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초 일어난 비행기 실종에 대한 미스테리

2023. 8. 28. 18:38지식인/과학,우주

실종된지 61년이 된 플라일 타이거 라인

 

 

세상에는 인간의 과학으로 설명하지 못하는 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것은 과학이 발전했다고는 하나 아직 갈길이 멀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고, 현대 과학은 고학의 발전을 포장하지만 과학의 단계가 아주 초보적 기초 단계 일 수 있음을 말해 줍니다.

예전에는 과학적 문제가 없다는 것도 지금에 와서 밝혀진 것들은 인간에게 치명적인 것임이 드러나고 있고 

불과 몆 년 전까지만 해도 과학적으로 문제가 있음을 제시했지만 지금 밝혀진 바로는 해롭지 않은 것으로 밝혀진 것들이 많습니다. 

이렇듯 과학이란 단어는 완벽을 포장하고 신뢰는 요구하지만 불완전하고 신뢰할 수 없는 것이 과학임을 우리는 알아야 하고, 과학이란 단어로 모든 것이 덮여서는 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https://dowra-60.tistory.com/1177

 


비행기 실종에 대한 미스테리 


여성으로서는 최초로 미국 횡단 비행을 한 여성이 있었습니다.

아멜리아 에어하트, 그녀는 1928년에 홀로 대서양을 비행기로 횡단했던 경험과 함께 세계 일주비행여행에 도전했습니다.

이 여성의 도전은 세계인들의 관심 속에 성공하는 듯하였으나 태평양 중앙에 날고 있을 때 날짜 변경선 근처에서 실종되는 비극적 사고가 있었습니다. 

그녀가 사라진 정확한 원인은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았지만 불가사의한 결말 속에 학자들과 신비주의자들의 수많은 추측을 만들어 냈으나 현재까지 확실하게 밝혀진 바는 없습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오로라 쇼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이번 주 목요일 저녁 10시에서 새벽2시

 

영국 해협의 글렌 밀러


1944년 12월 중순, 세계적으로 유명한 빅밴드 리더였던 글렌 밀러(Glenn Miller)는 런던에서 파리로 향하는 비행기에 탑 습했습니다. 12월의 유럽은 추웠고 당일날엔 안개가 자욱했습니다.

그러나 비행의 결론을 내지 못한 비행기는 이룩한 후 다시는 글렌 밀러를 돌려 보내지 못했습니다.

실종 비행기 공식 보고서는 결빙으로 인해 날개나 엔진에 문제가 생겨 영국 해협에 추락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러나 연합국의 개운치 못한 판단은 대중들을 혼란케 했으며 사기극으로 밀리며 대중을 달래는데 실패했습니다.

이 사건 후 다양한 억측과 소문이 난무했지만 글렌 밀러는 미국의 영웅이 되었습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AI가 인간을 넘어서는 때가 멀지 않았다?

 

 

버뮤다 삼각지대

 

1945년 12월 초, 여섯 대의 비행기가 사라졌지만 아직 회수되지 않았습니다. 이 사건은 지금까지 가장 뜨거운 논쟁거리가 될 만큼 미 항공계의 엄청난 규모의 Avenger 뇌격기 5대였습니다.

그날 "평균적인" 기상 조건에서 항공계에서 엄청난 규모로 잘 알려진 Avenger 뇌격기 5대가 포트의 기지에서 이륙했습니다. 플로리다 주 로더데일에서 이륙한 5대의 뇌격기는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촉 격 연습을 하기 위해 이륙한 후 나침판에 문제가 발생한수 지상국과 통신이 두절되었습니다. 

 

지상국에서 조종사들을 추적해 방향 감각을 잃은 조종사들의 위치를 추적했지만 비행기의 연료가 10갤런 미만으로 떨어져 모든 비행기를 바다로 버려지기로 결정했습니다.

사고 직 후, 해안경비대와 해군은  5일에 걸쳐 70만 평방킬로미터를 집중적 구조업무를 했지만, 발견된 것이 없었으며 그 시간 13명의 승객을 태운 또 다른 비행기가 같은 지역에서 사라졌고 다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버뮤다 삼각지대에 대한 신비한 이야기만 난무해졌습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화성에서 발견된 물의 양은 얼마나 되나요, 그리고 달의 물 양은?

 

 

영국 남미항공 스텐덱

 

1947년 8월 2일, 영국 남미항공 스텐덱은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산티아고까지 연결편의 마지막 구간을 마치던 중 실종되었습니다. 당시 수사관과 항공 교통 통제 센터는 마지막 사라지기 전 실종 비행기의 최종 통신의 암호해석이 순조롭지 못해 애를 먹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후반부터 안데스 산맥에서 잔해 조각들이 별견되었고, 2000년에는 빙하에 의해 잘 보존된 비행기 승객들의 다양한 신체 부위가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외계인 납치부터 나치 스파이에 의한 납치나 또는  금 도난에 연루설까지, 다양한 소문에도 불구하고 심층 조사를 통해 밝혀진 것은 당시 악천후에 인해 충돌이 발생했다는 것이 밝혀졌고 혼란이 되었던 통신의 비밀 코드는 2차 세계 대전 코드에 기반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영국남미항공 스타타이거
 

