늙은 별이 행성을 삼키고 빛을 발하다

2023. 5. 10. 12:40지식인/과학,우주

 

 

우주의 신비는 측량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 수요일, 과학잡지  네이처(Nature)는 새롭게 발견된 우주의 신비 하나를 발표했습니다. 

과학자들이 처음으로 행성을 삼키는 별의 행동을 포착했습니다. 거대한 행성을 삼키는데 단순히 한입 베어 물거나 깨무는 것이 아니라 한 번 크게 꿀꺽 삼키는 것입니다. 기후 상승을 가져오는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것

 

 

 

행성을 삼키는 늙은 별

 

ZTF SLRN-2020이라고 불리는 별은 우리 은하계에서 약 12000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천문학자들은 늙고 에너지가 떨어진 이 별이 죽기 전에 부풀어 오르면서 지전력에 의해 괘도를 돌고 있는  뜨거운 가스로 된 행성을 삼킨 것을 목격했습니다.

늙어서 에너지가 떨어진 별은 원래 크기의 백만 배로 부풀어 올라 주변의 모든 물질과 행성을 집어 삼키며 거대한 빛을 발산합니다.

행성이 먹히기 직전, 빠른 폭발과 함게 뜨거운 빛이 있었고 차가운 적외선 에너지에서 밝게 빛나는 먼지 흐름이 있었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핵탄두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의 목적과 의도는?

 

별은 행성을 먹나요?


천문학자들은 지난주 수요일,  목성 정도의 거대한 가스 행성이 별에 의해 먹히는 것을 관찰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태양과 같은 별은 오래된 노년기 별로 부풀어 오르고 너무 커져서 가까운 궤도를 도는 행성을 삼켜 버렸습니다.

행성을 삼키는 과정에서 가스 행성이 별의 표면을 스치며 엄청난 빛을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한번도 관찰되지 않던 모습을 본 과학자들은 보도 자료를 통해 지전력에 의해 이미 돌고 있던 행성이 별에 가까운 괘도를 돌고 있을 때 별이 행성을 삼키고 거대해 젔다고 발표했습니다.

먹힌 행성은 목성 정도의 거대한 크기로 가스 행성이며, 

태양과 같은 별은 오랜 세월 동안 노년기에 부풀어 오르고 마침내 너무 커져서 가까운 궤도를 도는 행성을 삼켜 버렸습니다.  풍력 터빈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최신 연구 결과

 



태양이 지구를 먹을 것인가?


과학자들은 50억년 후 지구의 운명이 별에 먹히는 행성과 같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태양이 늙고 에너지가 떨어지면 얼마나 커 질지 알 수 없고, 태양이 지구를 삼킬 때 어떤 과정이 될지 불확실 하지만 지구의 운명은 먹이가 된 행성의 처지가 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우리 주변에서 우리가 보는 모든 것, 우리 주변에 쌓아온 모든 것들이 순식간에 사라질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유전자 가위가 하는 기술의 용도

자세히 보기  ☞  우주에서 출산 가능할까?. 알아도 쓸데없지만 재미 있는 지식

자세히 보기  ☞  유전자 편집 기술이 인류의 멸망을 가져 올 수 있다?

자세히 보기  ☞  원자력 사용 용도와 그의 가치는 얼마나될까?

자세히 보기  ☞  지구 온난화가 더 강력한 코로나를 깨울 수 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