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왕 에드슨, 1000번의 실패와 백열전구

2022. 12. 5. 11:58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토마스 에디슨의 전구와 필라멘트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누군가의 고통스러운 노력에 의해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는 편리함을 누리고 살며,  획기적 기술과학으로 인해  불가능이 없는 세상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류가 만들어 낸 많은 발명품 중에는 단연 백열전구로 이를 발명한 에디슨은 가히 인류의 문명을 바꿔 놓았습니다.

 

어두운 밤, 공간을 밝히기 위해 연기가 많은 화염 열기구를 이용하던 인류는 백열전구 발명으로 인해 깔끔하고 간단하게 더 밝게 밤을  밝힐 수 있게 되자  밤을 낮처럼 활용하여 일을 할 수 있고 생활의 재창조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엄청난 새로운 문명을 발명한 사람  토마스 에디슨은 이 외에도 영화 동영상 카메라나 축음기, 전기 유틸리티 시스템,  R&D 연구소 및 알카라인 축전지 제품군 등과,   

 

22세에 첫 특허 신청을 하여 84년 동안 1,093개가 넘는  발명품 특허를 가지고 있으며 이 특허 발명품으로 과학적 혁신과  세상을 크게 개선하였습니다.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1000번의 실패가 만든 에디슨 

 

 

가장 위대한 발명가 중 한 사람인 에디슨에게도 많은 실패가 있었습니다. 

에디슨은 전구용 필라멘트를 찾기 위해 "2000개"의 다양한 재료를 시도했지만 실패하면서 조수에게까지 불평을 들었습니다

 

불평하는 조수의  “우리의 모든 일은 헛된 것입니다. 우리는 아무것도 배운 것이 없습니다.”라는 말을 듣은

에디슨은 “오, 우리는 먼 길을 왔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이제 우리는 좋은 전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는 2,000개의 요소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긍정적 대답을 했습니다.

그를 지도했던 스승들은 에디슨을 평하기를  " 무엇을  배우기에는 너무 어리석다"라고 말했으며
그는 또 직장 두 곳에서 "비생산적"이라는 이유로 해고당한 적도 있습니다.
전구를 발명하기까지 1,000번의 시도를 했지만 실패했을 때  한 기자는   
 "1000번 실패했을 때 기분이 어땠냐"라고 물었습니다. 

이때 에디슨은  "나는 1000번의 실패하지 않았다. 전구는 1,000걸음의 발명품이었다."라고 한 유명한 답이 있습니다.

자신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에디슨은 누구?

 

현대 생활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쳤으며 가장 많은 발명을 했던 토마스 알바 에디슨은 1847년 2월 11일 오하이오주 밀란에서 7남매의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목재사업을 하려던 아버지를 따라 1854년 가족과 함께 미시간 주 포트 휴런으로 이사했지만 가난으로 인해 어머니로부터 집에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에디슨은 어린 나이임에도 기계적인 것과 화학 실험에 매료되었습니다.
건강이 약했던 에디슨은 열두 살 무렵 청력을 거의 잃었습니다
독학으로 배운 소년은 1859년 디트로이트로 가는 철도에서 신문과 사탕을 파는 일을 하며 수하물 차에서 이동식 화학 실험실과 인쇄기를 세우고 전신 장비를 만지작거리며 평생 실험 습관을 확고히 했습니다.  우발적인 화재로 인해 그는 선상에서의 실험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세상에 혁명을 이룬 발명품

 

에디슨은 사람들의 생활 방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장치를 발명하거나 개선했습니다. 그의 

이디슨의 발명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1878년에 성공한 백열전구입니다.  실내조명에 혁명을 일으킨 백열전구는 빛과 불을 영원히 분리시켰습니다.

 

축음기  :  1877년, 에디슨이 처음 축음기를 발명했고 그의 평생 동안 가장 좋아했던 발명품입니다. 음성을 녹음하여 재생시키는 과정에 첫 번째로 녹음된 메시지는 에디슨이 "Mary는 어린양을 낳았습니다"라고 말을 하였고 이 메시지가 재생되는 것을 처음 들게 된  직원들과 함께  크게 기뻐하고 놀랐습니다

 

자기 철강 분석기   :  1880년대와 1890 에디슨은 뉴저지 북서부에 있는 그의 거대한 광산 프로젝트에서  자석을 사용하여 사용할 수 없는 낮은 등급의 철광석을 분리하는 실험을 했습니다. 이 실험이 진행되면서 막대한 돈을 소비했습니다.
공학적 문제와 철광석 가격 하락으로 이 발명을 포기하게 만듭니다.

