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영화 배우 노조와 텔레비전라디오예술가연맹 파업

2023. 7. 31. 09:16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할리우드 시나리오 작가들이 파업을 한지 두 달 만에 영화와 tv업계 수천 명이 파업에 동참했습니다.
배우와 작가 두 노조가 동시에 파업에 돌입한 것은 배우이자 미래의 미국 대통령이 된 로널드 레이건이 주도해 이끌던 지난 1960년 이후 처음이며, 미국 할리우드가 파업으로 영화계를 무릎 꿇린 첫 시위는 1945년이었습니다.

 

지난 7월 14일,  미국영화배우조합(SAG)과 미국텔레비전라디오예술가연맹(SAG-AFTRA=American Federation of Television and Radio Artists) 연합 단체와의 계약 협상이 불발되면서 시작된 피켓시위 단체는 톰 크루즈부터 앤젤리나 졸리, 조니 뎁에 이르기까지 할리우드의 A급 스타들 160,000명이 조합원으로 있는 대형단체입니다. 
대형스타들 역시 공개적으로 파업에 찬성하며 할리우드가 또 한 번 셧다운 되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이 수출하는 상위 10대 수출품과 그 비율

 

 

그들이 파업하는 이유?


업계가 셧다운을 하게 된 이유는 인공지능 시스템에 의해 앞으로 지속될 관계자들의 급여와 영화 스튜디오 및 스트리밍에 관한 문제였으며, 이익 분배 공정성과 인공지능(AI)으로부터 개인적 재능이 보호되어야 한다는 것에 합의되지 못했으며 

노조원은 인플레이션에 따라가지 못하는 계약,  스트리밍 시대의 잔여 지불금, 영화 및 TV 쇼 작업을 모방하는 AI 사용에 대한 기준에 대한 설치등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의 최대 무역국들과 물류량



할리우드 파업의 의미?  


현대 사회에서 미디어의 영향은 무시 못할 것입니다. 

TV, 라이브, 영화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관계로 엵어있는 할리우드 작업들은 대중의 볼거리 즐길 콘텐츠결여로 이어집니다.

이미 작가들의 파업으로 수많은 영화와 TV 프로젝트인 "Abbott Elementary", "Andor", "American Horror Story", "The Chi", "Cobra Kai", "Daredevil: Born Again", "Family Guy", "Good Omens", "Hacks, " ' '하우스 오브 더 드래건', '라스트 오브 어스', '올드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세브란스', '기묘한 이야기', '펭귄', '옐로재킷', '옐로스톤' 프리퀄 '1923' 등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뉴스, 연속극, 스포츠를 포함한 일부 TV 방송등을 제외한  나머지 프로젝트도 종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은 전 셰게에서 몇개의 나라들과 동맹을 맺고 있는가?


  

 

배우들의 동참이유


SAG-AFTRA와 AMPTP(Alliance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Producers)는 지난 6월부터 시도해 오던 협상이 불발되면서 

배우들의 주장은 지난 10년 동안 산업화 발전으로 인해 배우들의 급여가 많이 훼손되었음에도 업계에는 인정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특히 인공 지능이 출현하면서 "창의적인 직업에 대한 실존적 위협"이 되며 연기자들 "동의와 대가 없이 자신의 정체성과 재능이 착취당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계약 "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배우노조는 "급여인상과 연금상향 건강기여금 오디션 보호 시리즈 옵션기간 단축 배우의 유사성에 디지털보호 획기적인  AI 제안 등을 거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획기적인 AI 제안"이란?.  회사가 배우들의 이미지를 스캔하여 초상권 보호 없이 사용하며 모든 초상권을 소유하고 그들이 원하는 모든 프로젝트에서 동의나 보상 없이 그것을 영원히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 두 번째 독립 기념일 준틴스(Juneteenth)가 주는 의미


 

작가들은 파업하는 이유


작가 노조가 공정한 보상과 보호를 요구하며 파업을 시작한 것은 지난 5월 2일이었습니다. 

작가들의 불만적 구조는 배우들의 불만과 유사합니다. 
 
이 두 노조의 가장 큰 불만은 AI로 비롯된 혼란을 언급합니다. AI 사용이 규제되고 프로젝트에서 작가의 창의성과 노동력이 보호받기를 원합니다.

 

 

결론 


SAG-AFTRA는  2000년 마지막 파업이 있었을 때 6개월 동안 지속되었었습니다.

배우들의 마지막 파업은 1980년 6월(AFTRA)과 7월(SAG)에 있었으며 그해  10월 23일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작가 노조의 마지막 파업은 2007년에 시작되어 14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한편 미국감독조합(DGA)과  영화 및 텔레비전 프로듀서 연합(AMPTP)은  6월 26일 새로운 3년 노동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임금 인상, 글로벌 스트리밍 잔차, 안전, 다양성 및 창작권 등이 포함됨과  AI가 DGA 회원이 수행하는 임무를 대체할 수 없다는 새로운 표준을 포함됩니다.

결과적으로 SAG-AFTRA는 갑질이 아닌가 싶습니다. 

 

AI가 대체할 수 없는 분야에서는 그들의 상향된 요구사항이 포함되어 새로운 계약체결되었지만 상대적으로 을의 위치에 있는 작가와 배우들은 자신들의 경제절약을 위해 AI 통해 이용하려고만 하려는 것은 할리우드의 갑질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번 할리우드의 파업사태를 보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AI에게 자신의 능력과 창의성을 싼 대가로 제공하는데 전문인력의 창의성이 이용될 것임이 증명된 것 같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 정치 엿보기 : 부채 한도 합의 거래의 6가지 필수 조항

[세상만사/USA] -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주거지 지하벙커

[세상만사/USA] -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 콜로라도 슈퍼 ADX

[세상만사/USA] - 2023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축제들

[세상만사/USA] - 더 이상 대학 졸업장이 필요하지 않는 시대에 준비할 것은?

[세상만사/USA] - 주 4일 근무제가 언제나 실행될 수 있을까요?

[세상만사/USA] - 대통령에게 주어지는 직무는 어디까지 일까?

[세상만사/USA] - 미국에서 탄핵된 대통령은 몇명일까요?

[세상만사/USA] - 미국이 다른나라와 다른점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세상만사/USA] - 미국에 있는 자동차 브랜드는 몇개나 될까?

[세상만사/USA] - CIA와 FBI는 무엇이며 어떻게 다를까요?

[세상만사/USA] - 미국 군인은 외국 전쟁에서 얼마나 많은 목숨을 잃었는가?

[세상만사/USA] - 케네디가의 정신을 살려줄 캐롤라인과 훌륭한 케네디 손주들

[세상만사/USA] - 케네디 가의 비극은 어디까지인가?

[세상만사/USA] - 미국 총기 규제 강화가 어려운 이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