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희망적으로 볼 수 있는 이유

2022. 1. 1. 19:46사회/사회

2022년의 희망

 

2021년 새해가 희망을 안고 출발할 때, 백신 개발로 인해 코로나가 잡힐 것이고 이어 경제가 성장하여 삶이 회복될 것이 이란 기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해를 마무리한 시점에서 보면 기후변화로 재앙적인 폭염과 허리케인, 이상기 후속 폭설 속에서도  탄소배출량을 줄지가 않았고 코로나는 변종을 거듭하며  다시 세계를 폭발시켰습니다.   

2022년은 맞아 전 세계인은 다시 희망을 갖습니다. 새해에도 이어지는 물가상승과 환경에 우려는 있지만 세계인의 75% 이상이 2021년보다 더 나은 해가 될 것이라고 긍정적인 새해를 맞습니다.  

 
 2022년 희망을 갖은 몇가지를 보면 

 

저 소득국가나,개발도상국의 백신 접종

 

2021년에 COVID-19 백신은 약 40억 개 이상이 사람들의 주입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저소득 국가 대부분은 1차 접종 기회마저도 없지만,  일부 고소득 국가에서는 3차와 4차 접종을 하며 국제적 불평등은 매우 심했습니다.

2022년은 3월 초까지 아프리카에 10억 개 이상의 백신이 제공되어 아프리카 인구 70%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접종을 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   2020 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와 성적표

지난해 미국에서만 보유했던 엄청난 백신이 유효기간 초과로 쓰레기 통으로 갔습니다.  그러나 2022년 부유한 국가의 백신 비축을 늦출 것이며, 글로벌 생산능력을 늘릴 것이기에, 공급은 빠르게 배포될 것입니다.  이것은 저소득국가의 접종 혜택이 주어질 것입니다.  

더 기쁜 소식은 코로나 백신을 기반으로 한 말라리아와 AIDS, 결핵을 위한 백신도 개발될 것이며 저소득국가의 고질적인 질병인 말라리아와 AIDS, 결핵에 사용될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물가 가 제일 비싼 나라

 

탄소 제로 원자력에 대한 대책  

 

​​2021년 지구 온난화로  홍수 등 큰 피해를 입은 유럽은 극한 기상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사람들은  홍수를 막기 위한 조치가 있다는 낙관론이 더 많습니다.  

2022년에는 예년에 비해 비행기를 타는 사람이 더 적을 것으로 예상하며 에너지 생간으로 오는 피해를 줄일 것으로 낙관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2022년은 재생 가능 에너지를 통한 전 세계 전력 생산의 가장 큰 증가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세계는 탄소 제로를 위해 원자력에 대한 재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배출량 감축으로 원자력 발전에 참여하자는 의견과 기존 원자력 조기 폐쇄를 선호하는 의견 가운데.  풍력과 태양열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위한 더 좋고 안전한 새 기술개발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팬더믹 대유행은 많은 도시에서 자전거 붐을 촉발했고.  석유 회사에 탄소 배출량 감축에 대해 현실화하도록 압력함으로써 일부 효과를 보았습니다자세히 보기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최고 인구국이 민주주의가 될 것

 

최다 인구를 갖춘 인도   : 2022년 인도는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입니다.  UN은 인도의 인구 증가율을 볼 때  2021년 14억 1300만 명에 이르며 2021년 중국의 인구 14 억 1200만 명을 넘어섭니다.  남 아시아의 대국인 인도는 점차적으로 중국보다도 더 자유 민주주의에 더 가깝습니다.  자세히 보기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노동력 증가하는 인도   : 인도의 많은 인구수는 경제적 잠 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50년까지 인도의 생산 가능 인구는 1억 9,900만 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중국은 고령화로 노동력 감소할 것입니다. 

경제 성장하는 인도   : 인구 대국 인도는 최근까지 매우 가난한 나라였으나 현대 경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근에  강력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1992년의 약 50% 의 전기를 공급했지만 지금은  98%의 가구가 전기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중국은 부동산 위기와 함께 경제적 저 성장 고통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회는 팬데믹 이전으로 돌아갈 것 

 

전 세계인의 3분의 1이 펜데막에서 사회가 좀 느슨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2022년에 사람들이 사무실로 복귀함에 따라 도심이 더 활기차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진국  :  국제통화기금(IMF)에 따르면 2020년 선진국들의 경제가 4.5% 줄어들었지만 2021년에는 5.2% 성장했습니다. 오미크론에 대한 변수가 있다고 할지라도  2022년에는 4.5% 더 성장하며 팬데믹 이전으로 되돌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발 도상국과 저소득국  :   2021년 이전 선진국보다 강력한 경제 성장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 팬더믹 이전으로 되돌릴 것일지는 부정적입니다.  전염병 대응 프로그램으로 선진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현금이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빈곤과 경제적 충격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된 것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경제

세계 경제  대한 낙관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2년의 주식 시장 안정에 대해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40%는 전 세계 주요 주식 시장이 붕괴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호랑이의 해 
 

2022년은 아시아에서 호랑이의 해입니다.   아시아 13개국이 전 세계 호랑이 개체 수를 두 배로 늘리는 10년 개획을 발표했습니다. 호랑이 단일 개체를 늘리기 위한 이 같은 꾸준한 노력으로 지난 6년간 40%가 증가하는 진전이 있었습니다.

전 세계의 생물 다양성은 여전히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호랑이 프로그램으로 종을 구할 수 있으며 식물 다양성을 이룰 것입니다. 다행인 것은 새로운 작물과 비료, 기계화로, 같은 부지에서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할 수 있어 농경지 확보를 위한 벌목이나 벌채가 둔화되어 종들을 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지구에서 최대 쌀 생산국은?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어린 노벨상 수상자들

자세히 보기     2921년 세상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들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영유아 사망률과 통계

자세히 보기    2020년 세계 기대수명이 높은 나라순 10

자세히 보기    2021년 원격근무에 대한 통계와  추세와 지속

자세히 보기      현대인들의 스트레스 원인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가장 특별한 음식들 

자세히 보기  ☞  100년 전 미국인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살았을까요?

자세히 보기     부패에는 반드시 조력자가 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