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관식을 통해 바라본 영국의 군주제는 어떻게 될 것인가?

2023. 5. 8. 12:52세상만사/세계 억만 장자들

23000개 이상의 보석이 박힌 크라운 (왕관)

 

몇일 전 영국에서는 온 지구촌에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70년의 챨리 왕세자가 왕이 되기 위해  대관식이라는 빅 이벤트로 세계인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으며 대 영제국의 위상이 아직은 죽지 않았음을 선포하는 듯 했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피켓을 들고 군주제 폐지 주장과 함께  "더 이상 우리의 왕이 아니다" 를 외치며 불편한 심기를 나타냈지만

3년에 거친 코로나 펜더믹에 의한 우울감과  인플레이션, 그리고 고공행진 하는 물가와 금리로 지구촌이 힘들어 하고 있는 이때,  세기에 한번 볼까 말까 하는 거참한 대관식을 보며 많은 사람들이 몇시간만이라도 세상 시름 잠시 잃고 환호 했을 것입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챨리의 둘째 아들이였던 해리 왕자가 부인도 자녀도 동행하지 않고 혼자왔으며 주변 지인들과 인사를 나누는데도 어색함이 보여  안타까웠습니다. 영국 왕실이 지우고 싶을 만큼 당혹 시킨 스캔들

 

 

찰스 3세의 대관식 

 

Charles는 "웨일스 공"이라는 칭호로 영국 역사상 가장 길게  왕자의 자리에 있었으며  지난 9월 어머니인 엘리자베스2세 여왕이 세상을 떠난 8개월만에 73세의 나이로 왕좌에 앉은 것입니다.   

Charles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 과 에든버러 공작 필립 공의 장남이며,  부인 Camilla와 윌리엄, 해리, 두 왕자가 있습니다.

Charles는 5세때인 1953년 어머니 엘리자 베스2세의 대관식을 보았고 지난해 9월 어머니 엘리자베스2세 여왕이 죽자 장남으로서 합법적으로  2023년 5월 6일,  70년 만에 자신의 대관식을 한 것입니다. 

 

대관식은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하나의 종교 의식이며  엘리자베스 여왕을 애도하는 기간이 지남으로 Charles의 새로운 왕의 지위를 공식화하기 위해 영국 국교인 성공회가 이를 집례했습니다.

 

역사적 대관식의 모습과 찰스 3세의 대관식 의식의 의미

 

영국 역사에서  대관식은 왕이 어떤 왕이 될 것인지를 세상에 알리기 위한 것이며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상징적인 의미가 담긴 의식과 일부는 1066년 노르만족 시대의 행했던  전통인 의식이 행해 졌으며  대관식의 모습과 의미등이  중요한 가이드에 의해 행해 졌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집행되는 대관식에서 대주교는 국가에 군주를 선물합니다.

사원에 모인 사람들은  "하나님이 왕을 구하소서!"라고 외치고.

대주교는 군주가 법과 영국 교회를 수호하겠다고 맹세하는 선서를 집행합니다.

대주교는  군주에게 신성한 기름 부음으로 왕이 신에 의해 군주로 봉헌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의자에 앉은채 받은 두개의 소버린 홀은 왕관을 받는 서임식이고

왕이 대관식 의자를 떠나 왕좌로 이동할 때 즉위와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이때 챨리가 의뢰한 여섯 곡의 새로운 음악이 공연되었습니다. 

행사의 폐회 단계로 찰스와 카밀라가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떠나  영국 연방 전역의 군대와 함께 18세기의  황금 마차를 타고  버킹엄 궁전으로 돌아 가며 영연방 군대는  경례와 함께  세 번의 환호를 받습니다.

 

 

이시간 윈저 성에서는


일요일에는 원저성에서는 축하 콘서트가 있습니다. Katy Perry가 공연하는 축제가 이어질 것이며 

월요일은 영국 은행이 휴무일이 되면서 시민들에게 휴일을 선물합니다.

이 모든  대관식의 의식은 국가의 신화성을  위해 존재합니다. 



