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소수자 광고 협력으로 버드 라이트(Bud Light)맥주 판매 급감

2023. 7. 1. 10:19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지난 20년이 넘도록 판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오던 미국 맥주 "버드 라이트(Bud Light)"가 한순간의 추락으로 그 위상을 놓쳤습니다. 

미국인들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잘 알려진 맥주 브랜드 Bud Light 은 소셜네트워크에서 이름이 알려진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를 소개한 후 작년 대비 매출이 25% 감소하면서 부동의 미국 맥주시장 1위 자리를 Modelo Especial에게 빼앗겼습니다. 숨진채 발견된 미국인 부부는 왜 멕시코 리조트에서 발견되었나?

 

 

버드 라이트에 무슨일이?

 

버드 라이트는 더 이상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가 아닙니다. 

이유는 그동안 버드 라이트를 즐겨 찾던 고객들이 몇 달 동안 벌인 불매운동의 영향이었으며 자체 판매량 역시 거의 4분의 1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이어 미국 맥주시장의 1위에 올라선 맥주는 Modelo Especial로 전년에 대비 판매가 약 8%가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이 오랫동안 지켜오던 Bud Light에  보이콧을 촉발한 것은 SNS상에서 어느 정도 유명세를 타고 있는 26세의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 가  Bud Light맥주 광고를 맡으면서 촉발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 18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는 4월 초 맥주를 받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버드 라이트를 홍보하기 위해 $15,000의 경품을 걸고 콘테스트 비디오를 게시했습니다. 

 

이 비디오에서 Mulvaney는 맥주회사가 그녀가 성전환으로 여성이 된 1년을 기념하여 축하 의미로 그녀의 얼굴이 들어간 맥주캔 박스를 보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에 팔로워가 거의 1,100만 명에 달하는 한 TikToker는 온라인에서 그녀의  1분도 채 되지 않은 동영상을 게시하면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서 보이콧을 요구하는 게시물이 나타났고 이어 자신의 비디오에 Bud Light 케이스를 게시한 가수 Kid Rock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몇몇 보수적 전문가, 우익 정치인, 심지어 유명인까지 버드 라이트 캔을 촬영한 비디오를 게시하면서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가 이 맥주 광고하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총기 사고로 어린이 3명과 성인 3명 사망

 

Bud Light의 매출 급감

 

년 초부터 불매운동이 일고 있는 가운데 버드라이트의 매출은 급감했습니다.

6월까지 이어지는 불매운동은 맥주 업체의 초점을 다시 수정해야 할 강력한 필요성으로 앞으로는 스포츠와 음악 쪽으로 옮길 것이라고 말했고 

트랜스젠더 운동가와 버드 라이트(Bud Light)와의 협력을 주도하고 감독한 것으로 알려진 두 명의 임원을 직위 해제 했다고  밝혔습니다.

 

리서치 회사 Nielsen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들어 5개월간의 통계에서  Bud Light의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24%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매출 급감이 일시적이 아닐 수 있다는 추측이며 지난 화요일(6월 13일) , 월스트리트 저널은 버드라이트(Bud Light)가 영구적으로 폐위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다급해진 Bud Light는 매출을 향한 이 분위기를 만회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로 미국 국기와 탁 트인 시골을 질주하는 말을  미국의 상징적 이미지로 만든다고  BBC가 보도했습니다.

 

올해 들어 미국맥주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한  Modelo Especial는 미국 맥주 판매량의 8.4%를 차지하며 판매량이 10.2% 증가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현대판 식인가족의 충격적인 만행

 

 

이후 일어난 일어난 일들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가 인스타그램에서 맥주를 ​​홍보한 후 보수주의자들은 광고삭제를 요구했습니다.  
지난 4월부터  Bud Light가 트랜스젠더  Dylan Mulvaney의 소셜 미디어 광고로 등장한 지 3개월이 지났지만, 버드 라이트d에 대해 여전히 보이콧 캠페인은 식지 않고 있습니다.


Bud Light는 판매가 급감 하고 두 명의 마케팅 임원이 출근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일부 보수 평론가와 유명 인사들의 반발과 보이콧은 여전했으며 이에 대한 회사 측 미온적 대응으로 성소수자 커뮤니티 일각에서도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난 5월, 미국 소매업체 타겟(Target)은 버드라이트(Bud Light)와 함께 성소수자 커뮤니티를 포함하는 마케팅으로 상품을 만들고 이 상품을 매대에 진열했지만 버드라이트(Bud Light)에 대한 반발의 강력함을 보고 일부 매장에서 이 상품에 대한 진열을 포기하고 철수했습니다.

6월에는 네쉬빌에 있는 한 바에서 사장이 Bud Light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맥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강한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에 사장은 말하기를  화가 난 사람들이 그 지역의 다른 바에 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맥주 광고를 했던 트랜스젠더 Mulvaney는 6월 29일 TikTok에서 Bud Light 논란에 대해 언급하면서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올린 비디오로 인해 몇 달 동안 스토킹과 인신공격을 당했으며 괴롭힘과 미행을 당했고 이는 트랜스젠더의 혐오로 나타나 극도의 외로움을 느꼈다고 했습니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투신한 젊은 여성과 소년

 

한마디 

 

성숙된 인격체의 개인적인 다양한 의견과 결단은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싫다는 표현으로 불매운동도 할 수 있어야 하고

반발적 게시물도 올릴 수 있어야 하는 것이 함께 잘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고객으로서 자기가 즐겨 찾고 좋아하는 상품에 좋아하는 인물이 광고를 한다면 더없이 좋을 것입니다. 

그러나 자기의 의중과 다르다고 하여  개인적 인신공격이나 괴롭힘이나 개인비하로 이어진다는 것은 합리적인 사회인이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좀 더 성숙된 사회의 일원으로, 남을 배려하되 사회에 미치는 영향도 생가해가며 품위 있게 행동하고 품격 있게 의사 전달하는 방법을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성 소수자분들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미칠 영향을 생각해 줬으면 할 때가 많습니다.

자녀를 기르는 부모를 좀 이해해 줬으면 할 때가 많습니다.

 

판단력이 정립되지 않은 미숙한 청소년이나 성인들 중에는 "남이 장에 간다고 지게 지고 장에 따라가는" 분별없이 따라서 행동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을 좀 생각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성소수자분들의 광범위한 축제를 받아들이기 힘든 분들도 있음을 기억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인으로 미국에 입양된 한 여성의 성공스토리

네브래스카주에서 뇌먹는 아메바에 의해 어린이 사망

겨울 폭풍으로 인해 버팔로에서만 7명 사망

미국 물가 상승률 6.2% 와 인플레이션

실종된 여성이 기억 상실증 상태로 발견되었다

그린란드에 처음내린 비로 빙상이 녹아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복권에 당첨된 후 남편에게 살해 당한 여자

발암 물질 벤젠이 포함된 5가지 선크림 리콜

미국 북서부의 폭염 경고 이어져

미국 캘리포니아 폭염 비상사태 선포

고래 뱃속에서 살아온 현대판 요나

인류는 '자연과의 전쟁'을 끝내라

혈액형과 COVID-19 위험성의 관계

괴물 남편의 선물? 안면이식 여성

프랑스, 레바논을 정복?

맥시코와 미국 국경터널,국경폐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