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브로드웨이 최고의 뮤지컬 쇼

2023. 6. 2. 13:30지식인/문학과 문화,인물

 

브로드웨이 연극 시카고 중에서

 

 

뉴욕을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고의 방분지와 볼거리를 브로드웨이 쇼로 꼽을 것입니다.

명성만큼이나 명작들과 유명인들이 펼치는 쑈에 대해 볼거리가 많은 브로드웨이 쑈는 몇 번을 봐도 새로운 느낌과 재미로 심장이 살아있게 하며 깊은 몰입을 하게 합니다.  

 

뉴욕 맨해튼거리에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늘어선 극장은 연중무휴로 어느 시기에 방문해도 유명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장엄한 브로드웨이 극장에서 할리우드 유명배우들에 의해 수백 개의 공연이 펼쳐지며 관람자들은 환상적인 마법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코로나로 자유롭지 못햇던 장이 완전 자유로 열렸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은 간절하지만 생활에 발이 묶인 지가 4년이 되었습니다.

2023년 꼭 봐야 하는 쇼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셰익스피어의 생애와 그의 마술적 언어의 배경

 

 

2023년 브로드웨이 쇼 톱 10

 


1. 라이온 킹

 

라이온 킹은 1997년 이후 최고로 많이 팔린 브로드웨이 장수 뮤지컬입니다

유명한 디즈니 에니메이션을 각색한 것으로 최고의 찬사를 받으며 인정받은 작품이며 배경과 음악 역시 여러 수상경력이 있습니다. 

왕좌는 심바에게 있으며, 라이온 킹의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은 유명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의 각색 앞에 있게 될 것이며 최고의 뮤지컬로 여러 차례 인정받았습니다. Elton John의 감각적인 풍경과 음악으로 Tony Awards 6개와 Evening Standard Award 1개를 수상했습니다.

내용으로는 사바나를 배경으로 사자들의 세계가 그려집니다.  주인공 삼바의 이야기로 왕이던 아버지가 죽자 사악한 삼촌 스카는 삼바이 이어받을 왕의 자리를 빼앗기 위해 모략이 이어지고 왕국을 탈출한 삼바는 삼촌의 통치아래 사바나가 악하게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때 강탈자와 맞서서 자신의 자리를 되찾기 위한 결심을 합니다.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2. 오페라의 유령


이 뮤지컬 역시 브로드웨이에서 장수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 그리고 비극이 그려지는 작품으로 브로드웨이의 상징이 된 작품입니다. 


1910년 공포 소설(Le Fantôme de L'Opéra)을 뮤지컬의 원작으로 1988년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첫 막이 열렸고 이후 7개 부분에서 수상할 정도로 유명한 작품이며 2시간 30분 동안 펼쳐지는 공연시간에 숨을 죽이게 하는 멜로드라마는 무대에서 소프라노 가수와 사랑에 빠진 팬텀(파리 오페라 하우스의 그림자 속에 사는)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브로드웨이에서 최장기 공연된 뮤지컬 5

 

 

3. 알라딘

 

9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를 극장판으로 각색한 작품으로 화려한 무대 연출, 캐릭터의 특성화, 참신한 노래 등으로 펼쳐집니다.

내용으로는, 아그라바에서 온 좀도둑 소년 알라딘이 자신의 삶을 바로잡고 가난에서 벗어나기 위해 세 가지 소원을 빌 수 있는 요술 램프를 발견하면서 시작됩니다. 그들 중 한 명과 사랑에 빠진 술탄의 아름다운 딸 야스민을 정복하기 위해 왕자가 되고 싶어 하지만 사악한 왕실 총리는 램프의 지니를 위해 다른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시간 30분의 관람시간은 순삭 할 정도로 몰입될 것이며 주인공이 양탄자를 타고 도시 상공을 비행하는 장면은 모든 청중을 압도하되 말문이 막힐 정도입니다. 뉴욕 브로드웨이를 왔다면  꼭 봐야 할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음악이 우리 두뇌에 미치는 영향

 

4. 해밀턴

 

2015년 해밀턴이 처음 무대에 올랐을 때 역대 최고의 수익을 올린 뮤지컬입니다.

힙합 앨범에 대한 아이디어로 시작된 것이 큰 수익을 낸 뮤지컬로 변모했으며 힙합뿐 아니라 R & B 및 소울로 연기, 랩 등의 노래들이 펼쳐집니다.

 

해밀턴은 발라드의 콘서트 같은 일반적인 음악이 아닌 상쾌한 음악으로 청중을 사로잡으며 첫날부터 찬사와 인정을 받은 작품으로 개봉 1년 만인 2016년 그래미 최우수 뮤지컬 시어터 앨범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내용으로는 미국의 건국의 아버지 중 한 사람인 해밀턴을 그린것 같지만 반전이 있습니다.

캐리비안 출신이자 고아인 알렉산터 해밀턴이 일 년의 사건을 겪은 후 미국으로 와서 미국 독립전쟁과 미국 최초 정부 주요 요인이 되는 과정을 그린 것입니다.

