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가장 악명 높은 독재자는 누구?

2021. 9. 4. 18:25지식인/역사,고고학

악명높은 독재자들의 리스트에 오른 인물들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건전하고 건강한 권력에는 언제나 견제와 균형이 있어야 하고,  법과 제도에 의해 유지되어야 할 것입니다. 역사에서 볼 때 법과 제도의 적용받지 않던 권력은 폭군과 독재자를 만들어 냈고 그 속에서 엄청난 고통이 따른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때로는 슬프게도 정치인과 지도자들이 법과 제도권을 무시하고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하면서 대중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공산주의 지도자들과  부족사회에서  불멸의 독재 지배권력을 휘두르며 개인의 삶의 가치를 훼손하고 짋밟힌 역사가 있습니다.

인류의 여명부터 존재해 왔던 권력을 향한 전쟁과 투쟁은  오늘날에도 세계속에 내재되어 국내외 관계에 악영향을 미치며 씨름하고 있고 뒤틀린 정치 지도자들의 독재 집권은 대량학살과 잔학행위를 자행했던 과거의 독재자의 그림자를 답습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이곳에 과거의 최고의 사악했던 독재자를 알아며 과거 역사가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라봅니다. 

진시황  :  기원전 247-210년



진나라의 초대 황제였던 진시황은 최악의 잔인한 통치자 였습니다. 그는 학자들이자 주변인들이 자기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으면 사형을 선고를 내렸습니다. 그리고 그의 견해를 비판했던 책은 모두 불살랐습니다.  

  • 그는 몽골의 침략을 막기 위해 만리장성을 연결했지만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 성을 쌓기 위해 동원된 병사들은 실제로 농민들이엿으나 적은 돈만을 지불했고 농작물을 훔치기 시작한 농민들로 인해 내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 영묘 건설이 마무리 되고 이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을 살해하여 무덤의 바닥에 나열했습니다.
  • 또한 그는 전쟁 포로를 거세하고 노예로 만들었습니다.   


진시왕은 암살에 대한 공포가 컸으며 영생불멸의 삶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불로초를 구하기 위해 젊은 수천의 남녀를 섬으로 보냈지만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불멸의 명약을 만들기 위해 강요받은 술사들이 제조한 몰약에는 수은이 들어 있어 왕은 수은 중독이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율리우스 카이사르   :  서기 37-41년

통치 초기에 부당하게 투옥된 시민들을 석방하고 지나치게 높은 판매세를 금지하는등 지도자로서의 훌륭한 자질을 가지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악화와 함께 그의 성격이 급격히 변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아무튼  그는 라이벌을 죽였고  대담한 정치적인 행보로 인해 60명의 상원 의원 그룹에 의해 23번의 칼에 찔려 암살되었습니다.   

10년 동안 로마의 독재자가 된 그는 그의 정치적 반대자들을 격분케했고 로마 공화국의 궁극적인 종말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카이사르는 기원전 44년에 자신을 종신 독재자로 선언했지만, 절대 권력을 향한 그의 십자군 원정은 많은 로마 정치가들과 화합되지 못했습니다. 그가 왕이 될 것을 두려워한 상원 의원들은 그를 죽일 암살을 모의한 것입니다.  

여기 유명한 율리우스 카이사르 명언을 올립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인간 ​​카이사르를 예리한 통찰력을 지닌 위대한 지도자로 생각합니다.  수세기 동안 그의 말 중 많은 부분이 다음과 같은 유명한 인용문이 되었습니다.

"왔노 라 보아 노라 이겼 노라."
“카이사르의 아내는 의심할 여지가 없어야 합니다.”
"주사위가 던져졌습니다."
"내가 실패한다면 그것은 내가 너무 많은 자부심과 야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 다른 사람들이 믿는 당신이 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해 더 걱정합니다.”
"예기치 않은 일에 당황하지 않을 정도로 용감한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행하는 악은 그들 뒤에 삽니다. 좋은 것은 종종 뼈와 함께 묻힌다.”
"단순하고 단순한 믿음에는 속임수가 없습니다."
“어떤 죽음이 다른 죽음보다 낫습니까? 뜻밖이다.”

