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달리고 있는 오래된 자동차의 역사와 형식

2021. 10. 3. 18:03지식인/역사,고고학

 

오래된 사진 속에 찍힌 100년 전  우리 선조들의 삶은 배고픔이었습니다. 헐벗고 굶주림이 일상이었고 하루를 버텨내는 것이 숙제였습니다. 그러나 지구 반대편에서는 양변기와 수도와 난방이 된 시설에 살며 자동차를 굴리며 살았습니다.

그들이 굴리던 자동차 역사를 보며 동시대의 가난으로 고통받던 우리 선조들의 삶과 오늘날의 삶을 생각해 보면 좋겠습니다.  오늘날 지구촌 곳곳에는 굶주림에 고통을 받고 있는데 자동차 애호가들은 어마 무시한 가격을 지불하며 오래된 차량을 사냥하고 있습니다.  다음에서 그 사냥 물들을 살펴봅니다.


 

이 18세기 최초 자체 추진 차량  큐넛 스티머

 

1769년식 큐넛 스티머

현재 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는 프랑스 파리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1769년형 Cugnot Steamer는 1765년부터 프랑스의 혁신가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차가 만들어지게 된 용도는 군용 차량으로 대포나 포병을 싫어 나르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이 차는 세계 최초의 자체 추진 자동차였으며 현재도 여전히 작동한다는 것은 정말 기적입니다. 이 차를 작동하는 데는 많은 사람이 필요했고 세 개의 나무 바퀴로 움직였습니다.   

 


1875년 산  Grenville 증기 캐리지


 1875년산 Grenville 증기 캐리지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훌륭하게 작동합니다.  영국 국립 자동차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는 이 차량은 로버트 네빌 그렌빌(Robert Neville Grenville)과 조지 잭슨 처치워드(George Jackson Churchward)가 만든  2기 통 엔진 차량이며 운전사와 조수석 외에도 5명을 더 태울 수 있으며 동력을 위해   500파운드의 석탄과 200갤런의 물을 사용했던  4,500파운드 무게의 차량입니다. 

3개의 나무 바퀴로 굴러가는 그린빌 증기 캐리지는  영국인 개인 소유였으나 시립박물관에 기증하면서 현재는 국립 자동차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직원들은 완전한 작동을 위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1884 De Dion et Trepardaux Dos-a-Dos (라 후작)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한 경매로 팔린 이 차량은  1884년식이며 경매 낙찰가는 무려 462만 달러였습니다. 이 차량은 프랑스에서 1884년에 제작되었으며 이전 소유자가 4명뿐이었습니다. 이 차량의 최고 속도는 61킬로가 넘어가며 현재도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텍사스  자동차 수집가인  John O'Quinn이  2007년에  350만 달러에 구입했지만 그가 사망했을 때 차는 경매에 부쳐졌습니다.

자동차 자체는 1887년 최초의 자동차 경주와 4번의 London to Brighton Veteran Car Races에 참가했습니다.

1887년 최초의 자동차 경주에 4번이나 참여한 이 차는 프랑스의 드 디온 백작의 어머니를 기리기 위해 "라 후작"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철사 스포크 휠, 가죽 시트, 검은색 외관은 여전히 ​​그 어느 때보 다 아름답고 잘 관리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1886 벤츠 모터 웨건


미국 뉴저지 콩쿠르 드 엘레강스 자동차 쇼에서 비디오로 촬영된 이 완벽한 1886 벤츠 모터 웨건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쉽게 달리고 있습니다.