크라운(왕관)


챨리가 대관식때 쓰는 크라운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그랫던 것 처럼 에드워드 왕이 썼던 왕관을 쓸 것입니다. 
이 왕관은 영국의 마지막 앵글로색슨 왕인 참회왕 성 에드워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지만 실제로 왕관은 1661년 찰스 2세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카밀라도 군주의 배우자로서 자신만의 왕관을 받게 됩니다. 

200년 조지 5세의 대관식때 그의 여왕을 위해 제작된 왕관에 몇개의 다이아 몬드를 추가 하여 사용할 것입니다.

 

대관식에 참석자들


8,000명의 하객들을 구성하는데 가장 먼저 왕실 고위 구성원과 그들의 아이들이며,  미래의 왕이 될 챨리의 손주  9세  조지 왕자도 참석햇습니다. 

 

회고록으로 왕실에 폭탄을 만든 해리왕자와 그의 부인 메건도 초대 되었지만 해리 혼자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Meghan은 아들 Archie의 네 번째 생일이기 때문에 집에 머물었음) 행사가 끝난 후 해리 왕자가 버킹엄 궁전의 발코니에 합류하지 않았습니다. 
 
Charles의 형제 자매와 배우자가  참석했으며 미성년자 성폭행으로 고발된 앤드류왕자도 참석했습니다.

 

전 세계의 군주들과. Rishi Sunak 영국 총리와 그의 부인 Akshata Murthy. 카밀라의 자녀들과 그 가족들. 자선 활동가 850명이 초대 되었습니다. 

미국 대통령 Joe Biden 대신 영부인 Jill Biden이 미국을 대표했습니다.세계에서 발견 된 최고의 보물은?

 

 

 카밀라 


카밀라는 왕비로서 어떠한 직위도 받지 않겠다고 했지만  그녀는 현재 챨리의 부인입니다.

영국 국교에서는 군주의 지위에 대해 이혼사람과 결혼 하는 것을 좋게 보지 않기 때문에 카밀라는 왕위가 아닌 왕비선에서 직위에 대해  비전통적인 여왕이 될 것입니다.

 

일찌기 챡리의 종조부 에드워드 8세는 이혼한 여성과 결혼하기 위해 왕위를 포기 했습니다. 
챨리와 카밀라는 서로 각자 결혼과 이혼의 경험을 하고 있으며  1997년 다이아나의 사망과  카밀라와 2004년 약혼을 발표을 했지만  오랫동안 인정받지 못한 결혼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나 2022년 엘리자베스 여왕이 성명을 발표하며 챨리가 왕위에 오른 후 카밀라가 왕에 충성스럼 봉사를 할 수 있게 여왕으로 인정해 달라고 발표했습니다. 


카밀라의 계급은 엘리자베스와 달리 왕이 아닌 왕비의 계급으로 국가 원수의 아내로만 있을 것이며 국가적 책임자는 아닙니다.

챨리가 사망하게 되면 카밀라가 왕위를 이어 받지 못하며 아들 윌리엄이 왕위에 오를 것이고 그의 아내 케이트가 여왕이 됩니다.  기축 통화로서의 달러 가치 역사

 

 

챨리가 왕이 되는 의미


챨리가 왕위에 오르는 것은 영국의 주요 변화입니다.

엘리자베스는 1953년 25세의 나이로 여왕이 되어 영국 역사상 가장 긴 70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녀의 통치기간은 세계 격동의 시기를 지냈으며 왕으로서 그녀는  통치력에 영속성과 안정의 인물이 되었습니다 .

지난100년 다른 많은 유럽국가에서  군주국이 무너졌지만  영국의  군주국은 지속되었고, 이는 엘리자베스가 자신의 위치를 잘 감당을 했었기 때문입니다. 

그의 어머니와 달리 74세의 찰스는 국민들에게 보여진 이미지가 좋지 않습니다.

이미 영국 시민들에게 그는 그의 개인적인 약점, 훌륭한 환경 운동 , 부끄러운 간통을 가진 사람등으로 이미지가 확립되어 있으며 엘리자베스으 자리를 감당하기에는 그의 성격이 녹녹하지 않다는 평이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