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기에 가장 어려운 언어들 8 가지

2023. 9. 26. 14:06세상만사/사회

아리조나 주림대에서 나바호어 가르치는 모습

 

 

세계의 경제가 하나가 되면서 다양한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알기에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라도 한 두개의 외국어를 배우려고 큰돈을 지불하고 또 특별한 시간을 할애합니다. 

고용주 입장에서도 연봉을 더 주더라도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 사람을 고용했을때 일 처리가 더 부드럽고 효과적인 이점이 있으며 확실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회사의 마케팅에 성공을 합니다.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것은 이와 같은 경제력 외에도 시각적 인식과 기억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그러나 태어나고 자라면서 익혀진 언어가 아니라면 성장한 후에 타 문화권의  언어를 습득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하고자 하면 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있는 7117개의 언어들 중 자국어 외에 단 하나만이라도 능숙하게 다룰 수 있다면 그 경제적 가치로 인한 자신감이 향상될 것입니다. 도전할 가치가 충분합니다.  세계에는 몇개의 언어가 있을까요?

 

다음은 비원어민이 배우기에 가장 어려운 언어순위입니다.

 

 

나바호어


나바호어는 미국 남서부에서 주로 사용되는 아메리카 원주민 언어입니다.

나바호어 문법은 접두사와 접미사가 서로 맞물려 단어를 형성하고,  음높이와 강세에 따라 단어와 구의 의미가 변화될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연합군은 미 해병대가 만든 해독 불가능한 통신 코드를 만드는데 나바호어를 사용했습니다.  미 해병대 29명은 어디에도 기록되지 않은 복잡한 나바호 언어를 기반으로  코드를 만들었고 이 코드는 주로 핵심 문구와 군사 전술에 연관된 단어를 나바호 어로사용했습니다. 이 코드로 인한 통신은 20초 안에 세줄을 영어로 번역이 가능할 정도여서 태평양 전쟁 기간 동안 통신원들의 암호 전송이나 해독이 오류 없이 800개 이상의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송했으며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세상만사/USA] - 미국 원주민들의 언어와 문화 보존이 급하다

 

 

Polish

 

폴란드어는 서유럽 언어에 배해 매우 복잡한 문법체계입니다. 7개의 격과 3개의 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사시제. 동사 접미사, 명사 접미사 등도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발음 역시 특이하며 철자법은 원칙과 예외가 혼합되어 있어 영어권 사람들에게 어려운 언어로 여겨 집니다.  

[세상만사/사회] -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살아있는 언어는?

 

 

아이슬란드어
 

아이슬란드어는 고대 노르드어에서 파생된 언어로,  4개의 격과 3개의 수와 함께 동사 시제, 동사 접미사, 명사 접미사 등으로 복잡한 문법체계는 아이슬란드어를 배우는 데 어려움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소수의 언어로 사용자가 많지 않아 연습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제한된다는 점과, 

명사, 대명사, 동사, 형용사 등의 품사에 대한 변화가 다양하며, 문장 구조 역시 다른 언어와 다릅니다.

특히 아이슬란드어는 그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지 않고는 아이슬란드 언어를 배우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세상만사/사회] - 가장 많은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나라는?


만다린 중국어


 중국어 중에서 만다린은 너무 방대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 합니다. 만다린을 쓰려면 암기를 해야 하는 수천 개의 고유문자가 있으며

만다린의 문법은 영어나 서양 기타 언어와 비교할때 완전히 다른 시스템입니다.  독특한 문장 구조로 되어있으며 단어의 의미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네 가지 성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만사/사회] - 지상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한 언어들


 


아라비아 말


아랍어는 4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26개국의 공용어입니다. 

아라비아 반도에서 시작된 셈족 언어로 풍부한 문화적, 역사적 의미를 지니고 있지만 비원어민이 배우기에는 쉽지 않습니다. 

많은 아랍어 방언이 혼재되어 있으며 각 방언은 발음, 어휘 및 문법이 다릅니다. 쓰기 순서 역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며 단어의 위치에 따라 언어가 다르게 보일 수 있고 모음은 종종 변화로 전환됩니다. 

[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일본어

 


일본어는 주로 일본에 거주하는 1억 2,8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독특한 글쓰기는 한자(한자)와 두 음절 문자(히라가나 및 가타카나)를 혼합한 형식입니다. 또한 문장 구조에서 영어와 반대로 동사가 문장 끝에 오며 주어, 목적어, 동사형식으로 문장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일본 문화의 사회적 문맥을 같이 한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한국어


한국어는 주로 문법 때문에 비원어민에게 상당히 어렵게 생각됩니다.

문장 구조와  단어 순서, 그리고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의 상태에 따라 어휘와 동사의 형태가 달라지며 존댓말이라는 체계가 존재합니다.

또한 이중 자음, 격음 자음 및 모음 조합등은 영어권 사람들에게 쉽지 않은 언어로 남습니다.

한국어에는 "동음이의어" 가 있어  같은 소리라 할지라도 의미가 다른 동음이의어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핀란드어

 

핀란드어는 명사, 수식어, 형용사가 모두 활용되는 15개의 격으로 구성된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핀란드어에 성별과 미래시제, 규칙적인 문법이나  발음은 쉽지만 어휘와 문법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13일의 금요일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세계에서 행해 졌던 잔인한 형벌과 사라져야 할 형벌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사기성이 있는 사이트를 조심하세요. Uiewiy.com. EWIY

"보트 피플"이 된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 건 탈출

왕실 살인으로 비참하게 죽어야 했던 어린 통치 자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 정보국 10 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