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idents’ Day(프레지던트 데이, 대통령의 날)이 되기까지

2023. 2. 17. 12:40세상만사/USA

러시모어 국립 기념관

 

2월 세 번째 월요일(2월 20일)은 미국의 "대통령의 날"로 연방 공휴일입니다. 덕분에 3일이란 긴 주말을 얻게 되었습니다. 

매년 2월 셋째 월요일을 대통령의 날로 정하게 된 것은 미국 초대 대통령이자 건국의 아버지로 불리는 조지 워싱턴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조지워싱턴 대통령의 생일은 2월22일이며, 역대 미국 대통령들 중 2월에 생일인 분들이 있으니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의 생일인(12일), 에이브러햄 링컨(12일), 윌리엄 헨리 해리슨(9일), 로널드 레이건(6일) 등 4명입니다. 그러나 연방법에 "대통령의 날"은 조지 워싱턴의 생일을 기념한 날입니다.

 

 

 

 

조지 워싱턴 탄생일
 

1799년 조지 워싱턴이 사망한 후 그를 추모하기 위해 그의 생일인  2월 22일이 추모일이 되었습니다.  워싱턴은 미국 초대 대통령이자 건국의 아버지인 만큼 미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추앙받으며  1832년 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함과 1848년 워싱턴 기념비 건립 착공 등 국가적 경축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법적으로 2월 22일을  연방 공휴일로 통과한 것은 1879년  제45차 의회였으며  이 법이 워싱턴 DC에 있는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연방 직원에게 확대 적용된 것은 1885년이었습니다.


생일에서 대통령의 날로의 전환


 워싱턴 생일에서 대통령의 날로의 전환은 1960년대 후반 월요일을  휴일로 하는 법안이 제안되면서 시작되었고, 일부 주에서 지켜지던 링컨의 생일까지 결합하면서 법률에서 지정한 명칭으로 공휴일을 표기하기 위해 전환되었습니다.

결국 1968년 월요일 공휴일 통일법이 통과되었고 당시 Nixon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 따라 1971년에 공식적으로 발효되면서 미국의 모든 대통령의 공덕을 치하하고 노동자들의 노고에 보상의 의미를 첨부했습니다.

미국이 미터법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미국 역사에 찍힌 대통령들의 흥미로운 흔적

 

조지 워싱턴은 만장일치로 선출된 유일한 대통령이었습니다. 
John Adams와  Thomas Jefferson은 미국 독립 선언서 승인 50주년이 되던 1826년 7월 4일 같은 날에 사망했습니다.  
토머스 제퍼슨은 뛰어난 건축가로 그의 유명한 집과 버지니아 대학교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제임스 매디슨과 조지 워싱턴은 헌법에 서명한 유일한 대통령이며
제임스 매디슨은 키가 5피트 4인치, 몸무게가 100파운드로 가장 작은 대통령이었고.  Abraham Lincoln은 키가 6피트 4인치로 키가 가장 큰 대통령이었습니다

제임스 먼로대통령은  7월 4일에 사망한 3번째 대통령입니다.

 

총에 맞은 날 링컨은 경호원에게 자신이 암살당하는 꿈을 꾸었다고 말했고
에이브러햄 링컨은 종종 편지와 문서 같은 것을 그의 긴 스토브 파이프 모자에 보관했습니다.
Franklin D. Roosevelt는 5살 때 Grover Cleveland 대통령을 만났으며 대통령이 된 후 처음 텔레비전에 출연한 대통령이었습니다.

Teddy Roosevelt는 복싱 경기 중 부상으로 왼쪽 눈이 실명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사진이 가장 많이 찍힌 건물

 

Joe Biden은 78세 61일로 가장 나이가 많은 대통령이며,  보이스카우트 출신,  존 F. 케네디는 최연소 대통령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981년 로널드 레이건이 암살자에게 총을 맞았을 때 그는 "나는 숨는 것을 잊었다"라고 농담했습니다.

Woodrow Wilson은 워싱턴 DC에 있는 국립 대성당에 묻힌 유일한 대통령이고.
앤드류 잭슨은 총격전 도중 가슴에 총을 맞았지만 간신히 서서 상대를 쏘아 죽였고. 총알을 안전하게 제거할 수 없어 이후 40년 동안 그의 가슴에 남아 있었습니다.


조지 W. 부시는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가진 유일한 대통령인가 하면
Barack Obama는 10대 때 배스킨라빈스에서 아르바이트한 경험으로 인해  더 이상 아이스크림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했으며

2006년 오디오북 Dreams From My Father에서 자신의 목소리로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Bill Clinton은 고등학교 때  밴드의 멤버였으며 색소폰 연주를 좋아했고
Martin Van Buren은 네덜란드 사람으로 미국에서 태어난 최초의 대통령이었습니다. 그 이전의 대통령들은 모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윌리엄 헨리 해리슨은 9대 대통령이었고. 그의 손자인 벤자민 해리슨이 23대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윌리엄 헨리 해리슨은 대통령이 된 지 불과 32일 만에 사망했는데. 비를 맞으며 취임사를 했다가 감기에 걸려 사망에 이른 것입니다. 


존 타일러에게는 15명의 자녀가 있었으며
James K. Polk는 재임 중 사진을 찍은 최초의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출처 : ducksters 
미국 대통령이 퇴임 후 지켜야 할 규칙
 

조지 워싱턴 연혁

 

조지 워싱턴은 1732년 2월 22일 버지니아 식민지에 있는 아버지의 담배 농장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버지니아 국경에서 측량사로 일하다가 버지니아 민병대의 소령이 되었습니다. 

프렌치 인디언 전쟁 동안 영웅적으로 복무한 후,  버지니아의 집으로 돌아와 담배농사 재배자가 되었습니다.

1775년 식민지와 영국 사이에 미국 독립 전쟁이 발발했을 때 워싱턴은 대륙 회의에서 만장일치로 대륙 군 총사령관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열악한 장비와 병사들을 통솔하여 군대를 승리로 이끌면서 1781년 영국군은 항복했습니다.

1976년에 미국 의회는 사후에  워싱턴을 6성 장군으로 승격시켰습니다.

워싱턴은  군사적 승리의 순간에 정치권력의 모든 제안을 거절한 것에 대해  보편적인 존경을 받았습니다.

1787년에 그는 미국 헌법 작성을 관장했으며, 일단 헌법이 비준되자 만장일치로 미국 초대 대통령이 되어  1789년부터 1797년까지 두 번의 4년 임기를 역임하면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물이었으므로  대통령직을 계속할 수 있었지만 권력을 포기함으로써 그의 후계자들에게 선례를 남겼습니다.

 

인디언 체로키 부족의 전설 중 지구와 사람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의 최초 역사 시작은 탐험가 들로 부터  

미국이 변하고 있다. 미국의 다양성과 평등성과 포용성
2022년 미국의 이민 정책은 어떻게 바뀌나요?
미국 개인 소득세 보고서 작성 어렵지 않다 
2022년 미국 세금보고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암살 당한 역대 미국 대통령

미국의 노동절과 연방 국가 공휴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