1948년 1월 30일, 영국 남미 항공 스타 타이거는  런던에서 버뮤다까지의 비행을  위해 아조레스 제도에서 이륙했습니다. 이 비행기가 이륙하기 전 히터와 나침반 오작동 문제를 겪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지만 비행기는 폭풍우 속 비행을 감행하였고 결국 이 비행기의 징후를 감시 역할을 한 랭커스터 비행 유도기 뒤를 따라 비행을 했습니다. 이대 비행기의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상공 2000피트의 극도로 낮게 날면서 비행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 흔들림 공간을 모두 제거하였고,

극도로 낮은 고도로 인해 비행기는  더 빠른 속도로 연료를 연소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유도체인 랭카스터 비행기가 성공적으로 착륙했지만 스타 타이거는 사라졌고 구조대원들이 수색을 했지만 승객 25명과 승무원 6명은 모두 연락이 닿지 않았고 잔해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달에 있는 천연 자원의 종류와 우리의 활용 가치는?

 

 

영국남미항공 스타 아리엘
 

스타 타이거(Star Tiger)가 사라진 지 거의 1년 후 , 1949년 1월 17일 버뮤다에서 자메이카로 비행하던 또 다른 영국 남미 항공 비행기가 사라졌습니다.

출발 1시간 후, 일상적인 통신을 한 후 고도 18,000피트 상공에서 더 이상 비행기의 흔적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비행기가 레이더에서 사라 진지 7시간 30분이 지나서야 구조대가 수색을 시작했지만 이미 비행기 잔해는 해저 속으로 내려앉고도 남을 시간이었습니다.

사고 이후 추측은 높은 고도에서 비행기의 연료가 고갈되어 문제가 일어났을 가능성과 

조종사의 조종기술 부족에서 오는 오류 등 
일반 대중의 무심하고 단순한 추측은 수많은 이론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든 예고 없이 빠르게 일어난 일임에 틀림없다고 주장하며, 비행기 설계에 결함과 항공에서 애기치 못한 드문 상황이 결합되어 폭발이 일어났을 수 있다고 믿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비행기 잔해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승객 20명 전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달 표면에 많은 유리 구슬은 수십 억 톤의 물을 담고 있습니다

 


플라잉 타이거 739편

 

1962년 3월 중순, 베트남 전쟁의 초반기 미 육군 소속이던 비행기 플라잉 타이거 739는 괌에서 필리핀으로 향하던 중 태평양 마리아나 해구 위로 사라졌을 때는비행기의 최종 통신이 있은 지 약 1시간 후였습니다.

 61년 전인 1962년 3월 16일, 플라잉 타이거 739편은 케네디 대통령의 승인을 받아  비밀 임무를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이 사고로 베트남 정찰 임무는 실종되었으며 비행기 잔해나 승객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항공관제센터에서는 어느 신호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실종 시점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었지만 실종 당시 해당 지역을 운송하던 유조선 선원들은 하늘에서 빛나는 폭발을 목격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유조선에는 미군 병사 93명과 민간인 승무원 11명이 타고 있었습니다.

 

사고 후 1,300명, 48대의 항공기, 8척의 수상 선박으로 구성된 수색대가 철저한 조사를 했지만 발견한 것도 없었으며 밝혀진 것도 없이 정부에 의해 우연히 격추되었다는 무수한 소문만 만연했습니다.

[지식인/과학,우주] - 늙은 별이 행성을 삼키고 빛을 발하다

 

결론

인류의 기술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과학은 더더욱 기초단계에서 헤매일 것입니다. 이유는 과학이 증명해 내야 할 것이 더 많아지고 밝혀내야 할 것들이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기술발전의 시대에 살아가면서 과학에 대한 맴목적 신뢰보다는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자세는 어떨까요?

무엇이든지 의심하고, 무엇이든지 가능성을 탐지해 보는 것도 또 다른 묘미가 될 것입니다. 

 

최근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는 앞으로 인류에게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아무도 알지 못합니다 

현대 과학이 그것을 증명할 수 없고 확증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모두 불안전한 미래를 담보로 오염수 방류를 수용하면 안 될 것입니다. 

보다 안전한 미래을 위해서는 과학으로 확증할 수 없는 핵 오염수 방류를 막아야 할 것이고 

자연을 지금 이대로라도 지켜야 할 것입니다. 

물속 생물은 아무 짓도 하지 않았지만 그들의 먹거리를 위협받게 된다는 것과 그들이 건강하지 못할 때

인간의 DNA변형은 물론 먹거리 또한 위협이 된다는 것, 인간이 살아갈 환경이 무너진다는 것을 우리 모두 깊이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유전자 가위가 하는 기술의 용도

자세히 보기  ☞  우주에서 출산 가능할까?. 알아도 쓸데없지만 재미 있는 지식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

자세히 보기  ☞    달 여행이 눈앞에, 산소 공장 세워

자세히 보기     우주에 쓰레기들

자세히 보기     지구에 종말을 부르는 것이 무엇일까?   

자세히 보기  ☞    화성까지 도착하는 데 걸리는 기간은?

자세히 보기     화성에 100만명 거주 도시 세우다미국내 최고의 국립공원 추천

 

아스피린의 영웅이자 인류의영웅 펠릭스 호프만

유전자 가위가 하는 기술의 용도

우주 관광이 20년의 준비 끝에 시작되었다

670 만 개의 정자가 달에 있는 금고로 간다

우주비행사 마이클 콜린스는 어떤사람일까요?

화씨 880 도의 금성과 화씨 영하 331도의 해왕성

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