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세계 최대 매장량을 가지고 있는 나라 5위는?

2023. 9. 11. 11:29세상만사/사회

다이아몬드 최대 생산국

 

 

대부분의 보통 사람들에게 고품격 보석으로 알려진 다이아몬드는 그 보석이 담고 있는 의미 때문에 청혼할 때 많이 이용됩니다.

다이아몬드가 인류에 사용된 것은 기원전 8세기 부터 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이아몬드라는 단어는 그리스어 'adámas'에서 파생된 것으로 "길들여지지 않은" 또는 "깨지지 않는"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결혼과 같은 변함없는 약속을 위해 사용되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로이며 열전도율이 가장 높습니다.

이 특징을 활용해 장식품이나 보석, 그리고 산업분야에서는 절단 및 연마 도구로 사용됩니다.


다이아몬드는 순수한 원소 탄소로 구성된 자연속에서 발견된 희귀 광물입니다. 다이아몬드의 매우 견고한 결정 배열로 어떤 천연 소재보다 최대의 경도와 열 생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반지, 목걸이  같은 보석으로 수요가 높습니다. 그러나 산업 목적으로 더 많이 사용되며 그  비율이 다이아몬드의 80%가 산업용으로 사용됩니다.  세계에서 자동차를 만드는 국가들, 그리고 럭셔리 자동차

 

 

이 멋진 천연소제를 가장 많은 매장량을 가지고 있는 나라가  있습니다.

.

1. 러시아 (3,912만캐럿)

 

현재 러시아는 다이아몬드 생산량이 세계 1위입니다. 
러시아는 1947년 다이아몬드를 채굴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원석수출입니다. 을 시작한 이후 현재 다이아몬드 생산량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산량 측면에서도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원석 수출국입니다. 러시아에는 Udachny, Grib 및 Aikhal과 같은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광산이 있어 연간 500만 캐럿를 생산합니다

세계 최대 밀 생산국10위는? (2021년 기준)

 


2. 보츠와나 (2,288만 캐럿)


보츠와나는 1966년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이후 중요한 다이아몬드 광산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나라는 7개의 광산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원석" 공급국입니다.  단순히 원석으로만 볼때 2위이지만 세계 최고의 다이아몬드 생산국이기도 합니다.

보츠와나는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다이아몬드를 생산하며 캐럿 생산량 기준으로 2위를 차지합니다. 

이 나라에서 채굴되는 다이아몬드는 고품질이며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다이아몬드 광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츠와나의 Jwaneng 광산은 매년 약 1천만 캐럿의 고품질 다이아몬드를 생산하여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다이아몬드 광산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세계 최 빈국 중 하나 이던  보츠와나는 다이아몬드 수입으로 중상위 소득 수준으로 올랐습니다. 가장 많은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 나라는?

 


3. 캐나다 (1,762만 캐럿)


캐나다는 한때 사냥터이던 노스웨스트 준주가 대규모 다이아몬드 매장지로 밝혀졌습니다.

현재는 이 다이아몬드 매장지는 다이아몬드 채굴을 비롯한 여러 자원 채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1991년까지만 해도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매장지는 발견되면서  1998년 다이아몬드 채굴을 위해 문을 열었습니다.

 

캐나다 다이아몬드의 대부분(약 40%)를  생산하는 노스웨스트 준주에는  4개의  다이아몬드 광산이 있어 채굴합니다.

 

4. 콩고민주공화국 (1,409만 캐럿)

 

콩고민주공화국은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다이아몬드 생산국이지만 대부분 비공식 부문에서 채굴되기 때문에 채굴되는 다이아몬드의 정확한 양은 알 수 없습니다. 

 

끊임없는 정치적 혼란, 만연한 부패, 대량 학살이 만연한 콩고민주공화국에서의  채굴은 노동법과 인권을 준수하지 않는 반군 통제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지속적인 정치적 불안으로 인해 일시적 생산량이 감소했지만 콩고민주공화국은  다이아몬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채굴이 소규모로 이루고 있어  콩고민주공화국 생산량의 대부분은 광산 회사가 아닌 비공식 부문에서 채굴됩니다.  인종과 민족성의 차이는 무엇인가?



5. 남아프리카 (972만 캐럿)


현대의 거의 모든 다이아몬드 무역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시작됩니다. 

남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광산은 Gauteng 지방에 있고 노던 케이프의 킴벌리(Kimberley) 근처와 블루 그라운드(Blue Ground)라고 불리는 단단한 암석 지하에서 발견되었고 킴벌라이트(kimberlite)에서도 발견되어 광산 이름을 "kimberlit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13일의 금요일에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세계에서 행해 졌던 잔인한 형벌과 사라져야 할 형벌

마릴린 먼로의 비극적 죽음에 케네디 형제의 역할은?

사기성이 있는 사이트를 조심하세요. Uiewiy.com. EWIY

"보트 피플"이 된 베트남 사람들의 목숨 건 탈출

왕실 살인으로 비참하게 죽어야 했던 어린 통치 자들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스파이 정보국 10 개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