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이 우리생활에 주는 이점

2020. 8. 22. 23:23건강 정보/건강

2009 년 고고학자들은 독일남부에 한 동굴에서  독수리의 날개 뼈로 조각 된 피리를 
발견했습니다. 섬세하게 조각된 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악기로 알려졌는데  
사람들이 40,000 년 이상 음악을 만들어 왔음을 나타냅니다.

인간이 언제부터 음악을 듣기 시작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과학자들은  
음악을 듣는 것은 우리에게 개인적으로나 집단적으로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다음은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건강을 개선하는 음악의 힘에 대한 연구 결과입니다.



음악은 우리를 연결합니다


음악의 가장 중요한 기능 중 하나는 결속력이나 사회적 유대감을 만드는 것입니다.
연구자들은. 인간이 의사 소통 도구로서 음악에 대한 의존을 발전 시켰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음악은 사람들을 하나로 묶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세계모든 국가는 스포츠 행사에서 군중을 연결하는데
공동의 목적을 자극하기 위해 노래를 함께 부른다
찬송가는 예배당에서 그룹 정체성을 구축합니다
사랑노래는 구애 중에 미래 파트너와 유대감을 갖도록 도와줍니다.
자장가를 통해 부모와 유아는 안전한 애착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음악은 우리 개개인에게 어떻게 유익할까 



마음에 미치는 음악의 영향


더 나은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Johns Hopkins의 의사들은 뇌를 자극하기 위해 음악을 들으라고 권장합니다. 
과학자들은 음악을 듣는 것이 뇌에 관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MRI 스캔에서 활동 
영역이 밝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이제 음악을 듣겠다는 약속만으로도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싶어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019 년 한 연구에서 사람들은 보상으로 노래를들을 때 배우고 자 하는 
동기가 더 많았습니다.

 


듣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주의 사항 : . 연구원들은 학업에 기억테스트능력이 낮은 사람은 음악, 특히 가사가있는 노래를 듣는 것이 때때로 학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건강에 대한 영향은 

기억력 향상 : 음악은 또한 암기 능력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원들은 사람들에게 짧은 단어 목록을 읽고 기억해야하는 과제를 부여했습니다. 
클래식 음악을들은 사람들은 조용히 또는 백색 소음으로 일하는 사람들보다 성능이 뛰어났다.
Mozart는 사람들이 작업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완료하도록 도왔습니다.

Mayo Clinic은 음악이 알츠하이머 병 및 기타 형태의 치매 환자가 기억  되 돌리지 않지만 
음악은  경증 또는 중등의 치매 환자가 삶의 에피소드를 기억하도록 돕습니다.

음악 기억은 치매에 가장 잘 견디는 뇌 기능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간병인은 음악을 사용하여 치매 환자를 진정시키고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정신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말 그대로 두뇌를 변화시킵니다. 
신경학 연구자들은 음악을 들으면 뇌 기능과 정신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몇 가지 신경 화학 물질이 방출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윈스턴 처칠 경력에 대한 논쟁 포인트 알아보기



분위기에 미치는 음악의 영향

음악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 중 하나는 사람들이 감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연구원들은 밝혔다. 기분을 바꾸고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처리하도록 돕는 힘이 있습니다.

불안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을 듣는 것이 불안감을 느낄 수있는 상황에서 당신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뇌졸중 후 재활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한 시간 동안 음악을 들으면 더 편안해집니다.
한 연구 사람들이 음악을들을 때 신체가 스트레스 호르몬 인 코티솔을 덜 방출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우울증 증상을 돕습니다.

2017 년 연구결과 특히 재즈와 결합 된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것이 우울증 증상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친다는 결론을 내 렸습니다. 
그룹 타악기나 드럼 서클 역시 우울증을 겪는 사람들에게 평균 이상의 도움을 제공합니다.


음악은 우울증에 중요하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슬픈 음악은  우울증의 증상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신체적으로 미치는 음악의 이점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당신을 움직이고 싶게 만들 수 있으며 춤의 이점은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또한 음악을 듣는 것이   음악의 강도와 템포에 따라 호흡 수, 심박수 및 혈압을 조절 합니다.

 

 


피로를 감소시킨다

자동차 창문을 내리고 라디오를 틀어 본 적이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음악이 활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경험 뒤에는 견고한 과학이 있습니다.

2015 년 연구원 상하이 대학에서 편안한 음악은 사람들이 반복적인 작업을 할 때 피로를 줄이고 근 지구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음악 치료 세션은 또한 암 치료를받는 사람들의 피로를 줄이고 신경 근육 훈련을 요구하는 
사람들의 피로 임계 값을 높임으로써 다음 큰 혜택을 얻었습니다.


운동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운동 애호가들은 음악이 신체적 성능을 향상 시킨다는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있었습니다.

2020 년 연구 리뷰에 따르면 음악으로 운동하면 기분이 좋아지고, 신체 운동을 더 효율적으로 돕고, 운동에 대한 인식이 줄어든다고합니다.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훈련 된 음악 치료사는 음악을 사용하여 입원 및 외래 환자의 통증을 완화합니다. 2016 년 메타 분석 90 개가 넘는 연구 중 음악이 약물 치료보다 급성 및 만성 통증을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된다고보고했습니다.


음악 요법에 대해


미국 음악 치료 협회 (American Music Therapy Association)는 음악 치료를 병원, 외래 환자 클리닉, 재활 클리닉, 요양원, 학교, 교정 시설 및 약물 사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하여 환자의 의학적, 신체적, 정서적 및인지 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설명합니다 자세히 보기  ☞ 참깨 깻묵을 통해 파킨슨 병을 치료할 수 있을까?.
 


결론


음악은 인간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칩니다. 기억력을 높이고, 작업 지구력을 높이고, 기분을 밝게하고,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고, 피로를 줄이고, 통증에 대한 반응을 개선하고, 더 효과적으로 운동하도록 도와줍니다.

음악 치료사와 함께 일하는 것은 음악이 신체, 정신 및 전반적인 건강에 미칠 수있는 많은 이점을 활용할 수있는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자세히 보기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자세히 보기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자세히 보기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자세히 보기  의 발명품에 의해 목숨을 잃은 발명가

자세히 보기  크리스마스 상징이 된 색상과 의미

자세히 보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자세히 보기  인류를 위한 최고의 발명가들

자세히 보기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자세히 보기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자세히 보기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자세히 보기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의 다른점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