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큰롤의 제왕 엘비스 프레슬리의 삶과 죽음

2023. 2. 4. 17:07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Elvis Presley

 

이 땅에 유명인들의 이른 죽음은 많은 음모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음모론은 오래도록 베일 속에 감추인 채 미스터리로 역사에 기록됩니다. 

로큰롤의 제왕으로 불리던 엘비스 프레슬리 역시 비극적인 죽음을 두고 많은 음모론이 있으며 영원한 미스터리 속에 있습니다. 

한 유명 예술가는 20세기 세계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사람은 피카소나 다른 전설적인 예술가가 아닌 "엘비스 프레슬리"라고 말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20세기의 가장 위대한 문화적 힘입니다.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엘비스 프레슬리는 누구?

 

음악가이자 배우인 엘비스 프레슬리는 1935년 1월 8일 미국 미시시피 주 이스트 투펠로에서 태어나 "로큰롤의 제왕"이라 불리며 1950년대 중반 라디오, TV, 영화계에서 큰 명성을 얻은 위대한 예술인이였습니다. 

 

엄마 뱃속에서 쌍둥이로 잉태되었지만 출산전 다른 형제는 사산되었습니다. 홀로 자라던 엘비스는 형제의 죽음을 자신 탓을 하며 자랐고  형제가 살아있는 것처럼 수시로 대화를 하고 형제의 무덤을 자주 방문했다고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극심한 외로움에 시달렸고 고통과 죄책감으로 약과 술에 의존하다가 42세의 아까운 나이인 1977년 8월 16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어릴 적 헌신적인 부모님을 따라 교회에 출석을 하며 불렀던 가스펠 음악은 그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46년 11번째 생일에 어머니로부터 첫 번째 기타를 선물로 받았고 몇 년 후 고등학교 장기자랑에서 우승하면서 음악에 첫 성공을 맛보았습니다.

1953년 졸업 후 그는 음악적 꿈을 실천하기 위해 여러 일을 하면서 알게 된 Sun Studio에서 첫 데모 음반을 냈고,

얼마 후 음반사 소유주에 의해 발탁이 되어 본격적인 음악 녹음을 시작하여 1954년 대중을 향한 첫 싱글앨범이 출시되었습니다.  

 108개의 빌보드 차트에 올랐고 히트곡만으로 100곡 이상이며 129개의 앨범과,  67주 동안음원차트 1위를 했습니다.  2023년 브로드웨이 최고의 뮤지컬 쇼 11 선

병역

 

엘비스는 음악과 영화로 한참 바쁜 활동을 하면서도 군 복무를 했습니다.

1957년에 징집 통지를 받았고 이듬해 3월에 육군에 입대해  약 1년 반 동안 독일에서 봉사했습니다.  군 복무를 위해 독일로 떠나기 전 어머니가 사망하고 슬픔에 잠긴 채 군 복무를 하는 동안 Priscilla Beaulieu라는 10대 여성을 만났고 제대 후 

1967년 5월 1일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결혼했습니다.
 
1960년, 군 복무를 마친 후  다시 영화에 복귀해  Blue Hawaii (1961), Girls! 여자애들! 여자애들! (1962) 그리고  Viva Las Vegas (1964)로 다시 정상에 올랐습니다. 

1968년에 제대후 첫  TV 스페셜을 녹음을 하면서 "'68 컴백"이라고 불리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마약 중독과 이혼

 

1967년 Priscilla와 결혼하여 딸 Lisa Marie를 낳으면서 행복한 일상인 듯했지만

1973년에 부부는 이혼을 했고 딸 Lisa Marie의 양육권을 아내 Priscilla이 가져갔습니다. 다시금 약물에 시달려야 했고 중독 증세를 보였습니다. 

마약 중독증세로 인해 인원을 했지만 그의 무너진 생활은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콘서트 투어를 하며 1977년 6월 인디애나 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마지막 콘서트에서 공연하고 또 다른 투어를 준비하기 위해 자신의 맨션으로 돌아갔습니다.



 

죽음과 유산


1977년 8월 16일 아침, 프레슬리는 42세에 심부전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알려진 그의 죽음에 관한 직접적인 원인은 아편제의 일종인 딜라우디드(Dilaudid), 페르코단(Percodan), 데메롤(Demerol), 콰알루드(Quaaludes), 코데인(codeine) 등이 과다 사용되었다는 것과 이와 같은 진정제 성분의 약이 과다 처방되었다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

엘비스는 그의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무덤 근처에 있는 Graceland 부지에 묻혔습니다.

엘비스가 산 42년동안 그는 미국에서 로큰롤 음악을 대중화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또한 복음성가음반으로 3개의 그래미상을 수상했으며  "Do n't Be Cruel", "Good Luck Charm", "Suspicious Minds"를 포함한 18 개의 1 위 싱글앨범과 수많은 골드 및 플래티넘 앨범을 보유했습니다.

 

1986년, 로큰롤 가수로서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연주했으며 여러 음악 장르, 특히 록, 컨트리 및 가스펠에 대한 그의 공헌으로 인정받았습니다.

1998년 프레슬리는 사후에 컨트리 음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1967년부터 엘비스의 주치의였던  Dr. George Nichopoulos는  1980년  규제 약물을 무차별적으로 처방하고 조제한 혐의로 3개월 동안 의사 면허를 정지당했습니다.

법정에서 밝혀진 그의 혐의는 엘비스의 마지막 20개월동안  12,000개가 넘는 알약과 기타 의약품을 처방했고 공연을 위한 여행이 있을 때는 여행가방 3개에 가득 약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1981년 11월, 주치의는 약물 과다처방에 대한 11건의 중범죄로 기소되었으나 무죄 선고를 받았습니다. 

 

마무리 

 

미국은 엘비스가 마약류 과다복용으로 사망한 2년 후에 마약사용에 대한 법적 원칙을 본격적으로 논의하기 시작했으며

해마다 가왕의 생일이면 전국에서 특별 추모회 행사를 위해 엘비스의 영원한 홈타운인 그레이스랜드를 찾습니다. 

프레슬리 사망 35주기인  2012년 행사 때는 엘비스의 아내 Priscilla와 딸 Lisa Marie가  처음으로 함께 했습니다.

 

엘비스 프레슬리는 결혼생활동안 공연을 위해 여행을 할 때면 부인을 동행한 것으로 유명하며 

평생 한 여자하고만 사랑을 나눈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누구이며 유명해 지게 된 이유는?      

 

발명왕 에드슨, 1000번의 실패와 백열전구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