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을 축하 해 주세요. 마음가짐이 가져온 선물

2021. 8. 21. 18:35나그네의 대청/일상 생활속에 이모저모

재경부와 시청 건물

 

살면서  이런 일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난해 코로나로 집에 갇히면서 우울증까지 앓아야 했던 암울함을 뒤로하고 출근명령이 내려지자 너무도 행복했습니다. 집에서 일하는 것은 결코 나에게 맞지 않음을 깨닫고 앞으로 건강이 허락하는 한 80세  이상까지 출근을 하겠다 마음먹으며  하루하루 행복한 출근을 하고 있답니다.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침마다 출근길 전쟁으로 서로 앞다퉈 달려야 하는 도로 사정도 행복하게 했습니다. 겨울에 눈이 쌓여 미끄러워도 불편함보다 출근 자체의 행복이 있었습니다.  비 오는 날 외근이 있어도 룰루 날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자가 방역을 위한 자가 격리 2주를 위해
 

 

역시 로봇의 삶이 체질 

지난 금요일 갑자기 메니져와 슈퍼바이져가 서류를 들고 제 방문을 열었습니다. 책상에 어지럽혀진 서류들을 한쪽으로 밀어내고 그들이 내민  서류에는 나의 싸인이 필요한 서류들이었습니다. 

뭔가 하고 보려는 나에게 상급자가 중지를 시키고 설명을 합니다. "너는 승진 할 것이다". (이게 무슨소리,,,,) 뭐?

하고 묻는 나에게 자기가 가지고 있는 서류들을 설명하며 승진하게 된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에 받아들인다면 책상에 올려진 서류에 사인을 하라고 합니다.  매니저는 한술 더 엊으며 만약에 네가 인정하지 않으면 인정하지 않음에 체크해도 돼,,,,라고 하는데.  나는 농담하며 " 나는 너희들이 하려는 일을 인정하지 않는다에 체크할 거야" 하고 받아쳤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함께 웃으며 그들의 승진 축하를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하루의 자유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반응형

상관의 설명은  그동안 관리자들과 메니져로서 근무평가에서 나의 평이 좋아서 승진기회를 준다는 것이였습니다. 

미국의 상당한 직장의 시스탬은 승진을 원하면 자신이 신청하는 시스템입니다. 좀 더 나은 자리로 가고 싶으면 자리가 비게 될 때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여러 가지로 합당하다고 인정되면 내부에서 일하던 사람을  우선 배정해 줍니다. 위에서 알아서 승진기회를 주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닌데 퇴직해야 할 나이인데도 승진기회를 준 것에 깜짝 놀라며 행복했습니다. 

평소에도 일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 감사하고 행복한데 이런 행운을 준다니 너무 감사했습니다. 나도 모르게 고개를 숙여 감사를 하게 되었답니다. 자세히 보기  ☞  특별한 선물을 받은 로봇의 하루

 

마음이 행복의 조건

  • 역시 모든 것은 어떤 마음으로 임하는가에 따라 실적도 인상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 코로나로 집에 갖혔던 기억이 많은 것을 깨닫게 했습니다. 
  • 날마다 출근을 하며 동료들을 보고 적당한 스트레스와 긴장감이 내가 살아 있음을 느끼게 했습니다. 
  • 어디인가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도 마음이 평안이 되었습니다. 
  • 무료한 생활을 활기차게 할 수 있는 동료들과 의 좋은 관계도 감사했습니다.
  • 원하는 만큼 평생 일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귀한 기회인가를 깨닫게 했고
  • 아침마다 무심코 갈 곳이 있다는 것도 감사하고
  • 출근을 하고 일을 할 수 있는 건강이 감사했습니다.

코로나로 위기를 겪으며 위와 같이, 일에 대한 생각이 달라지면서 오늘의 행운이 온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때론 출근하기 싫을 때가 있고, 교통체증에 시달릴 때면 왜 이러고 사나 싶을 때가 있었고,  아침이면 늦게까지 누워 게으름을 피고 싶을 때가 있었고, 매일의 자유로움이 간절했지만, 코로나가 나를 고친 것 같습니다.   결국 만사는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에 실감을 한답니다 자세히 보기  코로나가 바꾼 로봇의 하루 

일터로 돌아간 것에 대해 기쁨이 자연스럽게 자세가 달라지며 활기있게 모두에게 친절하고 무엇을 하든 적극적으로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결과는 오늘 같은 상으로 돌아오네요 

함께 나누는 페친님들의 축하도 받고 싶지만, 누구나 어려운 시간이 있을 때도 마음에 따라 상황이 달라짐을 함께 나누고 싶었습니다.  모두에게 이 행운이 함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국 초기 정착기 중에 아이들 학교 등록시키기

자세히 보기    은퇴가 없는 미국 직장, 나는 언제 은퇴해야 하나?.              

자세히 보기  ☞  하루의 자유를 어떻게 써야  

자세히 보기  코로나가 바꾼 로봇의 하루 

 자세히 보기   내 눈에 담은 풍경을 소개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