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살아갈 계획과 성취를 위한 방향

2022. 1. 18. 19:04나그네의 미국생활/일상 생활속에 이모저모

성공적으로 살아가는 인생을 위해 

 

 

코로나로 인해 무겁고 어두웠던 지난 2여 년을 무사히 보내고 위축된 희망이지만 기대감을 가지고 2022년을 맞이 했습니다.  변종 바이러스 폭발로 인해  하루 신규 감염자가 80만 명을 웃돌고 있다는 뉴스를 보면면서 인간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생존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가 첫 째로 손꼽는 것이 건강이지만 전염병이 휩쓰는 세계를 보면서 지구의 안정이 첫 번째일 것 같습니다.  이것은 나의 능력 밖이라는 것이 무력함을 갖게 합니다. 

 

세상을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2022년 역시 변화의 수레는 빠르게 돌아 갈 것 같습니다. 숨 막히듯 흘러가는 세상에서 조금은 천천히 여유를 갖고 싶습니다. 그것이 지구를 살리는 일이고 이어 내가 사는 일이 될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자세히 보기   50번째의 생일이 주는 의미

 

늦었지만 2022년을 이렇게 살고 싶습니다.   

 

 

1.세상의 흐름에 나를 맡기지 말자. 

 

세상은 끝임없이 어디론가 흘러갑니다. 흐르는 세월을 거스를 수는 없지만 때로는 멈추고 싶습니다.

조금은 늦어도 괜찮습니다.

조금은 덜 가져도 괜찮습니다.

조금은 부족해도 괜찮습니다.

조금은 뒤 처져도 괜찮습니다. 다 내려놓고 때로는 시간을 멈추고 뇌를 비우고 싶습니다.  

비록 내게 필요한 물질적 풍요가 행복과 성취감을 줄지라도 조금은 단순함과 불편함으로 살면서 스트레스와 혼잡스러운 삶에서 벗어나 단순한 삶으로 살고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내 눈에 담은 풍경을 소개합니다

 

 

2. 소유욕을 내려 놓고싶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미니멀리즘의 생활을 시도해야겠습니다.  사고 싶은 것을 절제하고 갖고 싶은 것을 내려놓고 필요를 체우는 것을 포기하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그동안 손가락으로 사들인 물건들로 만족했던 욕구를 내려놓고 온라인 쇼핑에서 눈을 감아야겠습니다. 있는 것으로 만족하고 부족한 대로 단순한 삶을 추구해 보고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3. 저축액을 늘려봐야 겠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저축하는 일에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그동안 눈으로만 봐 오던 주식이나 코인에도 계좌를 열어 봐야 겠씁니다. 물건 사들이던 돈이 얼마나 모아지나 실험도 되겠지만 저축금액의 변화되는 숫자에서 기쁨을 찾아 보고싶습니다.  이 또한 단순한 삶의 시작일 것이라 생각해 봅니다. 

자세히 보기   내가 갔던 애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4. 옷장 정리를 해야 겠습니다.

 

옷장에 입지 않은 옷들을 정리하고 싶습니다. 살면서 많은 것들이 필요하지 않음에도 신발장과 옷장은 여전히 어수선합니다. 대부분의 신발과 옷을 정리하고 사용하지 않은 주방용 기구들도 내놓아야겠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이불과 침대 시트, 생활용 물건들이 어디선가 한 자리씩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제는 이낌없이 버려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밤에 산속에서 히치하이킹 까지

 

 

5. 한 달에 한 권의 책을 읽어야겠습니다. 

 

언젠가부터 멀어져만 가던 책을 이제는 불러들여야겠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손을 놓았던 책들을 쪽 시간이라도 이용해서 책을 읽어야 겠습니다. 뇌를 비우는 공간에 책을 읽으며 채워 봐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내가 좋아하는 5월의 색.

 

 

6.  외식을 줄이기

 

코로나로 어수선하지만 귀찮니즘에 밀려서 가는 외식을 금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외식으로 지출되는 돈을 저축이나 투자금에 넣으며 올라가는 투자금으로 기쁨을 찾아보고 싶습니다. 집밥을 위해 아이디어를 내며 콩나물도 기르고 청국장도 만들면서 참다운 주부가 되어 보고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머리에 풀떼기 꽂고 빗속 산길을 헤매다 

 

 

7. 친구들을 찾아야겠습니다. 

 

짧은 인생에서 어느덧 내리막으로 달리고 있는데 소중했던 친구들을 찾아야겠습니다. 그리고 늙어가는 모습을 함께 나누며 좋은 우정을 다시 만들어 올리고 싶습니다.  흩어져 살아가는 친구들이 지금쯤 어디서 어떻게 살아가고 있는지, 보고 싶어도 미루어 왔던 친구 찾기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모니터링 되고 있던 내 시간들

 

 

8. 남의 말에 귀 기울이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나의 의지력으로 참으로 열심히 살았습니다. 지나오던 길에 본의 아니게 냉정했던 관계들을 이제는 친절로 회복해야겠습니다. 남의 말에 좀 더 귀를 기우이며, 이제는 나의 뜻과 맞지 않은 것이 있더라도 인정하며 고개를 끄덕여 주고 싶습니다.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좀더 배려하고 싶습니다. 타인을 인정하고 다독이며 들어주는 바다 같은 마음으로 열어 가고 싶습니다.  자세히 보기  ☞  하루의 자유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9. 감사하며 살아야겠습니다.

