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에 해가 뜨지 않는 곳과 해가 지지 않는 곳

2022. 10. 8. 22:57여행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부극권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은 하루 24시간 중에 4분의 1은 깜깜한 밤이어야 하고

또 다른 4분의 1은 해가 땅을 비치는 밝은 낮을 갖추고 살아 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일반적인 상식과는 거리가 먼 지역이 있습니다. 

 

예전에 캐나다 록키산으로 여행을 하던중 밤 10시가 넘어도 해가 지지 않은 것을 보고 신기하기도 했지만 혼란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은 많은 사람이 자외선을 피해 해를 기피하지만 생명이 살아가는데 해는 물만큼이나 절대적으로 필요한 생명의 원천입니다. 

그러나 크지 않은 지구에서 밤이 없는 곳이 있는가 하면 해가 뜨지 않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긴 밤에 머물러야 하는 곳은 얼마나 있을까요?  

 

 

건강한 생명을 10시간 이상의 햇볕을 쬐고 어두운 밤 시간에 휴식하며 24시간의 순환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건강을 유지하지만 노르웨이 한 지역은 년 중 70일 이상 동안 해가 지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현지인들도 혼란을 겪고 있으며 

더욱이 관광객들은 흥미롭고 신기하겠지만 관광의 특정상 규칙적인 시간을 설정하고 추적해야 할 때 시간 조절에 혼란이 있을 것입니다.  세계에는 몇개 나라가 있을까요? 2021년기준

 

노르웨이, 스발바르제도

 

노르웨이는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위치한 나라로서 한밤중의 태양의 나라로 불리웁니다.

5월 말부터 7월까지 약 76일 동안 해가 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르웨이와 북극점의 중간에 자리하고 있고 유럽 최북단 거주 지역인  스발바르제도는 4월 10일부터 8월 23일까지 한 밤중에도  태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이 기간을 참고하여 밤이 없는 날을 경험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캐나다의 준주 누나부트 

 


인구 3,000명 남짓한 누나부트(Nunavut)는 캐나다 서북쪽에 있는 가장 최근에 생긴 주입니다.

북극권의 위 2도에 위치해 있는 이 지역은

거의 두 달 동안 연중무휴 햇빛을 받는 반면

겨울에는 30일 연속 완전한 어둠만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  ;  누나부트는 1999년 4월 1일, 누나부트 법과 누나부트 영토 주장 합의 법을 통해 캐나다 노스웨스트 준주로부터 공식적으로 분리되었습니다.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목록에 오른 나라

 

 

아이슬란드

 


유럽에서 가장 큰 섬나라 아이슬란드는 모기가 없는 나라로 유명합니다.  맑은 밤을 가지고 있는 이 나라는 6월 동안은 해가 지지 않습니다. 한밤중에도 찬란한  태양을 볼 수 있는 아이슬란드를 방문해 보는 것 멋질 것입니다.

한밤중의 찬란히 빛나는 해를 보려면 북극권의 아쿠레이리 마을과 그림자 섬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알래스카 배로우 

 

 

눈 덮인 산과 매혹적인 빙하로 유명한 알래스카에는  5월 하순부터 7월 하순까지는 해가 뜨지 않는 지역이 있습니다.

북극의 밤(Polar Night)이라고 하는 해가 뜨지 않는 기간은 11월 상순부터 약 30일간이며

덕분에 이 지역은 긴 겨울과 어둠으로 혹독한 겨울이 될 것입니다. 

알레스카 여행의 가치



핀란드

 

핀란드의 대부분은 여름에 직사광선을 받는 날이 고작 73일에 불과합니다
그런가 하면 수천 개의 호수와 섬으로 이루어진 핀란드의 겨울은 햇빛을 볼 수 없는 곳이 많습니다.

오로라를 즐기고 스키를 즐기기에 최상인 나라 핀란드인들은 자연환경에 맞춰 여름에 덜 자고

겨울에는  많이 자는 이유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버킷 리스트 중에 있는 이곳은 "언제 가는 보고 말 꺼야" 하는 오로라와 유리 이글루의 생활을 꼭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세계 특별난 호수들

 

 

스웨덴



스웨덴의 5월은 긴 밤 생활의 시작 지점입니다. 5월 말에서 7월 중순 사이 약 50일 동안  한밤중에도  태양이 북부 스웨덴의 밤을 지속적으로 밝히며

스웨덴 키루나에서는 28일간의 "북극의 밤" 이 지속됩니다 

 

극야 지역인 이 북지방은 6월에 해가 전혀 지지 않고 1월에 24시간 어둠이 깔립니다.

그러나 1월 스톡홀름에서는 해가 오전 8시 47분에 떠서 오후 2시 55분에 지는 반면

7월에는 오전 3시 40분에 해가 떠서 오후 10시에 집니다. 

 

또한 지속적인 햇빛의 기간이  일 년 중 최대 6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 신비로운 자연을 체험해 보고  모험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고, 골프, 낚시, 트레킹 트레일 탐험 등을 하면서 긴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반값 여행을 위한 저가 항공의 장 단점을 살펴보자.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부자들이 즐기는 것들은 

진상 관광객이 남긴 흔적들

관광객이 망가뜨린 자연들

경매로 나온 꿈의 개인 섬을 드립니다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베를린 장벽을 여행하고픈 이유

사랑으로 만들어진 롱우드 가든

자꾸 멀어져 가는 나의 꿈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