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폐렴, 코로나 19 이후 면역력이 약해진 아이들에게 취약하다

2023. 11. 30. 12:50건강 정보/건강

중국, 병원을 찾은 어린이 환자들

 

 

인구가 많은 중국은 일반적으로 병원체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역시 중국에서 시작되어 세계를 휩쓸면서 세계인들이 많은 고통을 받았고 이제 겨우 코로나 공포로부터 벗어나게 되나 싶은 때  중국에서 새로운 병원체가 발병했다는 소식입니다. 

중국 베이징과  다른 대도시에서 폐렴과 이와 유사한 심각한 질병으로 병원마다  어린이들이 넘쳐납니다.  그러나 중국 정부는 새로운 병원체가 발견되지 않았으며 급증하는 폐렴은 단순히 일반적인 겨울철  기침과 감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 가 중국 정부에 요구하는 병원체에 대한  데이터 공유를  중국정부는  묵인하고 항생제 내성 폐렴의 확산을 은폐하고 있다고 한 전문가는 말합니다.

[건강 정보/건강] - 뇌에 전기 자극으로 정신 질환을 치료 할 수 있다

 


일찌기 중국은 SARS와 코로나19 같은 위험한 병원체에 대한 은폐한 경력이 있습니다. 

실제로, 코로나19 발병 초기 몇 주 동안 베이징은 새로운 바이러스를 보고하지 않았고 공기 전파를 부인했습니다. 그리고 우려를 제기했던 의사를 처벌했고 의사들이 국제 의사들과 의논하거나 동료들과 의논하는 것도 차단했습니다.

초기 폐렴 발병건수가 200만 명을 넘었을 수 있다고 하는 이 시점에도 중국 의사들은 또다시 침묵하며 외국 의사들과 소통을 하지 않습니다. 이는 다시 당국에 의해 은폐가 진행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망자도 12만명을 조금 넘었다고 주장하는 것 등을 볼 때   중국 의료 통계는 여전히 신뢰할 수 없습니다. 

 

믿어도 될지는 모르지만,  이번 어린이 폐렴은 새로운 병원체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니 다행이지만 중국 당국이 자체 조사와 독립적인 조사만을 주장한다면 항생제의 내성을 지닌 폐렴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두고 전문가들은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흔하게는  잠재적으로 항생제 내성을 지닌 치명적인 박테리아 균주를 배양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건강 정보/건강] - 2023년,자폐증으로 진단 받는 어린이가 3배가 늘었다



한 소아과 전문의는 말합니다

 

성인과 달리 어린이들이 지난 4년간 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코로나 봉쇄와  기타 비약물적 조치로  일반적인 병원균에 덜 노출됨으로 인해 면역력이 부족해진 것도 폐렴 급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실재로 코로나 이후 많은 국가에서 면역력 부족으로 온 호흡기 질환이 급증했습니다. 

중국의 폐렴도 베이징의 설명처럼 이와 같은 현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두 가지, 즉 호흡기 질병을 일으키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과 독감이 한꺼번에 감염되면 상황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성인은 수년간  일반적인 병원균에 노출되었기 때문에 코로나 시국에 일시적 봉쇄조치로 인한 면역력 저하에 덜 취약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코로나로 입원한 환자들 중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과 독감이 동시에 감염된 성인 환자 사망률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하물며, 영유아는 면역학적으로 폐렴을 이르키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에 대한 경험이 없어 저항력이 없으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에  대한 백신도 없습니다.

이와 같은 상태에서 중국은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가 없다고 하지만 믿을 수 없는 것은 여전히 중국 당국에서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건강 정보/건강] - 비만인 43%의 미국인들 질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건강 정보/건강] - 학교 급식 민영화와 아동 비만과의 연관 관계

[건강 정보/건강] - 어린이의 IQ에 영향을 미치는 임신부의 먹거리

 비만인 43%의 미국인들 질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세포를 도둑맞은 여성이 103년 만에 금메달로 되돌려 받다
향초와 양초가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
비만이 뇌 기능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
노화는 질병 혹은 보편적 과정, 그 논쟁의 끝은 어디인가?
수면 자세와 건강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백발 머리카락은 왜 뻣뻣하고 거칠어질까?   

근무시간과 건강의 연관 관계 그리고 과로가 사람을 죽이는 형식
100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하는 블루존의 9가지 공통 분모
땀에서 냄새가 나는 요인과, 과도하게 땀을 유발하는 원인
폐암을 일으키는 위험 물질은 무엇이 있을까요?
울고 나면 기분이 후련해 지며 나아지는 이유

쓰레기 매립장과 무색인 황화수소(H2S) 그리고 인체에 미치는 영향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와 마약의 남용으로 인한 위험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