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추수감사절은 11월 24일 목요일입니다.

2022. 11. 22. 11:32지식인/역사,고고학

추수감사절의 전통과 의미

 

돈에 시간과 능력을 팔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공휴일은 쏠쏠 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워킹우먼에게는 공휴일이 재 기능을 하지 못합니다.

이번주 11월 24일 목요일은 북미 지역 사람들에게 추수감사절입니다. 그 덕에 목요일과 금요일은 공휴일로 주말까지  4일간의 연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장인으로의 쏠쏠 한 재미는,  워킹우먼에게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퇴근 후 바로 시장을 보러 갔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찾아올 사람은 없지만 집 나간 아이들이 돌아올 것이기에 

추수감사절에 만들 음식종류에 따라 각종 필요한 재료를 구입했습니다. 

 수요일 퇴근을 하고 밤이 늦도록 음식을 만들어야 합니다. 노동의 연속이 될 것입니다.

 

처음 추수감사절은1621년, 식민지 개척자와 아메리카 원주민이 함께 모여 추수감사절 행사로 잔치를 하게 된 것이  200년 이상 동안 각 주와 지역에서 감사의 날로 기념을 했습니다.

이어지던 감사절은 남북전쟁이 한창이던 1863년,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에 의해 매년 11월에 추수감사절을 기념한다는 선언으로 공식화되었습니다.추수 감사절에 칠면조를 먹게 된 유래

 

 

첫 번째 추수감사절이 되기까지

 

1620년 9월 작은 배 메이플라워호는 102명의 승객을 태우고 영국을 떠나 66일 만에 그들의 첫 목적지인 허드슨 강 북쪽에 도착했습니다. 한 달 후 북미  매사추세츠 만을 건넜고  그곳에   플리머스에 마을을 세웠습니다.

 
메이플라워호에서 장기간의 항해는 주민들의 심각한 건강 악화를 가져왔습니다.

잔인한 첫겨울을 지나면서 괴혈병과  전염병이 발생하여   메이플라워호의 원래 승객과 승무원 중 절반만이 살아남아 뉴잉글랜드에서 첫 봄을 맞았습니다.

 

남은 정착민들은 해변으로 이주했고 그곳에서 그들에게 친절을 베풀던 원주민 아베나키 부족을 만났습니다. 
원주민들은 영양실조와 질병으로 약해진 순례자들에게 옥수수 경작 방법과, 단풍나무에서 수액 추출 방법, 그리고 강에서 물고기 잡는 방법과, 독이 있는 식물을 피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메이플라워 정착민들은  지역 부족인 왐파노아그(Wampanoag)와 동맹을 맺었으며 이후  50년 이상 이 관계가 지속되었으며  이 동맹이 유럽 식민지 개척자와 아메리카 원주민 사이의 유일한 화합 사례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첫 번째 추수감사절

 

1621년 11월 메이플라워 정착민들은 원주민들의 도움으로 첫 번째 옥수수 수확을 성공한 후 주지사 윌리엄 브래드포드 (William Bradford )는 추수까지의 도움을 주었던 원주민 왐파노아그 족장 마사소이트(Massasoit)와  신생 식민지의 아메리카 원주민 동맹 그룹을 초대하여 3일간의 기념 잔치를 열었습니다. 이것이 미국의  "첫 번째 추수감사절"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루에 칠면조 4마리를 잡았고, 그들이 거둔 열매를 거두어 함께 기뻐하며 3일간의 잔치를 위해 다섯 마리의 사슴을 잡았습니다.

역사가들은 메이플라워를 타고 온 유럽인들이 미국 해안에 발을 딛기 오래전에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가을 추수를 기념하는 축하와 잔치를 가진 풍부한 문화가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이 국경일이 되기까지


매년 추수가 풍족한 것은 아닙니다.

1623년,  순례자들은 두 번째 추수감사절을 맞았지만 긴 가뭄으로 인해 한해의 수확이 위협이 되었습니다. 

결국 주지사는 감사절을 종교적 금식을 촉구하도록 했습니다. 이때부터 때때로  감사의 날 금식하는 것이 관행이 되기도 했습니다.  

1789년 조지 워싱턴은 미국 정부에 의해 최초의 추수 감사절 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인들에게 독립 전쟁의 행복한 결론과 미국 헌법의 성공적인 비준에 대한 감사를 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1817년에 뉴욕에서 처음으로 추수감사절을 공식적  휴일로 채택하였으며.  
1827년에 동요작가 " Sarah Josepha Hale" 은 추수감사절을 국경일로 지정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36년 동안 이 운동을 펼치면서  주지사, 상원의원, 대통령 및 기타 정치인들에게 수십 통의 편지를 보내어 "추수감사절의 어머니"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남북전쟁 이 한창이던 1863년에  에이브러햄 링컨은  그녀의 요청에 귀를 기울이며. 한탄스러운 내전에서 고통당하는 모든 미국인들을 위해  하나님의 도우시을 간청하는 선언문을 썼고 그는 또한 “국가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 추수감사절을 11월 마지막 목요일로 정했고,

1941년, 프랭클린 D. 루즈벨트가  추수감사절을 11월 네 번째 목요일로 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추수 감사절 전통과 의식

 


원래 많은 미국 가정에서 추수감사절은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지만 현대에는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정담을 나누며 풍성한 식사를 나누는데 중점을 둡니다.  

주 메뉴는 터키와 스터핑,  으깬 감자, 크랜베리 ​​소스, 호박 파이 등이 있습니다.

1941년, 메이시스 백화점이 했던 뉴욕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는 규모가 크고 유명합니다. 
2.5마일의 경로를 따라 약 200만에서 300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이고 엄청난 텔레비전 시청자를 끌어들입니다.  그리고  마칭 밴드, 공연자, ​​다양한 유명 인사를 실은 정교한 수레, 만화 캐릭터 모양의 거대한 풍선이 특징입니다.

20세기 들어서 미국의 대통령은 매년 한 두 마리의 추수감사절 칠면조를 "사면"하여 도살하지 않고 죽을 때까지 죽임을 당하지 않는 행운을 주고 있습니다.   

 

 

 

 

추수 감사절의 고대 기원

 

일반적으로 미국의 추수감사절이 뉴잉글랜드 식민지에서 발전했지만 그 뿌리는 아메리카 원주민뿐 아니라 대서양 반대편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온 정착민들과 곧 도착한 청교도들은 풍요로우면 축하로 잔치를 하고, 어렵거나 중요한 순간에는 금식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는 잔치와 축하의 날을 가져왔습니다.

 

고대에 이집트인 , 그리스인 , 로마인들은 가을 수확 후에 잔치를 벌이고 그들의 신들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추수감사절은 또한 고대 유대인의 초막절 추수 축제와 유사합니다.

 


 

이탈리아 아파트 단지 아래 고대 로마 빌라

로마 제국의 멸망과 알래스카의 화산 폭발

이스터섬 "모아이" 의 신비

바위를 깍아 만든 특별한 고대 사원 건물들

고대 무역의 길에서 배운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개방한 고대 도시

고대 역사의 현장을 가다

이스터 섬 석상에 숨겨진 의식

7대 불가사의 

피라미드

알렉산드리아의 등대

할리 카르 나서 그의 영묘

에베소의 아르테미스 신전

올림피아의 제우스 동상

바빌론의 공중 정원

로도스의 거상

현대 세계의 불가사의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