더보기  ☞    난징 학살과 성노예, 결코 잊어서는 안돼 


 훈족 아틸라  :  AD 434-453



다른제국을 침략하는 것을 좋아하던 훈족 제국은 오늘날의 헝가리 근처에 있었고 훈족 아틸다는 비잔틴 제국의 침공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발칸 반도를 황폐화시켰습니다.  서로마 제국, 로마 갈리아 및 이탈리아에 파괴적인 습격을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이것이 그를 강한 전사로 만들어  이탈리아의 많은 지역을 점령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습니다, 마약에 무쇠 같은 그가 지금도 살아 있었다면 대륙을 가로질러 계속 약탈했을 것입니다. 놀랍게도 그는 결혼한 날 밤에 상세불명의 내부 출혈로 전장에서 사망했습니다.더보기  ☞    잘 알려지지 않은 지구상의 대 학살들 

 

징기스칸  :  1206-1227


어릴적 부족의 족장이던 아버지가 암살당하자 어린 칭기즈칸은 가난하게 살았습니다. 어머니의 강력한 정치적 동맹의 중요성에 대한 지도는 그를 강인하게 만들었습니다.  아버지의 옛 동맹국들에게 포로가 되었던 칭기즈칸은 탈출 휴 몽골 부족을 결성했고 중국과 중앙아시아의 많은 지역을 정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정복 방법은 무자비하여 Khwarezm 제국의 귀족을  학살하고 민간인을 대량 학살했습니다.  그는 아내와 많은 첩으로 인해  몽골 제국 지역에 살고 있는 남성의 최대 8%가 칸의 유전적 후손이었습니다.



 티무르  :  1370-1405



오늘날의 시리아, 터키, 이라크, 이란 지역을 포함하여 서아시아의 많은 지역에서 무자비한 군사 공습을 주도했던 티무르는 지도자로서 무자비했습니다. 그는 델리를 성공적으로 침공한 후 반란을 끝내기 위해 유혈 학살을 명령했고 적을 절벽에서 떨어뜨리거나 산 채로 불에 태웠습니다.  여성을 납치하고 어린 아기를 죽게 내버려 두며 항복을 거부한 적들의 두개골로 피라미드를 만들었습니다더보기  ☞   이탈리아 아파트 단지 아래 고대 로마 빌라

첨탑에 수천 개의 머리를 걸었고 벽돌과 모르타르로 접착된 살아있는 사람으로 탑을 지었습니다.   

 

블라드 3세  :   1448; 1456-1462; 1476



그가 처음으로 왈라키아의 통치자가 되었을 때 그의 경쟁자들을 공식적인 만찬에 초대했고 그들이 도착했을 때, 그들을 모두 찔러죽였습니다. 혼란스러운 정국을  안정시키려 하면서  피비린내 나는 무법적인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그의 성을   블라드 드라큘라(Vlad Dracula)라고 부를 정도로 피를 많이 본 그는 뱀파이어 백작 드라큘라의 전설이 되었습니다. 
더보기  ☞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들

 

메리 여왕 I세 (일명 블러디 메리)  :   1553-1558

 

그녀는 가톨릭 신자인 스페인의 펠리페 2세와 결혼하여 수백 명의 개신교도를 살해하는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교수형과 화형으로 많은 개신교인들을 처형했습니다. 더보기  ☞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는 몇살일까요? 


 

블라디미르 레닌  :  1917-1924


레닌으로 더 잘 알려진 블라디미르 일리치 울리야 노프는 항상 반항적인 정치적 견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공산주의적 견해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고 자본주의를 대체할 사회주의를 주장했습니다. 1917년 러시아 차르가 전복되고 임시 정부가 수립된 후 그해 10월, 그는 반란과 스스로 혁명을 주도하고 권력을 잡았습니다.  적들에 대한 그의 대처 방식은 무자비하여 강제 수용소에서 수천 명을 죽이고  백성들이 겪는 기근과 빈곤을 무시했습니다.

