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자폐증으로 진단 받는 어린이가 3배가 늘었다

2023. 9. 23. 21:20건강 정보/건강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발표에 따르면 2023년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자폐증 진단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비율은 자폐증에 대한 높아진 인식도 영향이 있겠으나 대기 오염, 저체중아 출산, 임산부의 스트레스 등도 진단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CDC 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에서 처음 자폐증 비율을 모니터링하기 시작한 2000년 이후 그 어느 해보다 더 많은 어린이가 자폐증(ASD) 진단을 받고 있으며 흑인과 히스패닉계 어린이들이 백인들보다 더 높은 비율의 진단을 받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폐증은 남아에게서 자주 발견되지만 여아에게서도 1%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정보/건강] - 어린이의 IQ에 영향을 미치는 임신부의 먹거리

 

 

인구별 자폐증에 대한 데이터

4세 어린이를 기준으로 한 데이터에서는 나타나는 자폐 비율을 백인과 비교했을 때 히스패닉은 1.8배 높고, 흑인은 1.6배, 아시아인, 태평양 섬 주민 1.4배 순위로 흔하며 다문화 가정 어린이는 1.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정보/건강] - 학교 급식 민영화와 아동 비만과의 연관 관계

 

자폐증이 갑자기 증가하게 된 원인


Weill Cornell 의대의 자폐증에 대한 전문가 Stephen M. Kanne 박사는 자폐증 진단이 늘어나게 된 원인은 이전에 놓쳤을 수 있는 것들을 포착이 확대되었을 수 있다고 말하고 

또 다른 연구자 드은 자폐증에 대한 인식과 지지가 높아인 요인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무엇이 되었든 간에 증가되고 있는 비율은 치료율을 높이는 데 기인할 것이라 말합니다.

그동안 백인에 비해 비 백인 아동의 자폐증 비율이 낮았지만 올해 처음으로 흑인과 히스패닉계 아동의 자폐증 비율이 백인아동의 비율을 초과하게 된 것입니다. 

아마도 이 결과는 그동안 민족적, 인종별 검진과 의뢰 접근성이 좁혀진 원인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건강 정보/건강] - 비만인 43%의 미국인들 질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아동 자폐증을 높이는 요인들


자폐증 가능성을 높이는 데는 조산이나 저체중 출생 같은 요인도 있지만  대기 오염에 노출이나  산모 스트레스 같은 다른 요인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우울증과 같은 높은 스트레스는 어린이 자폐증과도 관련이 있으며 특히 임신 5~28주 사이에 부모가 스트레스에 노출되었을 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폐증이 신경생물학적 장애라고 알려져 있는 것처럼 유전적 요인이 얼마만큼 영향을 미치는지 확실한 비율적 데이터는 없어도 유전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증거는 있습니다. 

과거에는 자폐증은 여아 보다 남아에서 더 발생되기 때문에 어머니로부터 유전되는 것으로 생각했지만 연구에 따르면 자폐증의 유전인자는 아버지로부터 유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대 규모의 자폐증 연구자들은 자폐증은 주로 첫째 아이와  노산의 부모인 경우 자폐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발견했으며 어머니가 35세, 아버지가 40세에 도달하면 첫 아이의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위험이 3배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정보/건강] - 세포를 도둑맞은 여성이 103년 만에 금메달로 되돌려 받다

 

결론

 

2023년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어린이들이 자폐증 진단을 받고 있습니다.

자폐증 증가는 부분적으로 자폐증에 대한 인식과 옹호가 높아진 데 기인할 수 있지만 대기 오염에 대한 노출이나 산모의 스트레스와 노산이 자폐증 발병률 증가에 기여하고 있으며 

진단 기술의 개선과 유전적 요인이 자폐증 사례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 분석에 따르면 자폐증 발병 위험의 대부분(약 83%)은 유전적 요인에서 비롯되는 것으로  2,000~3,000개의 유전자가 자폐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을 했지만 실제로 연관된 것은 단 100개만이 자폐 장애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건강 정보/건강] - 향초와 양초가 우리 건강에 미치는 영

 

한마디 

 

하나의 질병에 다양한 원인이 제시된다는 것은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여러 연구에서 자폐증과 비타민 D 결핍, 장 염증 및 독성 화학 물질 노출 등이 연관이 있다고 암시했습니다.

그러나 치료법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은 정확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고 보면 

현대 과학의 갈 길이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임기에 있는 젊은이들은 우선 화학물질에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턴트식품보다 슬로푸드를,,

너무 많은 화장보다 좀 더 자연스러움을,,

과도한 청결보다 단정함을,,

편리함 보다 자연 그대로를 ,, 

등등으로 화학물질노출을 최소화하고 스트레스를 피하며 눈에 보이지 않은 오염물질을 예방하는 생활을 시도하면 어떻까 생각해 봅니다.

 

비만이 뇌 기능에 미치는 심각한 영향
노화는 질병 혹은 보편적 과정, 그 논쟁의 끝은 어디인가?
수면 자세와 건강의 상관 관계 알아보기
백발 머리카락은 왜 뻣뻣하고 거칠어질까?   

근무시간과 건강의 연관 관계 그리고 과로가 사람을 죽이는 형식
100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하는 블루존의 9가지 공통 분모
땀에서 냄새가 나는 요인과, 과도하게 땀을 유발하는 원인
폐암을 일으키는 위험 물질은 무엇이 있을까요?
울고 나면 기분이 후련해 지며 나아지는 이유

쓰레기 매립장과 무색인 황화수소(H2S) 그리고 인체에 미치는 영향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와 마약의 남용으로 인한 위험

[건강 정보/건강] - 100세까지 건강하게 장수하는 블루존의 9가지 공통 분모

[건강 정보/건강] -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와 마약의 남용으로 인한 위험

[건강 정보/건강] - 눈물이 건강에 유익이 되는 이유

[건강 정보] - 환상의 음식 궁합으로 최고의 건강 지키미 10가지

[건강 정보/건강] - 사람 몸에서 살아가며 번식하는 기생충들

[건강 정보/건강] - 자기 암시가 뇌와 삶에 미치는 영향

[건강 정보/건강] - 먹어야 하는 좋은 씨앗과 그 성분이 주는 건강상 이점

[건강 정보/건강] - 싱글족이나, 혼자만의 시간이 건강에 주는 영향은?

[건강 정보/건강] - 머리 속에 숨어 있는 해마가 중요한 이유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