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암시가 뇌와 삶에 미치는 영향

2022. 12. 10. 23:15건강 정보/건강

 

자기 암시라는 것이 무엇일까요?

흔히들 자기 암시를 통해 동기 부여가 되어 자신감이 넘치며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긍정적인 에너지로  효과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좀 더 적극적인 자기 암시 방법을 찾아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기 암시란?

 

자기 암시라는 말은 처음 프랑스 약사 에밀 쿠에(Émile Coué)가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약을 광고하는 방식이 약의 효과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자기가 판매하고 있는 약이 진정한 기적의 치료법과 같이 특히 효과적이라고 제시했을 때, 그의 고객들은 불편이 완화되었거나 심지어 회복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사람의 마음가짐이 육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자신의 건강에 강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자기 암시란 autosuggestion이라는 단어로 라틴어  "auto"와 "suggestio"이라는 두 단어의 조합된 것으로  번역하면 "자기 영향" 를 의미하는 것이며. 이것은 자기 암시가 자기의 생각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말합니다.

 

자기 암시는 자율 및 정신 훈련의 중요한 부분으로 사람의 잠재의식 속에서 긍정적인 영향으로 재 프로그래밍되어 부정적인 사고를 단계별로 밀어내게 되어 내면적 만족으로 채워집니다. 

 

이와 같은 긍정의 에너지 축적을 위해 정확한 목표와 욕구를 잠재의식에 확고히 자리잡을 수 있게 반복적 암시를 시행함으로써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욕구가 반복적으로 암시되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의 일부가 되게 되며 이는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토대가 되고 자신의 생각의 가치적 변화로 나타납니다.

 

자기 암시 효과

 

자기 암시가 사람의 마음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자기암시로 입력된 한 알의 약이 진정한 기적의 치료제로 정신 속에 인식되지만  사실 그것은 단지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데 유용한 도구일 뿐입니다.

도구를 활용하여 정신적인 안정과 건강의 자신감을 갖도록 돕는 역할이며 이는 건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칩니다.   

 

자기 암시가 자신의 목표와 꿈을 이루어 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내면에서 긍정적 역활을 하므로 목표를 향해 꾸준한 노력을 할 수 있는 에너지와 동기부여가 생깁니다.   

자기 암시를 통해 좌절은 심리가 사라지고 의욕적인 긍정의 사고로 활동적이게 되며 목적을 위한 동기부여에 코치가 되어 포기 없는 성공이 될 것입니다.  

 

특히 자동 암시가 도움이 되는 곳는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처하였거나 공황 발작을 겪는 경우 큰 도움이 됩니다.

자기암시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짧은 시간 동안 더 잘 처리하는데  정신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자기 암시를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성공할 것이며 이는 신체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자기 암시를 통해  불안한 심리가 차분하고 편안한 상태에 있게 될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정신적으로 더 강단 있는 탄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내면의 안절부절 못함에서 나타나며, 이는 다시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이때 긍정적인 에너지를 앗아갑니다. 결국 잠자는 시간 몸의 회복을 방해하고 재생의 기회를 놓치게 되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를 무너뜨리고  병원균에 대한 방어력을 저하시켜 더 자주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체적 불만으로 두통, 소화 장애 및 혈압 상승을 유발합니다.

자기 암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정신 및 신체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의 작동

 

자기 암시의 본질은 문제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마음을 그 위로 올려 인식과 관점을 바꾸는 것입니다.

자기 암시가 작동하려면 단순히 긍정적인 생각만으로, 되뇌이는 반복만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첫째이고 반복해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주 구체적인 상상과 함께 믿을 수 있는 문장과 함께 요약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문장은 언제나 1인칭으로 ​​하고 시제 역시 현재진행형으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은 더 개인적이고 가시적이며 자기 암시에서 중요한 작동을 합니다.

영향 있는 결과를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큰소리로 말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것도 알아야 합니다.

자기 암시를 적어 집 안의 자주 지나가는 곳에 걸어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에너지를 축적하기 위해서는 긍정적 단어와 문장 색각으로 접근해야 할 것입니다. 
인간은 자신의 사고방식이 흔히들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자기암시의 긍정

 


연구에 따르면 인간의 건강에 80% 이상이 정신 신체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의 생각이 건강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의미이며 그렇게 때문에 자기 안시 같은 기술이 정기적인 건강 검진, 신체 활동 및 건강한 영양만큼이나  중요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먹는 모든 식품의 영양소를 흡수하는 것처럼 인간은 생각이라는 것을 흡수하여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신경 언어 프로그래밍(NLP)과 자기 암시 사이의 연관성을 강조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이 두 가지의 공통점은 현실에 대해 생각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