이 시기에 레닌은 동족의 고통을 냉담히 무시했고 반대세력을 무자비하게 분쇄했습니다. 
더보기  ☞    세계 전쟁중 일본 731부대의 잔악함


 

이오시프 스탈린  :  1922-1953

레닌의 후계자인 이오시프 스탈린은 그다지 공격적이지 않았지만 그의 정책은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첫째, 그의 5개년 계획은 광범위한 기근에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에서 노동계급의 적이라고 불리는 것을 제거하기 위해  "대숙청"을 시작했습니다.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투옥되었고  700,000명 이상이 처형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대량 인종청소를 이유로  대량 탄압, 추방을 했습니다.  더보기  ☞    바위를 깍아 만든 특별한 고대 사원 건물들 


 

베니토 무솔리니  :  1922-1943


노벨평화상 후보까지 오른 베니토 무솔리니는 여러차례 암살 시도에서도 살아남았습니다. 이탈리아의 새 총리가 된 베니토 무솔리니는 폭력, 위협, 협박을 사용하여 자신의 통제를 강화했습니다. 그는 언론을 검열하고 법원을 통제했으며 그를 반대하는 모든 사람을 투옥했습니다. 1925년 초에 그는 자신을 이탈리아의 독재자로 선언했고, 이는 적들을 행동하게 했습니다. 그는 지방선거를 금지하고 국가보안법 사형을 부활시키고 야당을 불법화하고 비밀감찰 활동을 강화했다.

그리고 완전한 권력을 가질 때까지 이탈리아의 민주주의 정부를 하나씩 해체하기 시작했습니다.

1936년까지 그는 히틀러의 동맹이 되어 이탈리아에 반유대주의를 전파하다가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나고 독일이 이탈리아 북부를 점령했을 때  변장을 하고 국경을 넘어 스위스로 몰래 빠져나가려고 했지만 독일군에게 붙잡혀  다음날  처형되었습니다. 
결국 성난 폭도에 의해  밀라노의 주유소 지붕에 거꾸로 매달렸습니다.
더보기  ☞  월성 원전은 안녕한가요?, 체르노빌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의 질문

아돌프 히틀러  :  1933-1945


역사적인 인물로 악명 높은 아돌프 히틀러는 1933년 독일 수상으로 권력을 휘두르며 집권했으며  불과 1년 후 총통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939년 폴란드를 침공한 후 제2차 세계 대전을 주도,  홀로코스트의 주요 선동자였습니다.  그가 추구하는 이상적인 인종을 위해 조직적인 청소를 명령했고 유대인, 슬라브, 그리고 그가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들을 강제 수용소에 던졌습니다.

그리고 강제 수용소에서 그의 명령에 따라 대량 학살을 자행하여 1,9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죽여 역사상 한 사람으로 인해 가장많은 인명이 파괴되고 손실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사망한 수백만 명의 군인과 민간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보기  ☞    세계를 충격으로 빠뜨린 소련이 지키고자 했던 비밀들  

 

마오쩌둥  :   1949-1976



중국 공산주의자의 지도였던 마오쩌둥은 철권으로 통치하며 정치적 지성과 전략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중국을 현대화하고 교육, 의료, 여성의 권리를 개선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켰지만  불행하게도 그의 정권은 전체주의적이고 억압적이었습니다.  그는 많은 종교와 문화적인 유물을 파괴할 것을 명했고  모든 산업과 농업을 통제했으며 촛불과 같은 반대 시위를 철저히 차단했습니다. 그의 정책은 강제 노동을 조장했고 기아와 대량 처형을 통해 4천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죽음에 이르게 했습니다.  더보기  ☞   고대 무역의 길에서 배운다



 이디 아민  :  1971-1979



군사 쿠데타로 우간다 정부를 전복한 Idi Amin 장군은  자신을 새로운 "대통령"으로 내세우며 하룻밤 사이에  잔인함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우간다의 도살자"로 알려진 그의 통치는  부도덕하고 살인적이었으며  집권 8년 동안 국가 경제를 를 관리하지 않았고  여러 민족을 박해했으며  우간다의 아시아인들을 몰아냈고  100,000-500,000명의 사람들이 그의 명령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더보기 ☞  이탈리아 아파트 단지 아래 고대 로마 빌라

더보기   로마 제국의 멸망과 알래스카의 화산 폭발

더보기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더보기        바위를 깍아 만든 특별한 고대 사원 건물들

더보기       고대 무역의 길에서 배운다

더보기       사우디 아라비아가 개방한 고대 도시

더보기       고대 역사의 현장을 가다

더보기       이스터 섬 석상에 숨겨진 의식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