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마지막 공주의 짧고 비극적인 삶

2021. 9. 3. 18:32지식인/역사,고고학

카이울라니 공주와 공작

 

1893년은 하와이 사람들에게 중요한 해였습니다. 하와이 왕국의 왕위를 계승할 카이울라니  공주는 외교임무를 위해 영국에서 뉴욕과 보스턴을 거쳐 워싱턴 DC  백악관을 방문했습니다. 

공주는 미국 24대 대통령 그로버 클리블랜드를 방문해 짧지만 화기애애한 만남을 가졌습니다.  그녀의 방문 목표는 하와이 왕국을 보존하는 것과 그녀의 왕좌를 구하는 일이며 합병에 반대하는 것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노력은 실패했고. 하와이는 1894년에 처음으로 공화국으로 선언되면서 1898년에 미국 영토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왕좌의 후계로서 교육을 받았고 서양 교육도 받았으며 하와이 헌법에 따라 왕의 상속을 받을 위치에 있었습니다.  숙부와 숙모가 왕좌를 차지하고 있을 때 원치 않은 망명생활을 하며 조국으로 돌아갈 날을 갈망했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전세계 공주들의 자산

반응형

대통령은 감동


"나는 내 왕좌, 내 조국, 내 국기를 위해 워싱턴에 왔습니다." 라는 그녀의 웅변적인 연설을 들은 
그로버 클리블랜드 미국 대통령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대통령은 그녀의 간절한 사건을 의회에 제출하고 하와이의 합법적인 군주제를 존중할 것을 요구하며,  하와이 제도를 합병하려는  미국 기업인의 1893년 1월 17일 쿠데타를 인정하지 않을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 의회의 결정이 그녀의 운명과 하와이의 미래를 결정할 것입니다. 그러나 결과는 배신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영국 왕실가의 자산은?

 

왕좌를 잃은 불운의 공주

 

1875년 10월 16일에 태어난  카이울라니 공주의 이름은 빅토리아(빅토리아 여왕의 이름을 따서)였고 하와이 왕좌의 마지막 후계자였습니다.  1879년부터 1880년까지 하와이 섬의 주지사이기도 했던 그녀의 어머니는 추장의 후손이였습니다. 그녀의 나이 11세에 36세의 나이로 사망했고 

아버지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출신으로 그의 아버지를 따라 1851년에 뉴질랜드를 경유하여 호놀룰루로 왔습니다.   그는 1890년대에 오아후의 왕실 총독이었습니다. 

 카이울라니공주의 흔적은 와이키키, 한때 가족 소유였던 작은 삼각형 공원에 평소 사랑하는 공작에게 먹이를 주는 공주의 동상으로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  영국여왕의 배우자로 필립공의 삶과 규칙

 

하와이 왕좌의 마지막 후계자


공주는 영국 노샘프턴셔에 있는 그레이트 해로우든 홀에서 고전 교육을 받았으며 여러 언어를 구사하고 영어, 라틴어, 하와이어로 시를 썼으며 예술과 음악 작곡의 신동이었습니다. 그녀는 프랑스어와 독일어를 공부했고 테니스와 크리켓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녀는 일찍부터 예술에 재능을 보였고 스코틀랜드와 프랑스로 여러 차례 유학을 갔습니다. 

무엇보다도 공주는 서퍼였습니다. 긴 나무판자, 특히 무겁고 힘이 많이 드는 판자를 이용해 큰 파도에서 뛰어난 성능으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하와이 여성, 특히 왕족의 혈통은 파도 위에서의 기량과 힘으로 유명했습니다. 하와이 군주제는 1800년대 후반까지 파도타기가 스포츠로서 거의 멸종될 때까지 열정적으로 서핑을 즐겼습니다.                              .자세히 보기  ☞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주어지는 규칙은 무엇일까요?

자신이 사랑하는 나라가 동족에게서 빼앗기는 동안  카이울라니공주는 영국 언론에 자신의 열정적인 성명을 발표하고 미국의 수도로 향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해 쓰라린 배신을 경험  하게 된 것입니다.  

 
하와이가 미국 영토로 병합된 날(1898년 8월 12일) 시민  카이울라니와 하와이 왕국의 마지막 군주인 그녀의 이모는 범죄 쿠데타로 간주되는 것에 항의하기 위해 장례식 복장을 입었습니다.  

이후 그녀의 주변 사랑하는 사람들의 연달아 사망하면서  큰 슬픔에 압도되었고 그녀의 건강은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내라는 아버지의 권유도 무색하게 그녀는 더욱 위축되고 감정적으로 지쳐갔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필립 왕자의 장례식에 코로나가 미치는 영향

왕좌를 잃은 공주는 1897년에 평범한 가족 소유로 돌아가 하와이 빅 아일랜드의 산에서 승마를 하던 중 폭풍우에 휩싸여 열병과 치명적인 폐렴으로 이어져 회복되지 못했고 1899년 3월 6일에 23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그녀의 어머니 불길한 예언대로  카이울라니는 결혼할 수 없고 여왕이 되지도 못했습니다. 그녀는 주권 국가가 식민 지망자들에 의해 찬탈당한 비극적인 하와이 왕족의 마지막 가문이자 이루지 못한 왕좌의 주인이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   국제 우주 정거장, 우주인들의 생활

자세히 보기  ☞    공중 엘리베이터, 쫒겨나는 블랙홀

자세히 보기     '지구종말의 날 시계’(The Doomsday Clock)가 종말 100초전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