 

뮤지컬을 보려면 영어 지식과 미국 문화에 대한 약간의 사전 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화려한 사운드와 조명 효과가 풍부한 무대를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달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노래 말고는 대사가 거의 없는 연극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폴레옹의 위대한 업적과 그의 몰락에 대한 평가

5. 물랑루즈

 

물랭루주는 화려한 사우드트랙으로 유명하며 젊은 작가 Christian과 카바레의 스타인 Satine 사이의 낭만적인 사랑 이야기가 그려지며 진실,  아름다움, 자유, 그리고 특히 사랑이 있습니다.

12세 이상이 관람가능하며 상징적인 붉은 풍차, 거대한 코끼리, 카바레의 정취, 그리고 현대화한 레퍼토리 현대의 노래까지 흥미진진한 관람시간이 될 것입니다.   

 

6. 시카고

 

이 쑈는 재즈 음악을 배경으로 대도시의 은밀한 활동, 부패, 살인등이 등장하는 것으로 성인들 대상 작품이자

토니상을 비롯 6개 부분의 수상을 했고 그래미상도 수상 할 정도로 성공한 작품입니다. 

 

내용으로는, 유명한 보드빌 공연자 벨마 켈리의 발자취를 따라가기를 원하는 순진한 여배우 록시 하트의 이야기로  주인공이 살인혐의로 감옥에 갇히게 되면서  교도소장 모튼의 교활한 보살핌 아래 록시는 노련하고 명성 있는 변호사 빌리 플린에게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사건을 의뢰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이 쇼는 2시간 30분의 관람시간이고 12세 이상 가능합니다   세계에서 유명한 작가로 불리는 10인



7. 마이클 잭슨의 인생 이야기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이클 잭슨을 알고 그의 음악을 들었을 것입니다.

흔히, 마이클 잭슨을  King of Pop(팝의 황제)이라 부를 만큼 대단한 그의 인생이야기로 브로드웨이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는 감독은 Christopher Wheeldon이며 안무 역시 그의 작품입니다.

 

감독은 마이클 잭슨의 어린 시절 불렀던 노래부터  "Billie Jean", "Thriller", "Bad", "Black or White" 또는 "I'll be there"와 같은 노래 등 총 30곡을 선보입니다.

이 작품은 마이클 잭슨이 음악사에 남긴 유산을 기리기 위해 그의 자녀들과 함께 만들어졌다고 했습니다.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8. 몰몬경

 

몰몬 부부가 우간다에서 전도를 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풍자로 그려낸 작품으로 웃도가 죽을 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성격이 다른 두 선교사는 낯선 곳에서 겪게 되는 고난은 웃음을 자아냅니다. 

원 없이 웃게 만든 유머와  시각적 효과, 신중한 무대 구성, 아티스트 출연진, 시각적 효과, 세심한 무대 구성 등 뮤지컬이 찬사를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이순신에 대한 세계역사가들의 평가, 그리고 아시아 근현대사

 

 

9. 사악한

 

이 쇼는 유명한 오즈의 마법사 전편으로 감동이 가득한 연극입니다.

 

어린 엘파바와 글린다는 오즈의 땅에서 만나 서로의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친한 친구가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연극입니다.

엘파바는 지능적이고 세상에서 자기의 자리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마법사이지만 글린다는 외향적이고 대학에서 인기가 있는 마법사입니다.

둘은 함께 친한 친구로 즐겁게 지내지만 둘 다 서부의 사학한 마녀와 착한 마녀가 되기 위해 거리를 두며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이 연극에서는  음모와, 유머가 있고, 인상적인 무대와 함께 토니상과 그래미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오페라의 유령, 라이온 킹과 함께 최고 수익을 올린 작품이기도 합니다  2022년 임인년 한민족의 신화 한국 호랑이

 

 

10.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인기리에 상영되던 영화 해리포터가 막을 내리면서 팬들은 망연자실했지만 그 인기에 힘입어 브로드웨이에 상륙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유명한 캐릭터의 뮤지컬로 이 슈퍼 프로덕션은 런던에서 직접 제작되었으며 환상적인 리뷰를 받고  2018년부터 뉴욕의 Lyric Theatre에서만 상영되면서 관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공연으로 브로드웨이 역사상 가장 높은 1주일 티켓매 기록을 보유한 연극이 되었습니다. 

2016년 브로드웨이에 상륙했을 때는 해리가 세 자녀의 아버지가 되어 있었고  해리포터 멤버 마지막 만남 19년 뒤였습니다.

 

살펴봐야 할 부분은 뮤지컬의 세트 디자인, 특수 효과 및 사운드 트랙 등이며 특히 소설이 해내지 못한 부분을 연극에서 완성되었다는 평입니다.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나라와 인구는 얼마나 될까?

 

결론 

 

언제나 보고 싶은 것을 다 보고 가고 싶은 곳을 다 가 볼 수 있을지,,,,

브로드웨이 연극을 보기 위해 이틀을 잡아야 한다는 것이 발목을 잡는 원인 중 하나이고 보니 

오늘따라 뉴욕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많이 부러워집니다.

위에서 소개된 연극 외에도 많은 작품이 기다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날 잡아 뉴욕을 방문한다면 원하는 연극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발명왕 에드슨, 1000번의 실패와 백열전구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댓글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고민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