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성이 있는 사이트를 조심하세요. Uiewiy.com. EWIY

2023. 2. 1. 11:59세상만사/사회

 

세상을 거저 먹으려 한 대가를 톡톡히 받았습니다. 

어디에서 보았는지 기억 할 수 없지만,  터무니없는 가격에 너무도 좋아 보이는 옷들이 광고로 떴습니다. 

미친 가격대에 홀리듯 클릭을 하고 눈에 들어온 스타일의 옷들에 또 한번 마음을 빼앗겼습니다. 

사이트의 리뷰를 찾아볼 생각도 하기도 전에 다양한 옷과 부츠 생활용품 등을 주어 담고 보니 무료 배달까지 받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일단 신용카드결제를 진행했고 

어떤 물건들이 더 있나 뒤지다가 다시금 장바구니에 주어모았습니다. 

싸다는 이유로 눈에 들어온 많은 것들을 줍줍한 결과 두 번에 거쳐  $100 가까이를 지불하고서 

이 많은 것이 100불이라니,,, 하며 스스로 만족하면서 저렴한 중국산이 서민들을 살린다는 생각을 했더랍니다. 

 

이후 추적번호를 살피는데 기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 싶었습니다. 

그때야 이상한 생각이 들어 구글 서칭과 함께 웹싸이트 신뢰도와 사기여부를 확인한 결과 "나도 당했구나" 하고 자괴감이 들었습니다. 

혼자 똑똑한 척은 다하며 누구보다 쉽게 사기를 당했습니다. 

100이란 돈을 날린 것보다  멍청햇다는 자책과 망신스러움이 스스로를 더 괴롭힙니다. 

 

신용카드사에 전화를 햇습니다.

정보가 유출된 신용카드를 다른 번호로 변경신청을 했고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발신자로 부터 들어온 이메일이나 텍스트 문자는 열지 않고 무조건 삭제를 했고 수신차단을 했습니다. 

추적번호를 확인할 결과 한달이 넘도록 오지 않던 물건을 집에 배달했다고 나옵니다. 

이메일을 보내서 받지 않았다고 다시 확인해 달라고 했더니 메일 박스나 뒷마당에 확인하라고 답메일이 왔습니다. 

보냈다고 하는 날짜에 사람이 집에 있었고 누구도 오지 않았으며 

만일 누군가 배달을 햇으면 배달 한 회사를 알려주면 직접 알아보겠다는 이메일을 보냈더니 더 이상 답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끝까지 사기를 치며 농락하는 악랄함 까지 갖추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Uiewiy.com 가 신뢰할 수 없는 이유
 

1.  Uiewiy.com은  Uiewiy 으로 알려진 온라인 쇼핑매장으로 주로 드레스, 스웨터 등의 다양한 옷을 터무니없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온라인에 전시하고 있는 패셔너블한 옷들은 정품이 아니며 신뢰할 수 없는 제품들입니다.

2.  Uiewiy.com는 영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영국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한달에 $5만 지불하면 영국 UK Companies House에 등록하여 가상 신분과 주소를 빌릴 수 있으며 실제로는 물건이 중국에서 거래됩니다.

3.  웹 사이트에 고객 지원이 없고 올려둔 이메일 주소  uiewiy@zmzde.com 은 대답이 없고  전화번호도 제공되지 않아 고객이 연락할 길이 없습니다.

 
4.  Uiewiy는 미친 가격에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미친 가격을 이용해 구매자를 유인하고 소액의 결제금액을 가로채는 수법입니다.   

5.  올려둔 보안 프로그램은 형식적일 뿐 보안이 되지 않아 해커에게 취약합니다.

 

 


안전한 쇼핑을 위해 필수  

 
물리적 위치 확인 – 웹사이트에서 반품 주소를 제공하는지 먼저 확인하고,  제공된 주소를 복사하여 구글 지도에 위치를 확인하고 주소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리뷰 확인 –  구글이나 매장에서 고객 리뷰를 확인해 보고  매장에 메일을 보내보는 것도 돌다리 두드리는 방법 중 하나일 것입니다.


SNS 존재 – 소셜 미디어 아이콘이 제대로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아이콘을 눌렀을 때 제대로 이동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기 당한 후의 대처 


온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하고 결제를 할 때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그리고 Paypal 같은 결제 수단을 이용합니다.

사기당했음을 직감하는 순간 가장 먼저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것이 카드사나 은행에 또는 Paypal에 접속하여 기존 카드를 변경, 또는 교체요청하고 해킹당했음을 알려야 합니다.

Paypal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 경우 향후 목적을 위해 거래를 문서화(스크린샷)해야 합니다.

 

사기성 싸이트로 판명된 Uiewiy.com 정보  

 

도메인 이름 – Uiewiy.com

웹사이트 이름: Uiewiy, Ewiy

이메일: uiewiy@zmzde .com

모회사 이름 및 주소:  FADEL-BEATTY LIMITED, SUITE 10542, BALMORAL INDUSTRIAL ESTATE, ABBEYLANDS SOUTH, NAVAN MEATH, C15 DD72, IRELAND
연락처:  없음
소셜 미디어 링크: 없음
결제수단 : Visa, Master 카드, Discover, 직불카드 결제

Uiewiy 등록일  2022-09-30
Uiewiy.com 만료일  2023-09-30
제품 카테고리: 티셔츠, 스웨터, 맥시 드레스, 바지 등
상품명 종류 : 에스닉 루주 V넥 티셔츠, [CLEARANCE SALE] 플러스사이즈 긴팔 캐주얼 맨투맨, 그린 리프 프린트 맥시 드레스, 봄 어헤드 컬러블록 롱슬리브 탑 & 드로스트링 팬츠 세트

 

신뢰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는 사기성으로 평판이 높은 FADEL-BEATTY Ltd가 소유하고 있으며 또 다른 악명 높은 사기 사이트 womexn 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기 사이트로 VeronicaeShop , Yesttner , Mimcossale , Scorepart 등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려면 

 

온라인 쇼핑은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안락한 침대에 앉아서 마음껏 둘려보며 손가락 몇 번에 집 앞까지 배달해 주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편한 만큼  사기성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보다 즐거운 온라인 쇼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위해서  자주 이용하던 사이트가 아닌 낮선 싸이트는 먼저 싸이트의 리뷰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싸이트가 생긴 나이와 신뢰도, 도매인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싸이트 신뢰도 확인 할 수 있는 싸이트  https://www.scamadviser.com/check-website 

도매인이나 IP주소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  https://who.is   

 

 

   

 

 결론 

 

요즘 여러 신규 온라인 상점이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전시하며 구매자들을 현혹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점이 합법적인 판매를 하지만 일부 온라인 상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하여 사기로 돈을 피싱하며 구매자들을 울립니다. 

가장 바람직한 것은 온라인 쇼핑을 멀리하거나 필요하다면 철저한 조사를 한 수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사기 사이트에서 구매하여 카드 정보를 제공했다면 은행에 접속해 정보를 확보하고 카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여기 소개된 Uiewiy.com는 여러 곳에서 사기로 지목되었고 실제로 피해를 입은 사람으로 더 이상 피해자가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안내 포스팅을 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