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음식 궁합으로 최고의 건강 지키미 10가지

2023. 1. 2. 15:57건강 정보

환상의 음식 조합

 

우리가 먹는 음식의 종류는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습니다.

육지에서 나는 식물부터 바닷속에서 얻을 수 있는 해산물 그리고 공중에서 날으는 새 종류에 이르기까지 인간이 먹을 수 있는 종류는 다양합니다.

인간의 먹거리 속에는 인간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 가하면 독성도 함유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품 목록 하나하나에서는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양소가 있지만 궁합이 맞지 않은 특별한 어떤 것과 어우러 지면 해가 되는 조합도 있습니다.

 

 

 

 

 

다음은 함께 먹음으로 건강을 극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음식 조합을 알아봅니다.

 

 

올리브 오일과  토마토

 

토마토에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물질의 흡수를 극대화하기 위해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올리브 오일을 곁들이면 좋습니다.  


가정에서 야채샐러드나 홈메이드 피자나 스파게티 같은 음식을 만들 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맛있는 비네그레트를 넣으면 맛과  영양분 흡수 극대화  시키고 킬 것입니다.  

리코펜은 붉은 토마토나 붉은 수박, 핑크자몽, 붉은 단 고추와 분홍 빛이나 붉은빛의 야채에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야채샐러드 위에 발사믹 비네그레트와 올리브 오일을 첨가하여 를 추가하십시오

 

 

 

 

삶은 계란과 샐러드


샐러드는 다양한 종류를 토핑 할 수 있어 좀 더 효과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계란노른자에는 리코펜도 있지만 야채나 과일에 들어있는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가 인체에 잘 흡수되도록 돕는 좋은 지방도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샐러드에 삶은 계란을 첨부하면 야채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극대화시킵니다.

 

 

 

 

짙은 잎채소와 연어

 


칼슘이 많이 든 음식과 비타민 D가 많은 음식을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이룹니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시금치 같은 엽록색 채소화 연어를 함께 먹을 때  몸에 유익한 영양소의 흡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마리네이드 와 스테이크

 


고기를 고온에서 익힐 경우 잠재적으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헤테로사이클릭 아민(HCA)이라는 화합물이 생성됩니다.

저녁을 서두를 때  센 불에 올려둔 고기는 빠른 저녁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건강을 위해 고기를 마리네이드와 로즈메리와 같은 향신료에 재워두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허브와 같은 향신료를 사용하면 병원 갈 일을  최대 88%까지 줄일 수 있다는 발표가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과 케일


모두가 알고 있듯이 올리브 오일은 심장건강에 좋은 지방을 함유하고 있고  야채에는  A, D, E, K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케일, 당근, 고구마, 브로콜리 등 좋은 야채의 영양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지방인 올리브 오일에 볶는 것이 최고의 맛을 내고 흡수를 극대화합니다.  

 

 

 

 

바나나와 유제품

 


바나나는 섬유질로 가득 찬 프리바이오틱인 이눌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유제품과 함께 먹으면 칼슘흡수를 돕고 장 건강도 지원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우유나 요구르트에  단백질 파우더와 약간의 견과류, 그리고  시금치, 바나나를 갈아서 스무디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아주 최고의 식단이며

더 다양한 맛을 위한다면 이눌린이 들어있는 양파나 칼슘이 풍부한 연어, 진 녹색채소,  콩 종류와 마늘이 있습니다.

 

 

 

 


아몬드와 요구르트

 


건강에 많은 유익을 주는 비타민 D는 뼈건강과,  기분, 면역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견과류는 좋은 지방이 있고  요구르트는 비타민 D를 제공하므로  함께 섭취하면 영양가 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상승효과를 냅니다.  

지방이 없이 먹는 것보다 견과류의 지방이 함께 할 때 혈중 비타민 D 수치를 32% 더 높인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요구르트 1컵은 일일 비타민 D 필요량의 1/4을 공급하지만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무 지방 또는 저지방 요거트에 아몬드조각 몇 개 넣어 먹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정어리와 시금치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에 마그네슘을 제공합니다. 정어리는 등 푸른 생선으로 좋은 지방과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마그네슘은 비타민 D와 상호작용하여 신체의 비타민 D 수치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같은 작용은 장기적으로 심장병과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데 영향을 미칩니다.

 

 

 

 

강황과 후추

 


향암 효과에 탁월하다고 소문난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노란색 물질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가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을 온전히 흡수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강황과 검은 후추를 함께 사용하면  우리 몸이 커큐민 흡수율을 2,000% 를 높이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후추가 가지고 있는 많은 이점과 쓰임새

 

 

아보카도 와 토스트

 


간혹 아침에 다이너라는 식당에 가면 매번 아보카도 토스트를 주문해 먹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메뉴이며 대중에게 맛이 있습니다.

아보카도가 제공하는 지방은 당류나  탄수화물의 분해의 속도를 낮추므로 당뇨에 염려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맛도 좋을 뿐 아니라 만들기도 간단합니다.  통곡물 토스트에 으깬 아보카도를 바르고 후추나 소금 매운 소스를 얹고 계란슬라이스를 얹으면 맛있는 아보카도 토스트가 됩니다.

 

 

 

 

토마토소스 와 시금치

 

시금치는 다양한 비타민군과 철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우리 몸은 식물성에 함유된 영양소를 충분히 흡수하지 못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는 시금치에 들어 있는 미네랄을 가장 잘 흡수하도록 돕는 비타민 C를 제공합니다.

데치거나 샐러드로 시금치를 준비하고 토마토소스를 곁들이면서 두부나 브로콜리를 추가하면 고기를 먹지 않는 채식가에게도 좋은 조합이 될 것입니다.   

 

좀더 자세히 보기 ☞  역사상 최악의 전염병 20 가지

                       마리화나(대마초) 사용을 합법화로 통과시킨 미국 하원   

                       임종 전, 후 30초 동안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수면 시간, 우리의 몸에 일어나는 변화   

                      생활속 청소용 세제가 미치는 영향과 대안   

                      딸꾹질은 무엇이며 왜 할까?

뇌를 먹는 아메바 감염 : 원인 및 증상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