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 부터 담배연기에 노출되면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진다

2021. 9. 21. 18:22건강 정보/건강

산모의 흡연은 아이의 평생건강을 헤친다

 

인류가 시작된 이래 노화 예방에 대해 노력해 왔으나 지금까지 그 숙제는 풀리지 않았습니다.  현대에 와서 자외선이 노화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밝혀졌고 이어 많은 자외선 차단에 힘을 쏟고 있지만 여전히 밝혀지지 않은 원인들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유아기에 담배연기에 노출되면 생물학적 노화 가속이 된다는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엄마의 태중에 있을 때의 노출 역시 노화 가속과 관련이 있다고 했습니다.   

더보기 ☞ 불균형 호르몬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담배연기와 건강



태중에 있을때와 유아기 동안 환경적 요인에 의해 담배 연기에 노출되면 우리의 신진대사와 생리가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크게 변화하여 아이가 자란 후에 건강을 결정될 수 있습니다. 대사와 심혈관 퇴행성 신경질환 높은 위험과 생물학적 노화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태중에서 세포 형성과정과 어렸을 때 세포의 수준과  생애 초기에 지속적인 과정이 사람의 생물학적 노화를 추론하기 위해 게놈의 특정 영역에서 DNA 메틸화 수준을 사용합니다.

여러 연구에서 후 성적 노화의 가속화와 특정 환경에서의 노출 사이에  연관성이 밝혀졌습니다. 이번 연구에서  6세에서 11세  어린이 1,173명을 대상으로 태중의 담배연기 노출과 유아기 노출을 대상으로 후성 유전적 연령간의 연관성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더보기 ☞  혈압이 뇌에 미치는 영향

 

임신 중 산모 흡연과 대기오염물질

 

연구팀은 임신 중 모체의 담배 연기에 대한 노출이 후 성적 노화의 가속화와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부모의 흡연과 동력기의 연료의 불완전 연소로 인한 대기 오염물질인 블랙 카본 수치와 아이의 성장 후의 건강이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더보기 ☞ 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란

 

 

생물학적 노화 또 다른 영향



생물학적 노화가속 하는것에 또 다른 것은 유기 살충제의 잔류성 오염물질입니다. 과일과 채소에 남아있는 잔류성 유기오염물질은 과일이나 채소 섭취의 양과 관련이 있고  체질량 지수와의 상관관계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임신과 유아기 동안 지속적인 담배연기 노출로 인해  후성유전학적 변형은 염증 감소,독소 제거, 세포 주기와 같은 경로에 영향을 미치고 이것은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

뇌 기능에 로즈메리 효과
와인과 뇌졸중의 연관관계
초콜릿과 뇌졸중 관
혈압을 낮추는 오렌지주스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
암과 식단의 연관성
아보카도 영양분 분석
치아시드 큰 효능
콜라겐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

 

더보기 ☞   뇌졸중 예방에 도움 항산화제      

더보기 ☞   커피와 뇌졸중 연관관계

더보기 ☞   뇌졸중의 징후와 증상               

더보기 ☞   담쟁이넝쿨이 치료를 한다

더보기 ☞   피어( kefir) 효능 7가지, 면역강화, 내장 치유 

더보기 ☞   심장병 위험을 높이는 수면시간  

더보기 ☞   당뇨병에 도움 되는 계피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