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10은?

2022. 6. 8. 18:05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반지의 제왕

 

 

 

대부분의 사람들은 꼭 읽을 책이 아니라도 책 사기를 좋아합니다.

소장용으로도 구입하고, 정보를 얻기 위해 구입하기도 하고, 무엇인지 답을 얻고자 할때도 책을 구입합니다. 

전자책들이 많이 나와 있기도 하지만 아직은 종이로 된 책  구입이 많습니다.

습관적으로 주변에 책 한 권쯤 두고 수시로 들여다보게 되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역대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는 어떤 것일까 궁금해집니다. 

 

 


 성경

 


 누구나 알고 있듯이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은 성경으로. 약 50억~70억 부가 넘게  판매된 것으로 추정되어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입니다. 

이 책에는 여러 명의 저자가 있고 크게 구약과 신약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원전 8세기와 기원후 1세기 사이, 대부분은 히브리어로 , 일부는 아람어로  기록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중 하나인 기독교에서 필수인 성경은 인쇄술이 발달하기 전에는 부수가 매우 적었었습니다. 
그러나 1400년대 중반에 인쇄 기술의 발달과 함께 변화하기 시작했고

1454년 구텐베르크 성서 이후 유럽의 인쇄업자들은 50년에 거쳐 1,500만 권의  책을 생산한 것으로 추산되며 그 대부분은 성경이었습니다.

기술과 함께 문맹률이 높아짐에 따라 성경 생산도 증가했으며

1815년까지 인쇄된 성경의 총 수는 약 13억 권이었습니다.

19세기 성서공회가 최초로 설립된 후 이 단체는 선교를 목적으로 많은 성경을 무료로 나누는 일을 했습니다.

일부는 돈을 받고 팔았지만 자유롭게 무료 배포되면서 성경 발행부수는 여전히 높은 상승세에 있습니다 

영국  외국 성서 공회(1804년 설립)에  따르면 1815년에서 1975년 사이에 2,458,000,000권의 성경이 인쇄된 것으로 추산합니다.   

그리고 21세기 성경 발행부수는 연간 약 8천만 부가  인쇄됩니다. 
우리가 찍은 주홍 글씨와, 예수님이 지우신 주홍 글씨

 

 

 마오쩌둥 주석의 인용문(일명 빨간책)

 


사실 성경을 제외하고는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이  "마오쩌둥 주석의 어록"입니다. 
약 11억 부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하며 초판은  1964 년 : 중국어로 발행된 정치에 관한 책입니다. 
 
 마오쩌둥은 1949년 중국 공산당 혁명의 지도자이자 중국 공산당 주석으로 등극한 후 1976년 그가 사망할 때까지 강력한 지도자였으며  33가지 주제에 대한 427개의 인용문이 실린 "일명 빨간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책은 처음 군사 지도자들에게만 배포되었지만 나중에는 대중 전체에 배포되었습니다.

마오쩌둥은 한동한 다른 책 배포를 중단하면서까지 그의 책 배포 부수를 사수했습니다.

1967년 이후 모택동 주석의 어록은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수백만 명의 중국 이외의 사람들에게 판매되었습니다.

 

 

코란



역사상 3번째로 많이 팔린 책이자 약 8억 만부가 팔린 것으로 추정되는 코란으로 종교서적입니다.

코란은 기원 7세기  아랍어로 작성되었으며 이슬람교의 기초 교서입니다. 

무슬림은 이 책을  인류에 대한 예언가 무함마드가 전한 하나님("알라")의 계시로 이해하고 이 책을  종교적 관습과 행동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반지의 제왕
 

 

영국 작가 John Tolkien가 작성한 " 반지의 제왕"은  소설 중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책으로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5500만 부 이상이  팔렸습니다.

이 책은 기술적으로 세 부분(" 반지 원정대 ", 두 개의 탑 " & 왕의 귀환 ")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이 책은 3부가 아닌 하나의 이야기로 작성되었습니다.  


Tolkien의 판타지 소설은 책 시장을 훨씬 뛰어넘는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저자는 1973년 사망했지만  이 책은 도서 시장을 훨씬 뛰어넘어 세편의 영화로도 대 성공을 이루었고 이 책 역시 세계적으로 강도 높은 추종자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순신에 대한 세계 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어린 왕자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는 프랑스 귀족, 비행사, 저널리스트 등의 신분을 가지고 있으며

아동소설로 최고의 독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어린 왕자" 는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4000만 부로 가장 많이 팔린 아동 소설입니다.

 

작가 생텍쥐페리는 이 소설을 1940년 프랑스가 나치 독일의 침공에 항복한 후 미국 망명 생활을 하던 중 작성하여

1943년에  출판했습니다. 어린 왕자는 프랑스의 다재다능한 재능 중 가장 성공을 거둔 책이자 그의 마지막 책이 되었습니다. 어린 왕자는 다재다능한  작가가 1944년 프랑스군에 다시 입대해 지중해에서  추락해 사망하기까지 마지막 책이 되었습니다.예언가 바바 반가의 2022년에 대한 예언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판타지로 1억 2,500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작가  Joanne Rowling(일명 JK Rowling) 이  1997년 영어로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소년 스카우트

 

1908년 영어로 작성된 "소년 스카우트"는 교육용으로  1억 2천만 부가  판매되었고 
작가는 Robert Baden-Powell입니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1939년 영어로 작성된 미스터리 크라임입니다. 

작가는 Agatha Christie이며 1억 1,500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호빗

 

 

"호빗" 은 판타지 장르로 1937년에 영어로 작성되었으며  1억 1천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원작자는 John Tolkien입니다.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붉은 방의 꿈 ( Hongloumeng )

 

일반 소설 "붉은 방의 꿈" 은   1791년 발간된 중국어 소설로  1억 500만 부가 판매되었습니다.
작가는  Cao Xueqin입니다.자신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한마디

 

이상은 2021년 기준 세상에서 가장 많은 판매 부수를 올린 책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며 개인적으로 위의 책들 중  읽어보고 싶은 책이 있으며 

작가들에게 고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자세히 보기  이순신에 대한 세계 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자세히 보기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자세히 보기  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자세히 보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 점

자세히 보기  겨울이 오는가 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