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국가 10위(2023년 기준)

2023. 9. 9. 23:34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세계에서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국가 10위

 

 

세계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세계에서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국가는 한국입니다.

교육 수준이란 읽고 쓰기가 가능하며 OECD가 제시한 어느 정도의 고등교육을 이수한 25~64세의 인구 비율을 비교한 결과입니다.

이 자료는 단순한 숫자보다 백분율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교육수준이 높은 국가들의 특징은 국가의 지속가능한 경제성장과 사회 발전의 원동력을 교육의 힘이라고 인식하고 지식혁신하는데 선투자를 합니다.

 

이들 국가는 잘 갖춰진 교육 시스템이 있고 세계 수준의 대학, 연구 및 비판적 사고와 강한 토론 등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려는 노력으로 각자의 분야에 크게 기여하는 인구를 양성해 왔습니다

 

교육은 개인의 성공한 인생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므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교육은 개인 및 사회 발전, 경제 성장, 국가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도구며 그 국가의 경제성장 사회복지 정치적 안정성을 나타내는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세계는 수년에 걸쳐 교육 분야에서 엄청난 발전을 했습니다.

현재 세계 많은 국가에서 교육 시스템에 많은 투자를 하며 교육률을 높이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의 전체 학교 수와 특수 학교에 대해 알아보기

 

OECD가 제시한 기준의 교육률이 높은 10개 국가는

1. 대한민국 – 69.29%
2. 캐나다 – 66.36%
3. 일본 – 64.81%
4. 룩셈부르크 – 63.12%
5. 아일랜드 – 62.88%
6. 러시아 – 62.09%
7. 리투아니아 – 57.48%
8. 영국 – 57.47%
9. 네덜란드 - 55.60%
10. 노르웨이 - 55.03%

  

1위 한국은 고등교육 수준이 69.29%로 세계에서 교육 수준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의 교육은 깊이 뿌리 박힌 문화가 교육을 강조하면서 고등교육 인구를 양성하는 데 눈부신 발전을 했습니다.

한국은 교육을 최우선으로 삼아 고도의 숙련된 인력을 향성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상당한 경제성장을 달성했습니다.  

대학 교육이 무료인 나라는 어디일까요?

 

 

1. 대한민국          

 

1960년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였던 한국은 이제 세계적인 강국이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교육 수준이  이 인상적인 업적에 한몫을 했습니다. 
한국은 훌륭한 교육 문화를 가지고 있어 부모들이 자녀가 고등교육을 받도록 동기부여를 합니다. 

현재 한국은 인구의 약 69.29%가 고등교육을 이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교육률을 자랑하는 국가입니다.

 

80년대부터 인적자본 개발을 목표로 의도적 추진을 해 왔으며 의무적 군사 훈련과 마찬가지로 젊은이들을 위해 다양한 기술 훈련센터를 운영해 왔습니다.  
이러한 추진력은 산업성장으로 이어졌으며 현재 한국의 기술은 세계 선두이며 전자제품시장이나 자동차 시장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주요 국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늘날 한국은 높은 취업률로 탄탄한 경제를 가지고 있으며 높은 식량안보와 양호한 생활수준이지만 여전히 빈곤층이 있으며 고용불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최고의 교육을 자랑하는 나라들

 

2. 캐나다 


캐나다의 고등교육은 인구비율 66.36%에 해당합니다.   캐나다는 석유, 고체 광물, 산림, 토지에 막대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우 넓은 해안선이 있어 지역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캐나다는 비전 있는 리더십으로 자원을 잘 활용했으며 공립자금으로 운영되는 좋은 대한이 여러 개 있습니다. 

물론 사립대학도 있지만 소유권 구조에 관계없이 사람들이 교육받기에 쉽게 국가적 지원과 장학금을 제공함으로써 고등교육의 접근성이 쉽습니다. 

그 결과, 인구의 상당 부분이 고등 교육을 이수했으며 그 결과 국가 건설에 큰 역할을 했으려 세계에서 가장 평화로운 국가를 만든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자녀교육의 차이점을 생각해본다

 

3. 일본          


중세시대 매우 변덕스러운 봉건체제이던 일본은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고 국민들에게 지식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그 덕에 지난 50년간 일본은 기술개발에 역할을 했으며


현재에도 일본 인구의 약 64.81%가 교육을 받았으며 국가 발전에 더 기여할 것입니다.

일본의 기술은  우주여행, 더 나은 운송 시스템, 에너지 생성등 미래 기술개발을 향해 다양한 연구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류가 결코 잊어서는 안될 일본인의 만행들 중의 일부

 


4. 룩셈부르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 룩셈부르크는 인구중 고등교육을 받은 비율이 63.12%입니다.

