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에펠탑에 대한 정보와 상징성

2022. 10. 26. 19:56여행

에펠탑의 야경 /매일 밤 새벽 1시까지 주황색 불이 켜져 있다

 

유럽을 여행한 사람들이 한 번쯤은 들러 봤을 에펠탑은 파리의 상징이자 프랑스의 아이콘입니다. 

가까이에서 보았을때 저 철재 철탑이 무엇이길래 세계인들에게 유명세를 얻고 있는지 으아스러웠고 

파리의 도심에 서 있기는 쌩뚱맞아 보이는 철재 건축물은 어떻게 저 자리에  세워지게 되었고 

세계인들의 유명세를 엊게 되었는지 궁금해집니다. 

파리를 방문해 보지 않은 많은 사람들도 에펠탑은 알고 있을 만큼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건축물입니다.

 

철 격자 탑으로 우뚝 솟은 건축물을 설계하고 건축한 회사의  최고 엔지니어의 이름을 따서 "에펠"이라는 이름을 얻었으며 

이 건축물은 그 엔지니어의 가장 주목할만한 작품이 되기도 합니다.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에펠탑의 역사 

 

프랑스의 혁명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1889년, 프랑스 파리의 샹 드 마르스(Champ de Mars)에 지어졌으며  파리 만국 박람회를 위해 귀스타브 에펠이 지었습니다.

높이는  324미터로, 사무실을 기준으로 할 때 80층에 해당하며 주거 기준으로는 100층 높이에 해당하는 파리에서 가장 높은 구조물입니다.

 
처음 이 타워가 지어졌을 때는 300미터 높이로 지어졌고 완성되면서 세계 최고로 높은 인공 구조물이 되었고

1930년 뉴욕의 319m 높이의 크라이슬러 빌딩이 세워질 때까지 41년간 세계 최고 높은 타이틀을 유지했습니다.  
항공사 실수의 저렴한 항공료 찾는 방법

 

 

금속 철재  격자 탑


에펠은 세계 박람회의 중심으로 타워를 짓는 아이디어가 1853년 뉴욕에 지어진 Latting 천문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타워의 기본 형태는 Maurice Koechlin이 Émile Nouguier와 공동으로 설계하였고 구스타브 에펠사의 최고 엔지니어의  아이디어로 설계되었습니다. 

타워의 베이스에서부터 금속 철재로 일정한 간격으로 격자 형식으로 지어졌습니다.

 

타워의 바닥은 정사각형으로 125미터이며  7,300톤에 달하는 연철로 이루어져 있으며, 승강기, 상점, 안테나가 있어 중량이 약 10,100톤으로 자동차 5,500대 정도의 무게가 됩니다.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탑의 규모



1층에는 2개의 레스토랑과, 바, 250석 규모의 극장과  개인 아파트가 있습니다.
2층에는 엘리베이터를 갖춘 레스토랑 있고 
3층에는 276미터 높이에 바와 전망대가 있어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꼭대기 층에도 예약 손님을 맞을 작은 아파트가 있으며 일반인들에게 열려 있습니다

 

주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상층에 갈 수 있지만 최상층 전망대까지 총 1710개의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탑은 청동색으로 위로 올라갈수록 색상이 옅어지며 파리의 하늘과 조화를 만듭니다. 

진상 관광객이 남긴 흔적들

 

 

파리의 등대 

 


에펠탑에는 20,000개의 전구가 있어 평상시는 주황색으로 점등되나 특별한 날은 색상이 달라지며 탑 꼭대기에는 서치라이트가 설치되어 있어 파리의 등대 역할도 합니다. 

탑의 1층에는 탑 건설에 기여한 72명의 프랑스 과학자 엔지니어 수학자들의 명단이 새겨져 있습니다. 
세계에는 몇개 나라가 있을까요? 2021년기준

 

비판의 대상이 된 에펠탑

 


에펠탑은 건설 초기에 모파상이나 아돌프 부그로, 샤를 구노와 같은 많은 프랑스의 유명인들의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파리의 다른 건물들을 압도하는 높이와 굴뚝처럼 보이며 괴물로 묘사되어 곹 해체될 것이라고도 믿었습니다.  
 
