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사고로 어린이 3명과 성인 3명 사망

2023. 3. 28. 10:25세상만사/미국 오늘의 뉴스 한 컷

놀라서 우는 아이들을 대피시키는 교사

 

세상은 발전하고 풍요로워졌는데 행복보다 불행한 사람이 많고 기쁨보다 슬픈 일을 많이 봐야 하는 것 같아 가슴이 아픕니다. 

월요일 아침 미국 남부 내슈빌에 있는 초등학교에서 총기사고가 있었습니다. 이 예기치 못한 사고로 안타깝게 6명이 희생되었으며 그중에 3명은 어린이로 밝혀졌습니다.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을 겨누겠다고 생각하게 된 심리가 무엇이었는지,,, 

범인이 급하게 출동한 경찰의 총에 맞아 그 자리에서 죽었으니 들어 볼 수 는 없지만, 

아마도 인간의 정신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던가 봅니다. 미국에 있는 특이한 바위를 소개합니다. 

 

 

어떤 학교

 

내슈빌 기독교 학교는 미국 남부 테네시주 내슈빌에 있는 학교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있으며 장로교단에서 운영하며 사학재단입니다. 1971년 설립한 이 재단은 다양한 컬리귤럼과 유능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이번에 희생된 학교장 역시 유능한 교육학 박사출신입니다. 

 

교사 1명이 학생 8명을 전담 커버를 하며 총  33명의 교사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교육 방법으로 학생들의 성장과정의  사고 방식을 모델링하고 육성하기 위해 최고의  교수진을 자랑합니다.   

학생들을 위해 하루 한번의 캐플시간을 갖고 최첨단의 기술적 지원으로 교육용 프로미디언이나 아이패드 같은 장비를 이용합니다.  특별 수업에는 미술, 음악, 체육, 스페인어, 도서관 기술 및 리더십등이 중점적이며 특히 리더십 수업은 성경적 원리를 사용하여 성품을 가르칩니다.

학습에 뒤처지는 학생은 LIFE(모두를 위한 학습) 프로그램 통해 특별 지원 서비스를 받게 되고 
저학년 학생들을 위해 년 중 방과 후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미국 총기 규제 강화가 어려운 이유

 

사고경위

 

어린이 3명과 성인 3명을 희생시킨 범인은 이 학교 졸업생으로 알려졌으며 28세 여성입니다. 

범인은 "돌격형 소총 2개와 권총"소지하고 잠겨있던 학교 옆문으로 들어오며 학교 내부에 총격을 가했으며 범인이 침투했던  The Covenant School 은 유치원에서 6학년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범인은 자신은 충분히 중무장하고 잠긴 학교문을 뚫기 위해 총을 쐈으며 이때  8세 학생 1명, 9세 학생 2명, 관리인 1명, 대리 교사, 교장에게 치명상을 입힌 뒤 출동한 경찰관의 총에 의해 사살되었다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더보기 ☞  미국 역사속에 충격의 8일

 

범인의 무서운 계획


경찰의 발표에 따르면 범인은 오늘의 이 공격을 위해 철저한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경찰이 범인의 집을 수색했을때  "학교 지도, 감시체계, 진입 지점 등에 대한 세부 정보가 그려져 있었으며 실제로 범인은 계획에 있던 문 중 하나에 총격을 가해 입장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범인이 둘격형 소총과 권총을 가지고 있었지만 경찰들과 대치하는 과정에 2층에 있던 범인은 경찰의 총에 의해 사살되었습니다.   

 

희생된 세 명의 학생은 Evelyn Dieckhaus, Hallie Scruggs 및 William Kinney이며

희생된 성인은 대리 교사 신시아 피크(61), 교장 캐서린 쿤스 (60), 관리인 마이크 힐(61)입니다. " 하나님의 따뜻한 영접을 받으셨으리라 믿고 위로를 드립니다. "더보기  2020년 미국의 10대 사망 원인 알아보기

 

 

사고 직후 대처



유치원생부터  6학년까지 재학 중인 이 학교의 학생들은 총격 사건 후 부모를 만나기 위해  버스를 타고 2마일 밖에 있던  우드몬트 침례교회로 갔습니다.

월요일 오전 10시 13분 신고를 받은 경찰이 곧 바로 현장으로 출동했을 때 2층에서 총소리가 들려 5명의 경찰들이 그곳으로 다가갔고 총격을 가하며  범인과 교전하다가 경찰의 총에 치명상을 입은 범인은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소방관들은 어린아이들이 충격적인 모습을 보지 않도록 조심하며 아이들을 안전하게 학교 밖으로 안내했으며 지역 소방관들이 총 출동하여 혼돈스러운 현장을 지켰다고 보고 했습니다.미국이 변하고 있다. 미국의 다양성과 평등성과 포용성

 

미국의 총기사고의 심각성


이번 오늘 있던 이 총기사고 역시 미 전역에서 벌어지는 많은 총기사고의 연장선상입니다. 

불과 며칠 전, 덴버 고등학교에서 17세 용의자에 의해 학교 행정관 2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용의자는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지난 2월에는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학생 3명이 총에 맞아 숨졌고
1월에는  아이오와 주 디모인의 한 차터 스쿨에서 학생 2명이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한 학교 관계자는 "우리는 메트로 학교의 시설에 상당한 투자를 하며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왜 이런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그동안 안전에 대한 프로토콜을 강화하여 학생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너무도 많은 학교 총기사건이 발생하고 희생자가 생깁니다.

 

미국에서 총기 규제가 어려운 것은 자본과 결탁된 정치권의 책임이며 돈벌이를 위한 로비와 정치권이 맞물려 있는 한 끝나지 않을 것입니다.

 

인디언 체로키 부족의 전설 중 지구와 사람은 어떻게 생겼을까?
미국의 최초 역사 시작은 탐험가 들로 부터
미국 고속 도로 유형과 번호에 숨겨진 진실 알아보기
미국에서 24억 마리의 유전자 변형 모기 방출
미국 역대 최악의 대통령에 대한 평가 순위
미국인들은 왜 이혼을 하는가?
노예에서 자유인이 되기까지의 발자취
미국 노숙자가 증가하고 있다
마틴 루터 킹의 투쟁은 계속된다.

2022년 미국의 이민 정책은 어떻게 바뀌나요?
미국 개인 소득세 보고서 작성 어렵지 않다 
2022년 미국 세금보고를 위해 알아야 할 것들

미국 복지 비용 년 1조 달러 육박
2022년 미국 연방과 주별 최저 임금
미국 대학 졸업자들의 일부 전공별 수입현황
2020년 미국의 10대 사망 원인 알아보기

미국의 경제 성장의 기반이 된 산업 성장기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