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 상승을 가져오는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것

2023. 3. 4. 19:26지식인/과학,우주

해수면 상승의 결과

 


20세기 중반 이후 인간 활동은 지구 온난화에 주도를 하고 있으면서 기후 변화를 일으켰고

여전히 더 많은 변화의 가속은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이라도 인류가 온실가스 배출을 중단한다면 10년 내에 지구의 온도 상승의 폭을 낮추고 수세기 동안 올려둔 온도 상태로 유지할 것입니다.  

그러나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조치가 없다면 지구 온도는 2100년까지 2.5 ° C에서 4.5 ° C(4.5 ° F에서 8 ° F) 상승할 것으로 전문가 들은 예상합니다.

 

그러나 유엔과, 전문가들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온실가스 배출은 멈출 기미가 없고 이로 인해 지구촌은 이상기온으로 인한 재해로 많은 피해를 동반한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핵탄두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의 목적과 의도는?

 


기후 변화가 현실이 된 증거


지구가 전례 없는 속도로 온난화되고 있다는 분명한 증거가 있습니다. 인간 활동이 주요 원인입니다.
지구의 기후변화는 인간 활동이 주요 원인으로 지난 10,000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전례 없는 속도로 온난화되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지구는 지난 800,000년 동안 8번의 주기로 빙하기와 온난기가 있었고 약 11,700년 전 마지막 빙하기가 끝나면서 현대 기후 시대와 인류 문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기후 변화는 지구가 받는 태양에너지 양을 변화시키는 지구 궤도변동에 기인합니다.

 
현재의 온난화 추세는 1800년대 중반 이후 인간 활동의 결과이며 최근에 그 속도는 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간 활동이 대기 가스를 생성을 했으며 이는 태양 에너지를 가두는 요인이 되며.  이 여분의 에너지는 대기, 해양 및 육지를 따뜻하게 해 대기, 해양, 빙권 및 생물권에서 광범위하고 빠른 변화를 일으킵니다.


지구 온도가 상승:  19세기 후반 지구표면 온도는 약 2도(섭씨 1도) 상승했으며,  이는 이산화탄소 배출 증가와  인간 활동에 의해 주도된 것입니다. 

40년 동안 갑작 스런 온난화가 발생했고 최근 7년이 가장 심각했습니다.  

 

해수면 온도 상승:  1969년 이후로 빙상이 줄어들며 해수면 온도상승  

 

그린란드와 남극 빙상은 질량이 감소:   NASA에 따르면 1993년에서 2019년 사이 그린란드는 매년 평균 2790억 톤의 얼음을 잃었고 남극 대륙은 매년 약 1480억 톤의 얼음을 잃었습니다
빙하가 녹고 있는:   알프스, 히말라야, 안데스 산맥, 로키 산맥, 알래스카, 아프리카를 포함하여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서 빙하가 녹고 있습니다.

 

적설량 감소  :   지난 50년 동안 북반구의 봄철 적설량이 감소했으며 눈이 더 빨리 녹고 있습니다. 
해수면 상승  :  지난 세기 동안 세계 해수면은 약 8인치(20센티미터) 상승했지만,  지난 20년 동안은 지난 세기의 거의 두 배이며  해마다 가속은 빨라지고 있습니다.   
북극 해빙이 감소   : 북극 해빙의 범위와 두께는 지난 수십 년 동안 급격히 감소해 극한 현상의 빈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1950년 이후,  미국에서 기록적인 고온 사건이 증가하고,  기록적인 저온 사건는 감소하면서  폭우로 인한 재해가 증가했습니다.


해양 산성화가 증가 :  산업화 이후  해수의 산성도는 약 30% 증가했습니다. 이는 인간이 발생한 이산화탄 때문이며 최근 수십 년 동안 인위적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0~30% (연간 72억~108억 미터톤).입니다.




 

주요 온실 가스는

 

 지구상의 모든 생명체는 태양으로부터 오는 에너지에 의존합니다. 태양으로부터의 빛 에너지 절반은 공기와 구름을 통해 지표면으로 전달되며, 그곳에서 흡수되어 적외선 열의 형태로 방출됩니다. 이 열의 약 90%는 온실 가스에 의해 흡수되고 다시 복사되어 우주로의 열 손실을 늦춥니다.  하루는 왜 24시간 이여야 하는가?

 

주요 온실 가스는
 
이산화탄소

대기의 중요한 구성 요소인 이산화탄소(CO 2 )는 화산 폭발과 같은 자연적 과정과 화석 연료 연소 및 삼림 벌채와 같은 인간 활동을 통해 방출되어 수세기 동안 대기 중에 남아 지구를 온난화시키는 가스입니다.


메탄

 

메탄은 천연에서도 발생하지만 인간도 발생원입니다. 또한 습지의 식물 분해에서 발생하며 매립지와 벼농사에서도 방출됩니다. 가축의 소화와 분뇨에서도 배출되는 메탄은 천연가스의 70~90%가 되는 강력한 온실 가스로 대기 중 수명은 CO2보다 훨씬 짧지만 온난화 잠재력은 훨씬 큽니다.

아산화질소

 

상업이나 농업 중 유기 비료 생산 및 사용 중에 방출되는 강력한 온실 가스인 아산화질소는 또한 화석 연료 연소와 초목 연소에서도 발생하며 지난 100년 동안 18% 증가했습니다.

대기 중에서 수명이 길고 온난화 효과 측면에서 CO2보다 약 300배 더 강력합니다.지구의 크기와 부피 그리고 질량, 밀도는 얼마나 될까?

  

 

염화불화탄소(CFC)

 

이물질은 전적으로 산업적 기원입니다. 냉매, 용제(다른 물질을 녹이는 물질) 및 스프레이 캔 분사제로 사용되었습니다.

 


수증기

 

기후 변화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수증기는 바다의 온난화로 인해 대기 중 수증기의 양이 증가하여 기후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풍부한 온실 가스이며 지구의 기후 시스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대기에 열을 가두어 다른 온실 가스의 온난화 효과를 증폭시키는 고리 역할로 지구 기후 시스템의 매우 역동적이고 복잡한 구성 요소입니다.  지구 핵에서 희귀 동위원소 헬륨가스 누출

 

 

 

온실가스 감소를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것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기후 변화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개인과 지역 사회가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습니다. 

에너지 소비 감소:  온실 가스 배출의 가장 큰 원인은 전기나 운송을 위한 화석 연료의 연소입니다.
대중교통이용이나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 끄는 것, 소비를 줄이는 것도 오 실 가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원으로 전환:  가정과 사업체에 전력을 위해 화석연료를 통한 전기 대신 태양열 패널이나, 풍력 터빈 또는 기타 재생 가능 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은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재생 에너지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폐기물 감소:  폐기물 매립지는 강력한 온실 가스인 메탄 배출의 주요 원인입니다. 

이를 퇴비화하고, 재활용 및 품목 재사용 등으로 폐기물을 줄임으로써  매립지의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육식을 피하기  : 축산업은 특히 가축의 소화와 분뇨는 메탄과 같은 온실 가스 배출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육류 및 유제품 소비를 줄이거나 제거하고 식물성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함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670 만 개의 정자가 달에 있는 금고로 간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