 

많지 않지만 지금 가진 것에 감사하고 싶습니다. 내게 처한 것에 감사하고 오늘 살아 있는 것으로 감사하고 싶습니다. 

겨울 눈 내린 이른 아침 출근길을 감사하고,  온종일 목에 걸린 ID카드의 무게를 감사해야겠습니다. 코로나로 교회출석은 못해도 온라인 예배가 가능한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하고 온라인이라도 사회적인 교류가 가능할 수 있음도 감사해야 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결혼식의 트랜드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10.  나를 사랑해야겠습니다. 

 

이제는 나를 사랑해야 겠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살았노라 칭찬해 주며, 이제는 여유를 가지고 느린 시간을 즐기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여자라는 이유였던지 가족이 우선이던 지금까지의 생활에서, 이제는 나를 우선으로 두고 살아야겠습니다. 나에게 배려하고 나에게 위로하고 나를 좀 더 귀히 여기는 마음으로 살아야겠습니다.   

그 시작으로 운동을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혼자라도 산행을 시작해야 겠습니다. 자연을 향해 발을 다시 내딛어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직장인 목에 걸린 ID 카드의 무게는 몇 그램? .

 

 

 

11. 안전 운전해야겠습니다.

 

도로가 바쁜 출, 퇴근 시간 서로 앞다퉈 치고 나가는 전쟁터에서 행여나 뒤질세라 밟아대던 엑셀레이터를 올해는 좀 덜 밟아야겠습니다. 남들이 앞질러 가더라도 웃으며 양보하고 출근시간을 조금 더 투자하더라도 길 위의 무기가 되지는 말아야겠습니다. 운전대를 잡으면 달릴 준비가 완비되던 마음을 헤제하고 올해는 얼굴에 미소를 잊지 말고 흐름을 따라 여유로운 운전을 해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코로나의 습격을 이기지 못한 지인

 

 

12.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지나간 일에 집착하기보다 오늘의 즐거움을 위해 시간을 배분하고 싶습니다. 실수가 있었더라도 손해가 있었더라도 지나간 것은 그대로 잊고 마음의 평화를 위할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명상도 좋을 것이며 자연을 찾아 나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사치스럽지 않으면서 힘들이지 않으면서  무엇이 나에게 의미 있는 즐거움이 될 것인지를 생각해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연휴를 맞아 여행중입니다.

 

 

 

13. 학교를 가고 싶습니다. 

 

코로나가 오기 전 컴퓨터 쪽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학교에 등록을 하였답니다. 퇴근 후 저녁시간에 있는 클래스를 등록을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학교가 문이 닫친후 다시 시도를 못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클래스로 열려있지만 퇴근후 집에 오면 풀어지는 시간이라 다시 시작이 어려워졌습니다, 

캠퍼스가 다시 열리기만 바라고 있는데 코로나가 아직은 열어주지를 않습니다. 캠퍼스가 열리는 그날을 위해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석양에 골프장으로 간 사연 ㅎㅎ

 

 

14 작은 드라이브 여행이라도 해야겠습니다. 방랑기가 많은 인간인데 그동안 갇혀 지낸 세월이 3년입니다. 올해는 자동차 여행이라도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추석을 맞으며 중국인의 이민 역사를 생각해 본다

 

 

15 아들이 결혼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싱글인 아들이 둘이나 있는데 결혼할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집에만 있다 보니 더더욱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올해는 부디 결혼하고 싶은 이성을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  미국 초기 정착중 교통사고 대책에서 배운것

 

결론 

 

올한 해를 계획대로 잘 살아서 위에 나열된 항목에 동그라미 칠 수 있기를 바래 봅니다. 늦었지만 주어진 한해를 좀 더 알차게 살고 싶어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봅니다.   

 

자세히 보기  ☞  승진을 축하 해 주세요. 마음가짐이 가져온 선물

자세히 보기  ☞  미국 초기 정착 중, 사회 보장 제도에 도움을 요청했던 일

자세히 보기  ☞  지인이 정신 병원에 입원을 하였다 
자세히 보기    은퇴가 없는 미국직장, 나는 언제 은퇴 해야 하나?.

자세히 보기   국 초기 정착기 중에 아이들 학교 등록시키기

자세히 보기    특별한 선물을 받은 로봇의 하루

자세히 보기  ☞  특별한 선물을 받은 로봇의 하루.

자세히 보기  ☞  하루의 자유를 어떻게 써야 할까요?

자세히 보기   자가 방역을 위한 자가 격리 2주를 위해

자세히 보기  ☞  내가 갔던 아팔래치아 트레일 흰색 코스

 자세히 보기   해아래 뒷마당 잔듸를 깍으며

 자세히 보기  코로나가 바꾼 로봇의 하루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