그리고 르네상스 시대에,  개신교를 낳은 종교 개혁 기간 동안 중요한 역할을 한 곳이기도 합니다.  

블타바 강은 프라하 천문시계, 비셰흐라드 박물관,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연결하고 바로크 양식의 다리와 함께 도시를 가로지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흐릅니다. 

9세기에 지어졌다는 언덕 꼭대기에 서 있는 성은 오랫동안 왕궁으로 사용되었으며 단연코 프라하의 최고의 랜드마크일 것입니다.  이 유서 깊은 도시는 1992년에 유네스코의 세계 유산에 등록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여름 휴가를 생의 마지막 처럼 즐길 럭셔리 휴가지


 요쿨살론, 아이슬란드- 빙하 석호의 북극광과 빙산.


 
아이슬란드는 빙하와 눈부신 바다의 푸르름으로 유명합니다.  빙하에서 떨어져 나온 빙산은 수정같이 맑고 찬란한 빚을 발산합니다.  

요쿨살론(Jökulsárlón)호수는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깊은 호수로 지표면 아래로 248m(813피트)로 깊습니다. 이 호수는 바트나이외쿠틀 국립공원(Vatnajökull National Park)의 일부로 국가 남동쪽의 호픈(Hofn) 마을 근처에 있습니다

1934년에서 1935년 사이에 빙하가 녹은 물이 석호로 흘러가 형성되었으며 지금도 기후변화로 인해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  
이 석호는 전세계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관광 명소로 빙산, 야생 동물 및 놀라운 풍경, 특히 3,000피트(910m)까지 높이의  빙하를 보기 위해 모여들며 제비갈매기, skuas, 갈매기 및 바다오리 등과 수많은  바닷새, 물개 등이 석호를 자주 방문합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는 어디일까요?


 그레이트 오션 로드,  12사도 바위 형성, 빅토리아, 호주

그레이트 오션 로드, 빅토리아, 호주

 

호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로 남극해를 따라 달리는 도로입니다.  호주의 자연과 문화적 중요성을 띄고 있는 경치로 간주됩니다.  호주의 랜드마크 이기도 한 이곳은 호주의 국가 유산입니다.  

길이는 243km이며  전체 경로는 약 9.5시간이 소요되어 관광객은 일반적으로  3일의 시간을 보냅니다. 

도로는 대부분 굽이쳐진 해안 경관을 따라 절벽 꼭대기로 달리고 해변과 만을 둘러싸고 있는 열대 우림과 폭포를 지나갑니다.  하이라이트는 너도밤나무( Nothofagus cunninghamii ) 숲의 캐노피를 통해 높은 곳 열대우림 캐노피와 환상적인 모양과 구조물로 침식된 석회암 해안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으며. 회암 바다 더미의 역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추천

 세이셸- 해변으로 유명한 세이셸라 디그 섬의 소스 다르장

세이셸라 디그 섬의 소스 다르장


1881년에 유명한 영국 장군 Charles "Chinese" Gordon은 성경에 나오는 에덴동산  발견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곳이  현재 세이셸 공화국의 프랄린으로 알려진 인도양 한가운데의 섬에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세이셸은 아프리카 동해안에서 거의 1,000마일 떨어진 115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깨끗한 백사장과 눈부신 청록색 바닷물, 고고하게 서 있는  야자수가 있습니다. 

이 섬에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융기 산호 환초이자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Aldabra Island가 포함되어 있고.   알다브라 거북( Aldabrachelys gigantea )과, 갈라파고스 거북의 고향이며 수많은 자연 보호 구역과 해양 공원이 있는 주요 관광지입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마추픽추-1983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마추픽추

페루 마추픽추

 마추픽추는 페루 남부 의 안데스 산맥에 있으며 우루밤바 계곡의 산 산꼭대기에 자리 잡은 고대 도시로, 구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안데스 산기슭의 초목이 덮인 경사면과 맑은 공기는 최고의 전경입니다. 

1400년대 중반  잉카의 9대 통치자에 의해 잉카 왕족을 위해 건설되어 16세기 스페인 정복 시기에 버려질 때까지 거의 1세기 동안 잉카 왕국이 점령되었습니다. 그곳엔 돌단으로 싸여 사원과 수많은 궁전, 거주 및 석조 사원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버려진 후 수세기 동안 울창한 초목에 의해 정글이되어 매립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