 

그러나 나중에  암석 연마로 배운 것을 사용하여 양키 스타디움을 지은 아주 좋은 제품인 에디슨 포틀랜드 시멘트를 만들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에디슨은 시멘트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1881년 중앙 발전소,  :

1892년 영화 스튜디오  :  에디슨의 초기 영화 작업 장치는 원통에 1/16인치 사진을 나선형으로 배열한 방식이었으며 현미경으로 본 이 최초의 동영상은  투박하고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35mm 셀룰로이드 필름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수 있는 필름 카메라(Strip Kinetograph)를 개발했습니다. 필름 가장자리를 따라 연속 스트립으로 자르고 구멍이 뚫린 필름은 셔터 뒤에서 정지 및 이동 동작으로 톱니바퀴에 의해 움직였습니다.

1893년 영화 제작 및 상영 시스템  :

축전지  :  1901년 알카라인 축전지를  개발해서 인류의 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것입니다.

이 외에도 주식 시세 표시기, 전신, 벨식 전화기 디자인을 개선했고,  X선을 처음으로 탐구한 사람 중 한 명이며

 

1875년에 "에테르의 힘"( 전파 )에 대한 관찰을 발표했지만 과학계에서는 그의 주장을 거부했습니다.

 

백열전구   :  일반적으로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당시 전등이 있었고 이는 신뢰할 수 없고 비싸고 수명이 짧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구 발명 경쟁에 토마스 에디슨이 튀어 들었을 때는 이미 전 세계의 다른 발명가들  20개 이상의 독특한 발 면품들이 진행 중이었습니다.

이때 에디슨이 전구 내부에 진공을 만들고 사용할 올바른 필라멘트를 찾고 전구를 통해 더 낮은 전압을 실행함으로써 몇 시간 동안 지속되는 전구를 만들었습니다.

정확히 본다면 이것은 전구를 실용적이고 경제적으로 만드는 실질적인 개선이었습니다.
이후 에디슨은 모든 전구, 모터 및 기타 기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전기 유틸리티 전체  시스템도  발명했습니다.

 

 

혁신 사업

 

에디슨은 발명가 일뿐 아니라 자신의 발명품을 대중에게 판매하기 위해 제조하는데도  성공적인 사업가였습니다.

미국 100주년이 되던 1876년,  뉴저지주에 산업 연구소를 세워 기계 공장과 전기 및 화학 실험실을 결합했습니다.

1880년까지 그의 직원들은 상업용 전기 조명 부품을 개발하여 생산하기 위해 공장을 열었습니다.

이후 7년 동안 전국에 121개의 에디슨 중앙 발전소를 세웠습니다.

 

성공한 발명가이자 사업가였던 에디슨은 그의 일생을 발명과 비즈니스 관계, 파트너십, 기업경영으로 삶을 채웠고 다양한 특허와 기업을 둘러싼 무수한 법적 싸움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이 위대한 발명가가 사망한 며칠 후 전 미국인들은 에디슨 개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1931년 10월 21일에 1분간 전등을 소등하여 세상을 어둡게 했습니다.

 

 

 

한마디 

 

개인적으로 토마스 에디슨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그의 멈출 줄 모르는 집념과 하나를 위해 1000번의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꼭 본받아야 할 것입니다. 

완벽할 수 없는 인간이기에 여러 과정에 생긴 실수로 인해 법적 다툼이 계속된 그의 삶은 오늘날 밝은 전구 아래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삶보다 더 불편했을 것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자세히 보기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자세히 보기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자세히 보기  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자세히 보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자세히 보기  겨울이 오는가 봅니다     

아프리카 속담이 주는 바른 인생의 교훈

역대 최고의 관객수와 수익을 낸 영화25편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