그러나 이미 타워의 건설 승인이 났고 일부 건설 중이었기 때문에 수많은 비판과 항의에도 이 프로젝트를 중단하지 못했습니다.
탑이 완공된 후 많은 비판자들의 시위는 가라앉았습니다.

 

1889년, 프랑승에 세워진 탑은 파리의 상징이 되었고 많은 세계에 가장 많이 알려진 건축물이 되었으며 수많은 문학, 영화 TV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 1000 미만으로 1주일 미국 횡단 기차여행 즐기기
 



 많은 위기 넘긴 에펠탑

 


처음 에펠탑을 건설할 때 20년간 그 자리에 있도록 허용되었고 1909년에 철거될 예정이었지만,

파리시가 그 탑이 방송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탑으로 남겼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 1944년 8월 히틀러는 에펠탑을 철거할 것을 명령했지만 폰 콜티츠의 명령 불복종으로 탑이 살아남았습니다.

 

1967년 몬트리올 시장은 엑스포 기간 동안 랜드마크와 관광 명소로 사용하기 위해 타워를 해체하고 일시적으로 몬트리올로 이전하는 것에 대해 샤를 드골과 비밀 협정을 맺었지만. 에펠탑을 운영하는 회사가 이를 거부하면서 살아남았습니다.

 

1957년에는 타워 꼭대기에 현재의 안테나가 추가되어 타워의 높이가 300미터에서 324미터로 높아졌습니다.

RV 카를 1달러에 빌릴 수 있는 여행길

 

 

프랑스인에게 에펠탑 상징은?

 
에펠탑은 건설된 이후 줄곧 프랑스의 강력하고 독특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건축 당시 높고 대담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를 감동시켰고 프랑스  산업의 천재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330m의 높이에서 매일 밤 새벽 1시까지 조명으로 파리 전역과 그 너머까지 반짝이게 하며 등대는  360도에서 80km까지 이 조명을 뻗게 합니다..

초기 에펠탑은 과학 실험, 특히 무선 전신을 위한 생산적인 실험실이었으며,  라디오와 텔레비전의 기술 발전 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TDF 설치 및 방출기는 모든 디지털 지상파 텔레비전 및 라디오 채널을 프랑스 1,200만 주민에게 송출됩니다.

 

오늘날에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비극적인 일에 희생된 사람들을 위해 밤에 불을 끄는 전래가 있으며 프랑스 전역에 표현의 수단이 되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잘 사는 나라 모나코가 궁금하다


 

에펠탑의 복제품이 있는 곳

 


에펠탑은 하나가 아닙니다. 유명세만큼 전 세계에 많은 에펠탑의 복제품이 있으며 가장 큰 것은 라스베이거스에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의 에펠탑 복제품은 2016년에 지어졌으며 원래의 탑의  1:2 크기 복제품입니다..

마카오 에펠탑 복제품
중국에는 3개의 복제 에펠탑이 있으며 가장 비슷한 것은 항저우에 있는 것으로 크기는 원본의  1:3 이며 모양도 원본과 매우 흡사합니다.  


항저우의 에펠탑 복제품
원본의 크기의  1:3으로 복제품이며 공원 입구에 세워져 탑의 꼭대기에서 공원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킹스 아일랜드의 에펠탑 복제품

전 세계 붉은 색의 신비로운 호수의 비밀

 

마무리

 

에펠탑 건축자재는 금속이 아닌 철재입니다.

철의 특성상 녹이 슬며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부식을 막기 위해 7년마다 두꺼운 페인트칠을 해야 합니다. 

대장간에서 만들어진 철재로 조립식 방식이라 건축기간도 길지 않았습니다 
 
타워에 대한 논란은 건축전부터 예술계에서 격렬했지만 디자인의 대단함을 본 파리 시민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고 

첫해  200만 명이 넘는 파리 시민들이 타워를 방문했습니다.

 

 

2021년의 세계 최상의 10대 항공사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에 꼭 가봐야 할 곳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목록에 오른 나라

세상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폭포.

지옥의 문이 50년째 불타고 있는 투르크 메니스탄

지구상에서 최고 높은 곳과 최고 낮은 곳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반값 여행을 위한 저가 항공의 장 단점을 살펴보자.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