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스톤 들소에 받힌 여성의 생존여부

2022. 7. 4. 18:05여행

북미 초식동물중 가장 큰 동물 들소

 

공공장소에서 공공질서와 룰을 지키는 것은 현대인으로서 타인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기 위함도 있지만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타인에 대한 배려를 위한 공공질서 정도는 무시해도 되는 것 같은 행동으로 주변에 눈살을 찌 푸르게  할 때는 조심스레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된답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위험표시가 된 낭떠러지를 접근을 하다가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었고

안전하지 못한 곳에서 순간의 카메라 셔터를 위해 점핑을 하다가 잘 못 되는 경우도 우리는 들었습니다.

 

근 그와 비슷한 사례로 한 여행자는 들소에게 받쳐서 병원신세를 젔습니다.

관광객이 망가뜨린 자연들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들소에게 받힌 여성

 


최근 오하이오주의 한 젊은 여성이 옐로스톤 국립공원에 갔다가 들소에게 받혀서  3 M 가 넘는 높이와 멀리 내 던져졌습니다.   

25세 젊은 여성은 사진을 찍기 위해  들소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갔다가  들소에게 받혀 피를 흘렸다고 공원 관리는 설명했습니다.  

공원 규칙에 따르면 모든 방문객들은 공원내의 동물들로부터 적당한 거리을 유지해야 하는 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방문객들은 들소, 엘크, 큰 뿔양, 사슴, 무스, 코요테를 포함한 대형동물과는 23M 이상 거리를 유지해야 하고

곰과 늑대로부터는 100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여성은 들소가 산책을 하며  올드 페이스풀의 바로 북쪽에 있는 블랙 샌드 분지 산책로에 가까워졌을 때

들소로부터 겨우 3M  거리 안으로 다가왔고  사나운 들소는 이 여성을 받으면서 3M  이상의 공중 부양을 시켰습니다.

주변에 다른 여행자는 동물로부터 으로 10피트 이내로 다가왔고 그 동물은 10피트를 공중으로 던졌습니다.

공원 관리자에 따르면 다른 두 사람도 동물로부터 겨우 30M  거리 안에 있었습니다.  

진상 관광객이 남긴 흔적들

 

 

사고당한 여성이 죽었다?

 


다수의 미디어 매체에서 이 여성이 죽었다는  뉴스가 떴으나 확인되지는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여성은 공중부양 후 떨어지면서 "자상 및 기타 부상"을 입었고 공원 관리자들에 의해  아이다호 지역 의료 센터로 이송되었습니다.

정확한 그녀의 상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부상 정도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NBC 뉴스를 비롯한 여러 뉴스 매체는 이 여성이 사망했다고 보도를 했습니다.

관광객들이 파손한 보물들

 

 

위험한 옐로스톤 들소


공원 관리자에 따르면  옐로스톤 국립공원에서 들소가 사람을 다치게 한 사례는  2022년 처음 발생한 사건이 아닙니다.

방문자가 들소 가까이 접근하면 들소는 위협을 느끼고 대응태세로 전환하며 사람을 공격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북미에서 가장 큰 동물인 들소는 옐로스톤에서 다른 어떤 동물들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부상을 입혔습니다. 

 

인간보다 3배나 빨리 달릴 수 있는 들소는 키가 약 2M 정도며 몸 무게가 약 1000Kg에 육박하며 북미에서 가장 큰 육상동물입니다. 

 

최대 시속 40마일의 속도로 달릴 수 있으며 날카로운 뿔은 24인치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이 동물의 위협적인 덩치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직접적으로 공격하는 것은 드물며 더욱이 받혀서 부상을 입는 것도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1978년과 1992년 사이, 옐로스톤에서 56명이 들소에 의해 부상을 입었고

2명이 들소 공격으로 사망했으며

2000년과 2015년 사이에는  25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이들이 공격함의 대부분은 방문객들이 종종 사진을 찍기 위해 들소에게 너무 가까이 다가서면서 발생을 합니다.

$ 1000 미만으로 1주일 미국 횡단 기차여행 즐기기

 

 

들소 지킴이

 


19세기 파괴적인 사냥으로 미 대륙에 들소가 거의 멸종위기에 처했었습니다. 

그동안 들소의 개체수를 늘리려고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과,  미국 내  비영리 단체 그리고 미국 정부가 주도해서 들소 보호와 보존에 노력한 결과로 

현재 북미의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을 합쳐  약  30,000마리 던 들소가 400,000 마리가 되었습니다.

 

공원 측에 현재 너무 많은 들소 개체수를 관리하고 있음으로 인해 질병 확산에 대한 우려가 부각되면서

지난해 600~900마리를 포획하도록 허용 계획이 있었으나 오직 49마리만 제거했습니다. 

지옥의 문이 50년째 불타고 있는 투르크 메니스탄

 

 

 

야생동물 관찰을 위한 안전한 방법

 



이것은 공원 웹사이트에 실린 것으로 “야생동물을 관찰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망원 렌즈나, 관찰용 스코프 또는 쌍안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공원 동물들은 거칠고 위험합니다. 들소, 곰, 엘크는 사람들을 다치게 하고 죽였습니다. 동물에게 접근하거나, 둘러싸거나, 따라가거나, 먹이를 주지 마십시오.”라는 문구를 명심하고 공공질서를 지키며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길임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폭포.

지구 상에서 최고 높은 곳과 최고 낮은 곳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러시아의 Oymyakon 마을

여름휴가를 생의 마지막처럼 즐길 럭셔리 휴가지

세계 최고 럭셔리 리조트, 생의 마지막처럼 즐기기

세계 최 장거리 트레일 코스 종주를 위한 준비와 방법

반값 여행을 위한 저가 항공의 장단점을 살펴보자.

호텔을 가장 저렴하게 예약하기 알뜰팁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가장 저렴한 항공권 찾는 방법

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지난 포스터모음)

시베리아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곧 사라질 우리 자연의 보배들

전 세계 붉은 색의 신비로운 호수의 비밀

 

여행에서 렌터카를 싸게 예약 하는 팁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는 어디일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