서유럽 작은 내륙 국가인 룩셈브르크는 교육을 통해 막대한 혜택을 받은 대표적인 국가로 세계 최대 기술기업들 일부가 이 나라로 사업장을 옮겼으며 

교육으로 금융, 제조, 기술의 국민의 필요를 충족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높은 경제적 성과를 이루었으며 여기에는 고도로 숙련된 국민들이 노동자로서 높은 소득이 한몫했습니다. 강제 불임 수술을 시킨 일본 정부에 분노한 시민들



5. 아일랜드 

       
서유럽 국가 아일랜드의 고등교육을 받은 비율은 62.88%입니다. 특히 아일랜드는 인간 발전과 좋은 경제발전으로 노동자들의 임금이 높기 때문에 노동자들의 선호 국가이며 특히 의료인들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임금을 받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여러 개의 좋은 대학과 수십 년의 연구에 전염할 수 있는 전문대학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의학과 청정에너지 연구에서 고도의 기술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과학의 성과를 보다



6. 러시아

        
육지 면적이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인 러시아는 동유럽에 속해 있습니다.

넓은 영토를 가진 국가로서 모든 지리적 위치에 학교를 세우기란 불가능했지만 러시아인들은 학교가 있는 다른 도시로 자녀를 이동시키면서까지 교육에 높은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사회주의 국가로서 교육은 그 나라 국인들에게 주어지는 기본이며 인구 62.09%가 고등교육을 이수하였고 이러한  교육정책은 기술, 금융, 교통, 인프라, 군사 하드웨어 측면에서 꽤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머리가 두개 달린 개를 만든 소비에트 과학자 Vladimir Demikhov

 

7. 리투아니아   

 

국민들에게 건전한 교육을 제공하는 위대한 나라로서 고등교육 비율이 57.48%입니다. 리투아니아는 교육, 통신, 교통, 농업에 중점을 둔 인프라 개발에 높은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을 위해 국민에게 건전한 교육을 제공하여 국민이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국가 건설을 위해 자신의 기술과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합니다.  
리투아니아인들은 발명가가 많으며 그들의 발명과 개발은 오늘날 의학 및 기타 분야에서 많은 부분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스피린의 영웅이자 인류의영웅 펠릭스 호프만


8. 영국

 

영국인의  약 57.47%가 고등교육을 받았습니다.  한때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며 유명한 인물( 토머스 에디슨이나 찰스 다윈) 들을 배출한 나라입니다.

400년 전부터 활발한 활동을 해 온 왕립과학협회는 여전히 높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과학계의 경쟁이 치열한 기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과학계뿐만 아니라 옥스퍼드나 케임브리지 같은 대학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 있는 배움의 장소이며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 기관에서 공부하기 위해 모여듭니다.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9. 네덜란드


서유럽에 위치하고 있는 네덜란드는 나라의 정책을 교육에 최우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민들의 질적인 교육 이수를 보장하여 인구의 약 55.6%가 고등교육을 이수했습니다.

비전 있는 리더십이 미래를 만들었습니다. 

국왕은 100여 년 전에 이미 기술 인력의 부족을 깨닫고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장소를 전국에 설립하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 네덜란드는 학습의 중심지가 되었으며, 국가를 유지하기에 충분한 과학자와 숙련된 인력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여전히 달리고 있는 오래된 자동차의 역사와 형식



10. 노르웨이   

 

노르웨이는 경제 분야에서 세계적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국가의 자원을 활용하여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었습니다.

정부는 국민들을 잘 돌보며 필수적 서비스 (교육, 의료, 보안 등)를 제공하고 사람들은 미래에 대한 두려움 없이 평화로운 생활을 유지합니다. 

 

결과적으로 안정되고 평화로운 시민들은 자신들이 배운 기술을 가지고 국가 건설에 이바지하며 풍요로운 사회를 만들어 갑니다. 2019 년에 살기 좋은 나라에 뽑힌 국가들

 


마무리

세계에서 교육 수준이 높은 국가들은 대체로 부유한 국가들이었습니다.

국가적으로 교육에 높은 가치를 둔 국가는  "아는 것이 힘" 이라라는 말처럼강력한 국가이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위의 교육 수준이 높은 국가들은 경제성장과 혁신을 추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숙련된 인력을 탄생시켰고

 

이들의 국가적 성공은 교육이었음이 입증되며 교육이 국가 발전과 발전을 촉진하는 수단이 된다는 것을 많은 국가들에게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국가들이 교육이 강력하고 부유한 국가를 만드는데 힘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교육제정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배울 것은 : 비전 있는 리더십은 일찍부터 세계적 방향을 제시했고 필요한 인프라를 건설했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 더 나은 미래기술에 선두역할을 하며 미래 기술에 필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미래먹거리엔 관심이 없고 정쟁싸움에만 몰입되어 국가를 내전으로 내몰고 있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그 결과 50년 후, 100년 후의 국가 경쟁력이 어떻게 될 것인가? 

시간마다 변해가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입장에서 한 번쯤 생각해 봤으면 좋겠습니다 

 

발명왕 에드슨, 1000번의 실패와 백열전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