Carl Benz가 1886년에 최초로 개발한 벤츠 모터웨건은 1기 통 2행정 엔진입니다.  1879년 새해 전야 축하 행사에서 처음으로 운행했습니다. 이 차량은 섀시와 엔진이 하나의 장치에 붙이게 된 최초의 가솔린 ​​엔진이며 3륜차며 약 0.75마력으로 현재에도 잘 달리고 잇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1893 벤츠 빅토리아

 

1894년식 Benz Victoria는  1기통 엔진에 약 4마력을 힘을 내며 여전히 잘 달리고 잇습니다. 이 차량이 생산되던 때 함께 생산된 차량이 한 해에 1,200대로 최고로 대량 제작된 차량입니다.  지금까지도 대형 자동차 브랜드로 남아 잇는 벤츠사는  이차는 3륜 차였지만 이후로는 4륜 차를 개발했으며 다양한 작동방식과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차의 속도는 약 20km/h이며  목재 프레임과 철 보강재로 완성되었습니다.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1895 Panhard et Levassor

 

1895년식 이 차량은  두 친구가 함께 노력해 제작한 첫 번째 모델로 엔진이 뒤쪽에 배치되었습니다.  최초로  휠 스티어링이  작동하며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했지만 속도는  4마력에 불과하고 2기 통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 회사에서는 실제로 자동차 내연기관을 처음으로 채택한 곳이기도 합니다.   

1895년 이 차량 Panhard et Levassor가 출시된 후 1898년에 자동차 경주에 참여한 이 차량 사고로 사망이 있었고. 이 사건 이후 이 회사는 군용 차량으로 급 선회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1896년 Lutzmann 4HP 빅토리아


1896년에 출시된 루츠만  4HP 빅토리아는 1기 통 엔진에 4마력의 차량이지만  4인승 차량으로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잇습니다. 2014년에는 런던에서 열리는 이벤트성 카 레이스에 참가했습니다.   두 개의 더 큰 스포크 휠과 더 작은 앞바퀴를 가진 이 차는 광택이 나는 검은색 외부 색상과 검은색 가죽 내부로 최근에 복원되었습니다. 이 차를 만든 최초의 제작자는 초기 4륜 벤츠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1897 다임러 왜건 넷


1897년 산 다임러 왜건 넷은 경매에서 $317,917에 거래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2016년 런던에서 자동차 경주에 참가했으며 한 개인이 ​​20년 동안 소유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8인승 차량으로  2기 통 엔진과 4마력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강력한 성능으로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이 차량의 변속기는 4단 슬라이딩 기어이며 운전자 앞의  대시보드에 위치한 트램 스타일의 레버가 추가로 있습니다.  광택이 나는 목재 마감재와 선명한 빨간색 보강재로 지금 보아도 아름다운 차량입니다. 


 
1897 델라 하예 리무진

 

영국 사람이 소유하고 잇는 1897년 출시된 델라하예 리무진은 자동차 경주에 참여했으며 여러 이벤트에도 참여했습니다.  외부가 노란색과 검은색의 조화로 대담성과 함께  4개의 스포크 휠을 자랑합니다. 이 차는 오늘날 지프와 같은 차량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쌍기 통 엔진을 탑 내하고 6마력이며 오늘날도 잘 작동합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1898 벤츠 독 카트


영국인이 소유한 이 차량은 1899년 출시되었으며  최초의 "녹색" 자동차로 간주되었습니다. 단일 실린더 엔진은 2개의 전진 속도로 자동차에 동력을 제공했으며 2개의 대형 독립 핸드 브레이크는 자동차를 신속하게 정지시켰습니다. 독 카트의 두 개의 휘발유 탱크는 거의 100마일에 달릴 수 있는 연료를 실을 수 있었으며, 이는 당시 자동차로서는 상당한 양입니다.
외부 차체는 니스 처리된 목재 소재로 이루어졌으며, 외부에는 장식으로 뿔, 램프, 도구 및 기름통이 포함되었습니다. 당시 벤츠사는  독카트 하나를 제작하는데 일주일이 걸렸으며 가격은 189파운드(약 253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려면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자세히 보려면 붉은 색의 신비로운 호수들

자세히 보려면 세계 특별난 호수들

자세히 보려면  알레스카 여행의 가치

자세히 보려면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자세히 보려면  $ 1000 미만으로 1주일 미국 횡단 기차여행 즐기기

자세히 보려면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자세히 보려면 베를린 장벽을 여행하고픈 이유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자세히 보려면 ☞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자세히 보려면  공항이 세균과 바이러스의 온상이다

자세히 보려면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