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근무와 재택 근무의 유연성과 장, 단점

2023. 3. 2. 19:44세상만사/사회

 

2020년 코로나 펜더믹으로 인해 많은 직장에서 작업환경이 변했습니다. 비대면이라는 위기로 인해 갑작스러운 변화에도 대부분의 직원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일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을 때였지만 기술과 혁신 덕분에 대부분의 회사가 위기를 잘 극복했고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회사들이 원격으로 일을 하며 유연한 일정을 수용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며 더 많은 원격 작업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인력의  26% 이상이 완전히 원격으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2025년까지 인력의 22%(미국인 3,620만 명)가 원격으로 일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또한 470만 명 이상이  근무 시간 중 절반 이상을 원격으로 근무하고 있고.  회사들 중 44%는 어떤 식으로든지 원격 근무를 허용하지 않으며  회사의 16%만이 원격 근무자를 고용합니다. 

 

점점 갈 수록 원격 작업은 작업문화의 트렌드이며 표준이 되었고 관행처럼 부상하며 더 많은 회사들이 원격 작업문화를 채택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인재 확보를 위한 다양성 증가와 관리 비용 감소로 인해 회사의 수익도 개선되었습니다.

 

COVID-19 동안 풀타임 근로자의 70% 이상이 재택근무를 했고
COVID-19 이후 조사 대상자의 92%는 일주일에 최소 1일은 집에서 일 햇으며  80%는 일주일에 최소 3일을 집에서 일했습니다
조사 대상자 중 23%는 영구적으로 집에서 일하기 위해 10%의 임금 삭감을 감수했습니다.

 


원격 근무가 생산적인가?
 

시카고 대학에서 10,000명의 직장이들에게 물었을 때 사무실에서 일하는 것보다 집에서 일하는 것이 더 생산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에서 일하는 것보다 집에서 일하는 것이 생산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원격 작업에 대한 직원들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기술발전하고 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수가 원격 근무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격 작업은 많은 이점도 있지만 그에 따른 몇 가지 문제도 있습니다. 

 

원격 근무의 장점

유연성 - 원격 근무의 가장 큰 장점은 유연성일 것입니다. 직원들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서나 일할 수 있고 다른 가족과 함께 있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매력일 것입니다. 

 
출,퇴근시간 단축 - 원격 근무자는 사무실로 출근할 필요가 없어 시간과 돈을 도로에서 소비할 필요가 없으며  교통체증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없이 일과 삶의 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인 평균 출근시간은 40분을 절약하여  이 시간에 더 많은 휴식을 취하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출근 시간에 대한 부담이 없어 긍정 에너지로 하루를 시작하므로 업무에 더 많은 열정을 보일 수 있습니다.
Owl 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 중 32%는 원격 근무를 계속할 수 없다면 직장을 그만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율성 - 원격 근무는 자기주도적이므로 업무에 대한 자율성과 책임감이 더 커질 수 있어 더 동기 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 - 원격 근무자는  기존 사무실 환경보다 방해 요소가 적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왕실 살인으로 비참하게 죽어야 했던 어린 통치 자들

 

 

원격 근무자가 더 생산적인 이유?


원격 근무자는 출퇴근 시간이 없고, 사무실 잡담이  없으며, 산만함이 적고, 가족을 위한 더 많은 시간, 운동, 더 높은 삶의 질, 전반적인 일과 삶의 균형이 더 좋기 때문에 더 생산적입니다.
 직원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회사는 그렇지 않은 회사보다 지원자를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에서 원격 근무자에게 직업 또는 경력 개발과 관련된 주제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면 작업자 생산성이 더 향상됩니다.
또한 조직 내에서 수평적으로 이동할 수 있는 옵션 주므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  세계에서 행해 졌던 잔인한 형벌과 사라져야 할 형벌

 

 

원격 근무의 단점 

격리 - 원격 작업의 가장 큰 단점은 격리될 가능성입니다.  원격 작업자는 동료와의 대면으로 인한 상호 작용이 없어 회사 문화와 단절된 느낌을 받고 협업 및 네트워킹 기회를 놓칠 수 있습니다.

주의 산만 -  원격 근무자는 직장 사무실 환경보다 방해 요소가 적을 수 있지만 자녀나 애완동물 또는 집안일과 같은 가정환경에서 주의가 산만해질 수도 있습니다.

일과 삶의 균형 - 원격 근무는 일과 개인 생활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여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구조 부족 - 전통적인 사무실 환경의 구조가 없으면 원격 근무자는 체계적이고 동기 부여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원격 근무자가 갖추어야 할 준비  

원격 작업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원격 작업으로 오는 장점과 단점 사이의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계 설정 -  지정된 근무 시간과 작업 공간등 일과 생활의 경계를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  
연결 유지 - 동료와 업무교류등 단절감을 느끼지 않도록 가상 회의에 참여하고, 채팅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류하며 기타 도구를 통해 동료와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구조 만들기 -  체계적이고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루틴을 설정합니다.
휴식 -  번아웃을 피하고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근무시간을 할애하여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유연성 수용 - 자신에게 적합한 작업 환경을 만들고 필요할 때 휴식을 취함으로써 원격 작업이 제공하는 유연성을 활용하십시오.     "보트 피플"이 된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 건 탈출

 

 

결론


원격 근무가 주는 유연성과 자율성, 그리고 돈과 시간의 절약의 장점을 누릴 려면  고립, 산만함, 일과 삶의 균형, 구조 부족과 같은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균형을 찾아 해결하고 원격근무라는 성장 추세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탠퍼드대학의 연구 결과에는 직원들이 집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을 때 그들의 성과가  22% 향상되었다고 했습니다.

 

원격 작업은 향후 10년 동안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Upwork가 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COVID-19로 인해 회사의 61.9%가 현재와 향후 몇 년 동안 원격 작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반영하듯이 지난 몇 년 동안 원격 작업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3,620만 명의 근로자  또는 미국인의 22%가 원격으로 일할 것으로 예측하며
페이스북의 CEO는  2030년까지 직원의 50%가  원격으로 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 정보국 10 개

 세계 최고의 부자 록펠러를 만든 석유 매장국들의 명암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지구 에서 인구 감소가 가장 많은 국가와 원인

 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눈(동채) 색깔

모계 사회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

사람 눈(동채)의 색깔이 다른 이유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