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 등대가 몇 개나 있을까요?

2023. 1. 26. 12:26여행

 

매년 8월 7일은 미국에서  "전국 등대의 날"입니다.

1989년 8월 7일은 미국 최초 연방 등대 시운전 200주년을 기념하며 이날을  "전국 등대의 날"로 결의된 날이었습니다.

등대는 밤에 배를 항구로 인도하고 항해자들에게 암초나 바위 모래톱 같은 해안선에 대해 경고를 하고 안전한 항해를 돕기위한 시스템으로  램프를 통해 빛을 방출하고 항해의 보조 장치 역할을 하도록 설계된 탑이나 건물 또는 유형의 구조물입니다.

  

등대 디렉토리(The Lighthouse Directory)에 따르면 전 세계 250개국에 18,600개의 등대가 있으며 가장 많은 등대가 있는 나라는 미국으로 약 700개가 있습니다.

 

 

 

 

등대의 특징 1

 

등대는 바다나 호수 옆에 있습니다.
등대에는 높은 탑으로 되어 있습니다.
등대는 탑 꼭대기에 밝은 섬광을 발사 하므로 항해자들이 해상에서 충돌을 예방하도록 돕습니다.

등대는 안개낀 날씨나 빛이 멀지 발휘하지 못할 때  경적이나 무선 신호를 사용합니다.

 

등대는 밤에 배를 항구로 인도하고 선원들에게 모래톱, 암초 및 바위가 많은 해안선에 대해 경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밝은 빛과 렌즈가 장착된 높은 탑입니다.
등대는 주로 해안선에 설치되며 수백 년 동안 항해자들에게 안전과 보안의 상징입니다.

등대는 해안근처에 있으며 높은 탑 꼭대기에 크고 밝은 빛이 있습니다.

등대의 목적은 선박에 위험한 장애물을 경고하고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안내하는 것입니다.
등대의 빛은 빔을 확대하고 주변 물을 비출 수 있는  대형 렌즈가 사용됩니다.
일부 등대는 태양열 패널을 사용하지만 대게는 발전기로 구동됩니다.

등대의 조명 색상은 위치와 목적에 따라 다르며  흰색 등은 안전한 통로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고 

빨간색 등은 위험 지역을 나타냅니다.

등대에서 울리는 종이나 경적 소리는 위치와 기상 조건에 따라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들릴 수 있습니다.
등대의 높은 타워에는 일반적으로 키퍼가 배치되어 날씨를 모니터링하고 등대의 정상작동에 책임이 있습니다.

키퍼는 일반적으로 구조물 내부에 거주하지만 일부 키퍼는 인근 집이나 보트에 거주할 수 있습니다.

 

 

등대의 특징 2

등대는 항해자들이 낮 동안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밤 낮 다른 색상으로 칠하되 주변/배경이 어두우면 모두 흰색으로 칠하고.  반대로 주변이 흰색이나 밝을 경우 빨간색과 흰색 줄무늬를 칠하므로 항해자들이 등대를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게 합니다. 

등대의 높이는 지구의 곡률을 고려해 만조시를 기준으로 빛이 멀리 갈 수 있는 높이로 세우며

가까이 있는 등대가 있을 경우 서로 다른 섬광을 이용해 구분을 합니다.

인류 최초의 등대는 모닥불에서 시작하여 나중에는 양초, 랜턴, 전등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의 등대는 키퍼가 없이 기계와 원격 모니터링으로 운영되며.  환경적 여건에 따라 판단하여 신호할 수 있는 자동 센서로 작동하며 무선 신호로 선박과 동신을 합니다.  

때문에 많은 상당한 등대가 폐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존하는 등대는 안내, 안전 및 보안의 상징으로 남아 있으며 관광과 체험의 현장이 되기도 합니다.

 

 

세계 최초의 등대 

 

등대는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으며 해상 안전과 항해에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역사가들에 따르면, 세계 최초의 등대는 기원전 284-246년 사이에 이집트에서 건설된 알렉산드리아의 파로스라고도 알려진 알렉산드리아의 등대로 높이가 330피트였으며 바다 쪽 면에 하늘과 천둥의 신 제우스에게 헌정된 비문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 등대는 오랫동안 고대 세계의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였지만 몇 차례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고 결국 14세기말에 파괴되었습니다

 

알렉산드리아 등대가 건설되기 전,  사람들은 모닥불을 피워 항해자들에게 해안선을 알렸고 나중에 작은 돌탑을 쌓아 올려두고 탑 위에서 불을 피워 항해자들을 도왔으며 때로는 종을 설치하여 안내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유명하고 상징적인 등대

 

등대는 주변 지역의 360도 전망을 제공하여 방문자가 인근 마을, 도시 및 랜드마크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가장 높은 등대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Jeddah Light으로  436피트 구조물이며 1990년 지어졌습니다.

 

가장 유명한 등대는 고대 알렉산드리아의 파로스등대이나 

현대에는 1886년 10월에 공식적으로 개장한 미국 뉴욕에 있는 자유여인상으로 미국 클리블랜드 대통령에 의해 공식적 등대로 선언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등대는 스코틀랜드  Forth Bridge 근처에 있는 North Queensferry Light Tower로  높이는  5미터에서 16피트에 불과합니다.

이 등대는 유명한 등대 건축가인 로버트 스티븐슨(Robert Stevenson)이  1817년에 의해지었으며 유명한 소설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할아버지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등대는 800개 등대 중 60~70%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2021년의 세계 최상의 10대 항공사

외국인이 추천하는 한국에 꼭 가봐야 할 곳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라 목록에 오른 나라

세상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폭포.

지옥의 문이 50년째 불타고 있는 투르크 메니스탄

지구상에서 최고 높은 곳과 최고 낮은 곳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여름 휴가를 생의 마지막 처럼 즐길 럭셔리 휴가지

세계 최고 럭셔리 리조트, 생의 마지막처럼 즐기기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반값 여행을 위한 저가 항공의 장 단점을 살펴보자.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지난 포스터모음)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전 세계 붉은 색의 신비로운 호수의 비밀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