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 공휴일 Juneteenth 가 시행 되기까지

2022. 6. 21. 18:05세상만사/USA

노예해방 선언 소식을 들은 날을 기념한 Juneteenth

 

 

올해 6월 20일은 Juneteenth 라 하여 특별한 연방 공휴일로 준수되는 두 번째 해입니다.

덕분에 연 중 거의 쉬는 날이 없는 우체국 및 우편 서비스와 은행,  미국 금융 시장,  학교 및 정부 기관등이 문을 닫습니다 

이날은 원래 6월 19일 "미국 노예 해방을 기념하는 날" 로 정한 날이지만 올해 6월 19일이 주일인 관계로 하루 밀려 월요일에 쉬게 됩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준 틴스란?( Juneteenth:6월19일)

 


1863년 1월 1일 미국 대통령이였던 에이브러햄 링컨은 "노예로 억류된 모든 사람을  풀고 그들은 앞으로 자유로울 것" 이라고 노예해방 선언을 했습니다.

그러나 남북전쟁 중에  내려진 그 포고령은  남부군에 의해 무시되었고 전쟁이 끝날 때까지 남부에서 행정명령이 집행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의 노예 해방 선언 이후  2년 반이 지난 1865년  6월 19일 노예들의 연합군 중장인 Gordon Granger로 부터 해방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북부군은 노예가 해방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도시에 쏟아져 나와  텍사스 주 Galveston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노예에서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발자취

 .

텍사스 모든 사람들이 미국 행정부의 이 선언문에 띠라  모든 노예가 자유롭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전의 주인과 노예 사이에서 고용주와 자유 노동자 사이로  권리와 재산권의 절대적인 평등이 보장되었습니다.

이 날의 이름은 준틴스로  "6월"과 "19일"의 조합으로 1903년경에 처음 등장하며

"아프리카계 미국인 자유의 날 또는 해방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자세히 보기        흑인 유해가 미 국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유

 

 

 

 

조 바이든 대통령에 의해 시행

 

 
이 날은 1950년대와 1960년대의 민권 운동 중에 이따금씩 부활할때되 있었지만

확실하게  Juneteenth로 자리매김 하여 45개 주에서 주 공휴일 또는 특별 기념일로 인정된 것은 

작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제정하는 법안에 서명하면서 미국 의 공식 연방 공휴일 이 되었습니다

 

첫 시도를 했던 작년에는 준비부족으로 일부 혼란이 있었으나

올해는 모든 정부 기관이 운영을 중단하며  모든 연방 기관, 일부 주정부 및 일부 상점이 주말 내내 Juneteenth 행사 후 월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이라고 평가 받는 지도자는?

 

 

 

 

Juneteenth에 적용받는 사업체

 


우체국 및 우편 서비스:
6월 20일 월요일, 미국 우체국 이 문을 닫고 USPS  우편물도 배달되지 않습니다.
Juneteenth 당일이 되는 일요일에도 특정 UPS 만 열려있어  Express Critical 서비스를 통해서 배송되며

다른 모든 배송은 월요일까지  중지됩니다 .
그러나 FedEx는 일요일과 월요일에 정상 영업 합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인들의 존경과 사랑을 많이 받는 대통령은?


은행:
연방 은행 준비금이 월요일  Juneteenth를 준수 하기 때문에 미국 대부분의 은행이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TD Bank 는 평소와 같이 일요일에 문을 닫고 월요일에 문을 엽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미국 금융 시장:
월스트리트는 월요일에 휴일로 지킵니다. 

뉴욕 증권 거래소 와 나스닥 역시 월요일  폐쇄됩니다 .

자세히 보기    미국에서 살기 좋은 대 도시의 생활비를 가늠해 보기


학교 및 정부 기관:
모든 연방 사무소와 학교는 월요일에 문을 닫습니다.
그러나  Juneteenth를 공휴일로 인정하지 않은 일부 주에서  주정부 사무소는 열려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Juneteenth를 공휴일로 인정하지 않는 주는 알래스카 , 애리조나 , 플로리다 , 테네시 및 위스콘신 입니다.

자세히 보기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소매상:
대부분의 상점과 레스토랑은 Juneteenth에도 정상 영업합니다.
그러나 나이키는 일요일에 소매 및 유통 센터를 폐쇄하고 월요일에 본사를 폐쇄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그 외에도 Nike, Target 및 Best Buy는 Juneteenth 를  유급 휴무로  지정했습니다.

Apple, Twitter, Target, Lyft 및 Zillow와 같은 회사의 본사는 월요일에 문을 닫지만 소매점과 서비스는 정상 영업합니다. 

 

다음해의 6월 19일 독립기념일은 2023년 6월 19일 월요일에 지키게 됩니다.
 

인디언 체로키 부족의 전설 중 지구와 사람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의 최초 역사 시작은 탐험가 들로 부터
미국 고속 도로 유형과 번호에 숨겨진 진실 알아보기

 

미국이 변하고 있다. 미국의 다양성과 평등성과 포용성
2022년 미국의 이민 정책은 어떻게 바뀌나요?
미국 개인 소득세 보고서 작성 어렵지 않다 
2022년 미국 세금보고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미국 복지 비용 년 1조 달러 육박
2022년 미국 연방과 주별 최저 임금
미국 대학 졸업자들의 일부 전공별 수입현황
2020년 미국의 10대 사망 원인 알아보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