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10년 내에 사라질 직업들

2021. 12. 23. 19:01세상만사/사회

 



2020년 상반기 미국을 비롯해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로 인한 실업률이 급증하면서 충격을 받았습니다. 미국만 해도 3천만 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었고 실업률은 거의 20%까지 치솟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사회가 재개되면서 많은 일자리가 회복되고 현재의 실업률은 5.9% 정도입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코로나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지만 영원히 사라진 직업이 있습니다. 

시대를 따라 고용시장의 변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경제가 성장하고 기술이 발전함으로 일부직업은 단계적으로 사라집니다. 기업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한 운영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일부 직업들은 끊임없는 위협이 됩니다. 

미국 노동통계국(BLS)은 최근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8년 동안 어떤 직업이  실직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되는지 파악했습니다.  다음은 2029년까지 급 감소하거나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는 직업들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여행사


여행자들이 대폭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세계의 정보가 앱을 통해 손안에서 확인이 되며 수집이 되는 시대입니다.  각 분야별 나라별 테마별 웹사이트는 개인의 관심사를 맞추어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자신만의 멋진 휴가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Sky scanner, Trivago 및 Opodo와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은행 카드와 목적지를 조사하는데  짧은 시간 내에  정확한 가격과 날짜에 맞춰 항공편과 호텔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여행사들이 이를 깨닫고 온라인 제안에 집중하기 위해 지점을 폐쇄하는 추세입니다. 

 

소매 보석상

보석상 무역협회(Jewelers Board of Trade)의 보고서에 따르면  보석산업이 2018년 4% 감소를 시작으로 꾸준히 줄고 있으며 미국의 경우 이미 수백 개의 보석 소매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요즘세대는 보석에 투자하는 것에 관심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붉은 색의 신비로운 호수들

 

스포츠 심판


축구 협회인 FIFA는 이제 골 라인 기술이 표준화되었고 비디오로 보조 심판(VAR) 시스템이 유럽 최고의 리그에서 활용되면서 게임에 더 많은 기술을 도입하라는 압력을 누그러뜨리고  있습니다.  테니스, 크리켓, 럭비 등은 그동안 기술을 사용하여 경기 중 실시간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인공 심판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오류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려면 세계 특별난 호수들

 

인쇄기 운영자


한동안 출판계는 투자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많은 투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래 세대에는 출판물을 통해 뉴스를 얻는 것이 감소할 것입니다.  온라인 매체를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고  원하는 도서 또한 손쉽게 접하고 있어 인쇄기 운영 직업은 쇠퇴에 직면하였습니다.  

 

은행원


은행이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많은 지점 사라질 것입니다.  집에서 자판으로 편하게 은행거래를 하고 계정을 관리 할 수 있는 시대에 은행원 직업이 쇠퇴기에 처했습니다.  일부 금융상담 같은 경우 전문가와 면담이 필요하므로 일부 은행은 열려 있겠으나 인터넷 뱅킹을 통해 할 수 있는 분야는 사라질 직업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우편 배달자


소포를 배달하기 위해 택배는 여전히 필요하지만 편지를 배달하는 전통적인 우편 배송업계는 장차 사라질 직업입니다. 우편을 통해 주고받던 편지는 이메일이 그 자리를 차지했고 청구서나 명세서는 온라인으로 받고 지불되고 있습니다.  편리함에 전염되어 가는 세대는 손편지를 사용하기를 불편해하며 중복이나, 잘못 청구되는 공과금 고지서도 피할 수 있는 온라인 지불방식은 오랫동안 영수 증거도 보관되는 것은 우편배달 직업이 사라지는 것을 부추깁니다.   

 

계산원


지난 몇 년 동안 비접촉 결제로 다양한 방식이 등장햇습니다. 카카오페이, Apple Pay, 암호화폐나 비트코인과 같은 발전이 활성화되면서 현금 없는 사회가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지금은 모든 사람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할지라도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셀프서비스 계산대가 생겼고 슈퍼마켓 체인과 맥도널드와 같은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에서 자가 페이가 일상화되기 때문에 계산원 직업은 사라질 것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미국에서 볼 수 있는 북극광 오로라 안내

 

법무비서관
 

변호사가 사건을 법원에 가져가기 전에 처리해야 하는 문서 작업이 있습니다.  소환장, 이의서, 항소, 동의, 재판전 합의 등  법무 비서로 일하던 사람들의 분야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는 변호사가 문서 작업의 대부분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개발되어 빠르고 정확하고 안전하게 일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자동차 전자장비 설치 및 수리공
 

이 작업자들은 GPS 내비게이션 시스템, 사운드 시스템 및 비디오 화면을 설치하고 수리합니다. 후진할 때 SUV 뒤에 무엇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은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높으며, 이를 위해 한때 고가를 지불해 추가 기능을 설치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출고 시 사전 설치되어 나오므로 더 이상 값비싼 추가 기능을 설치할 수리공이나 설치기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조립자/제작자

육체노동을 요하는 직업들에서 자동화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주로 장난감, 차량 및 항공기와 같은 것들에 조립자가 일일이 손으로 상품을 만드는 일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기계와 로봇이 조립분야에 투입되며 더 이상 인적 조립자가 필요 없게 되었습니다.  미국 노동 통계국에 따르면 이 직업은 2028년까지 11% 감소하여 약 203,300개의 일자리가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결론 

직업은 시대적 요구와 필요에 따라 언제나 변화해 왔습니다.  위에 나열된 직업 외에도 수없이 많은 분야의 직업들이 자동화에 밀려 사라질 위기에 있습니다. 그러나 새 시대에 필요한 새 직업은 다시 생길 것이며 직업이 완전히 근절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역할로 이전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그때를 위해 직업에 대한 보다 유연한 의지가 미래 시장에 중요한 속성이 될 것입니다.  

사라질 직업들은 주로 저임금 분야인 반면 고임금 직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보다 안정된 직업을 위해서 예술이나 과학 비즈니스 또는 의학 분야와 같이 창의적이고 대인관계 기술이 필요한 산업에 경력을 쌓을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사라지는 직업의 희생양이 되는 길을 피하기 위해서는 다음이 중요합니다. 

 

교육을 받다


자동화로 인해 사라지는 대부분의 직업은 대학 교육이 필요 없는 저 숙련 직업입니다. 일반적으로 학사 또는 석사 학위가 필요한 직종은 자동화로 인한 실직에 대한 저항력이 더 높습니다.

직업 동향 조사


직업이 하루아침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미리 몇 년에 거쳐 어떤 산업이 사라질지 알아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고임금,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 선택

잠재적인 실직을 피하려면 어떤 분야가 성장하는지 알아보고 수요가 증가하는 산업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자세히 보려면  알레스카 여행의 가치

자세히 보려면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자세히 보려면  $ 1000 미만으로 1주일 미국 횡단 기차여행 즐기기

자세히 보려면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자세히 보려면 베를린 장벽을 여행하고픈 이유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자세히 보려면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좀더 자세히 보기 ☞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와 방법

자세히 보려면      오로라-오로라 오스트 랄리스를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