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영가 에 담긴 진실과 문화적 가치

2023. 2. 15. 14:14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노동가였고 아프리카 미국인들의 민요였던 흑인영가

 

개인적으로 흑인영가를 참 좋아합니다. 신앙인이라 자주 부르기도 하고 즐겨 듣기도 합니다. 

 

흑인영가란 

 

흑인영가란?. 18세기와 19세기 동안 미국 남부의 노예가 된 아프리카계 미국인들 사이에서 불려지던 일종의 영적호소의 노래이자 종교 민요입니다. 

 

이 영가는 일반적으로 교회와 종교 모임에서 불려졌지만 노예생활의 고난과 고단함, 강제 노역, 그리고 그들의 경험에 의해 기독교적 표현이었으며, 유럽인을 통해 배운 성결적 가사에 자신들의 음악적 전통적 곡을 입힌 것입니다. 

오늘날 찬송가로 잘 알려졌지만 사실, 영가는 찬송가가 아닙니다. 당시 노예들에게 자기 표현이 거부된 상태이므로 여러 형태의 자기표현의 한 형태가 그들의 영가였습니다. 

 

흑인 영가들은 종종 성경적 주제와 이야기를 다루는 것 같지만 희망, 저항 또는 해방의 표현으로 해석되는 암호화된 메시지도 포함했습니다. 그들은 리더가 노래를 부르고 그룹이 코러스로 응답하듯 호출 및 응답 패턴이 특징이며. 그들은 또한 하모니, 즉흥 연주 및 리듬의 복잡성을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했습니다.

 

흑인들이 불렀던 많은 영가는 오늘날 미국 문화 유산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클래식 가수, 민속 음악가, 가스펠 합창단을 포함한 다양한 음악가들이 영가를 연주하고 녹음을 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영가로는

Swing Low, Sweet Chariot(스윙 로우, 달콤한 전차)

 Wade in the Water

Amazing Grace(나 같은 죄인 살리신)

 Go Down Moses(내려가다 모세)

"나는 'Buked'되었습니다"
"내 이름 변경"
아무도 모른다
마시는 조롱박을 따르십시오
훔치다
곧 나는 끝날 것이다
내 법이 다니엘을 구하지 않았나
알라신의 칠룬
그 위대한 일어나 아침에
나의 이 작은 빛 

Nobody Knows the Trouble I've Seen 등이 있습니다.

오늘날 흑인 영가는 계속해서 아프리카계 미국인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역사를 통틀어 아프리카계 미국인 공동체의 회복력과 지구력의 상징으로 기념됩니다.

 

 

흑인 영가의 이야기와 유형

 


흑인 영가가 언제 누구에 의해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아프리카 노예가 미국으로 끌려와 남부의 농장에서 강제로 노동을 하고, 자유와 문화적 정체성을 박탈당하면서 아프리카 전통과 기독교 전통을 혼합한 독특한 형태의 간절한 종교적 표현이 발전한 것이며 고난과 역경 속에서 영가를 통해 위안과 희망을 찾고 믿음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등장되었습니다.  

노동가 :  작업 노래로 농장에서 노동하며 부르던 노동가였으며 반복적인 구조화 강한 박자가 특징으로 노동을 조율하고 시간을 보내는 데 불렀습니다.  

예배중 찬송 :  교회 예배 중에 불렀으며 리더와 회중이 주고받는 식으로 호출과 응답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희망적 메시지 전달하는데 불렀습니다.

축제의 노래(Jubilee Songs) :   자유를 축하하기 위해 부른 영가로 노예해방에 대한 축하와 다른 축하 할 순간에 불렀습니다. 이때는 기쁨과 경쾌한 어조가 특징이며 기쁨과 감사를 표현하는 데 불리었습니다.

비탄의 노래 (Lament Songs) : 고통과 억압, 불의라는 주제로  슬픔, 비탄을 표현하기 위해 불렀습니다.  

자유의 노래:  20세기 민권 운동가들이 많이 불렀던 노래가 흑인영가였으며 사회의 변화와 정의를 위해 동기부여하기 위해 불렸습니다.   

 

 

 미국 문화 유산이 된 영가의 힘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들이 유럽인들에 의해 알게 된 성경 속에 모세를 알게 되었고 이집트에서 노예를 해방시킨 모세의 이야기가 자신들의 처지에 이입되며 1700년대에 영가를 만들며 그들의 전통 음악과 유럽 기독교 부분과 혼합한 노래를 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 미국 최초의 예술 형식 중 하나인 영적 예술이 탄생했습니다.

호출과  응답 형태의 영가는 전통 아프리카 형식의 음악입니다.  그들은 또한 박수, 노래, 춤을 사용했으며.  아프리카의 전통 요소인  원을 그리며 박수를 치고 춤추는 것이 기독교 가사와 혼합하여 영가를 창조했습니다.

슬픈 노래  : 때로는 "Swing Low, Sweet Chariot" 또는 "Nobody Knows the Trouble I've Seen"과 같이 느리고 슬프게 들리며 때로는 그들의 슬픔과 투쟁을 묘사합니다. 

 


그들의 노래는 지하 철도에서 탈출하도록 도왔습니다 . 말로 전달할 수 없었던 노예들은 노래 가사 속에 기독교 상징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 모세 "는 그들을 노예 상태 에서 구해줄 누군가를 의미할 수 있고.

요단 강은 종종 오하이오 강을 나타내며. 노예 상태와 자유 상태를 나누었습니다.

노예는 "파라오"라고 불릴 수 있고

노예 소유 국가는 "이집트"라고 불릴 수 있으며.

가나안은 자유 국가를 위한 의미입니다.

이 기호를 사용하여 노예가 서로 통신할 수 있는 동시에 안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1800년대에 흑인영가는 미국 백인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남북 전쟁 후 흑인 가수 그룹이 청중을 위해 영가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흑인 그룹  Jubilee Singers는 이전에 노예였지만  가수로서  매우 유명해지면서 미국과 유럽을 여행했습니다.

흑인 영가는 오늘날까지 많은 음악에 기초가 되며 모든 장르 음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남부 흑인 음악가들은  블루스 와 재즈 음악의 영적 기반을 세웠으며 로큰롤과 현대 힙합조차도 그 기원을 흑인 영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자세히 보기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자세히 보기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자세히 보기  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자세히 보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자세히 보기  겨울이 오는가 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